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T27B750)과 울트라북이 만나면? WiDi 무선연결로 더 즐거워진다[삼성스마트TV모니터/TV모니터추천/WiDi기능]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T27B750)과 울트라북이 만나면? WiDi 무선연결로 더 즐거워진다[삼성스마트TV모니터/TV모니터추천/WiDi기능]

· 댓글개 · 버섯공주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T27B750)과 울트라북이 만나면? WiDi 무선연결로 더 즐거워진다[삼성스마트TV모니터/TV모니터추천/WiDi기능]]

한 달 가량 삼성 스마트 TV모니터를 이용해 보면서 다양한 기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최대 10M거리까지 무선 디스플레이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인, Widi를 소개할까 해요.   

 

뒤늦게 제 생일선물로 제 자신에게 선물한 울트라북. 개인적으로 제가 구매한 울트라북과 삼성 스마트 TV모니터가 만나니 인텔 와이다이(WiDi) 기능으로 활용도가 무척 높더군요.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지금까지 와이다이를 이용하려면 별도의 어댑터나 수신기가 필요했지만 삼성 스마트 TV모니터를 이용하면 와이다이 기술을 지원하는 노트북과 무선으로 연결만하면 됩니다.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그나저나 와이다이, 와이다이… 대체 와이다이가 뭐길래? 하는 의문을 갖고 계신가요?

 

와이다이? WiDi가 뭘까?

 

와이다이(WiDi)는 2010년 인텔이 처음 발표한 무선 디스플레이(Intel Wireless Display) 기술인데요. 5GHz 대역 전파를 이용해 노트북 영상 신호를 수신기로 보내는 방식입니다.

와이다이(WiDi)가 적용된 노트북은 내장된 무선랜(와이파이·WiFi) 기능을 이용해 케이블 없이도 화면을 외부 디스플레이로 보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HDMI를 무선화 한 기술이라 볼 수 있겠네요.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그렇다 보니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 TV, 모니터, 프로젝터 등 다양한 IT기기에 무선 디스플레이(Intel Wireless Display) 기술 즉, 와이다이(WiDi) 기술이 중요한 경쟁력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2010년에 발표된 와이다이 1.0 버전에서는 최대 720p(1280x720)해상도의 HD급 영상, 2채널의 음향만 전송 가능했는데요. 올해 2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출시와 함께 향상된 와이다이 2.0 버전은 1080p(1920 x 1080)해상도의 풀HD급 영상 및 5.1채널의 입체 음향도 구현합니다.

 

오호홍. (제가 이렇게 웃는 이유는 제 울트라북이 2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와이다이 2.0 버전이기 때문이죠) 특히, 삼성 스마트 TV모니터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7W x 2채널 스피커 내장되어 있어 좀 더 웅장한 음향을 즐길 수 있어요.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모니터 하단의 스피커 보이시죠? 그냥 얼핏 봐선 통풍구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이 녀석이 굉장히 짱짱하고 웅장한 소리를 들려 준답니다. 음향효과 짱! 와이다이를 실행시키면 노트북에서 나던 소리가 모니터로 송출이 됩니다. (노트북에선 소리가 나지 않아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울트라북은 LG전자 Z330이라는 제품인데, 스마트 TV모니터는 삼성전자 제품이고요.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삼성전자의 '올 쉐어'도 좋고, LG전자의 '스마트 쉐어'도 좋지만 와이다이(WiDi)는 어느 제조사건 그와 상관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텔 와이다이는 제조사가 달라도 무관하게 무선으로 영상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 없고요.

 

와이다이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삼성 스마트 TV모니터를 이용해 TV를 보고 있다가도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와이다이를 실행시켜 주면 끝!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다만, 처음 실행시킬 땐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한답니다. (처음에만 입력하고 그 이후, 와이다이 실행시킬 땐 보안코드를 입력할 필요 없이 자동 연결 됩니다) 삼성 스마트 TV모니터에 뜨는 보안코드를 울트라북에 입력해 주면 곧바로 와이다이가 실행이 됩니다.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와이다이가 실행되면 노트북 화면과 동일한 화면이 삼성 스마트 TV모니터에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동일화면 송출도 가능하지만 노트북과 모니터 화면이 다른 듀얼뷰로도 볼 수 있습니다)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뿐만 아니라, 앞서 소개해 드린 대로 음성 또한 노트북이 아닌 모니터를 통해 들을 수 있어요.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이렇다 보니 노트북을 이용해 유튜브를 통해 보고 있다가도 옆에서 동생이 같이 보자고 이야기를 하면 노트북으로 머리를 맞대고 보는 것이 아니라 27인치의 큰 화면으로 보기 위해 와이다이를 실행시키게 되더라고요.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엔 다소 작게 느껴졌던 13인치의 노트북 화면을 벗어나 이제는 좀 더 큰 삼성 스마트 TV모니터를 볼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깨짐 현상 없이 HD화질 그대로 노트북을 27인치 대화면으로 옮겨 보니 너무 좋았어요. 유튜브나 기타 동영상, 웹서핑 화면도 고스란히 삼성 스마트 TV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어요.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화질 좋고! 음향 좋고! 울트라북과 스마트 TV모니터의 만남, 요고 괜찮네요.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특히, 와이다이 기능은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요긴합니다. 기존엔 프레젠테이션 한다고 하면 노트북과 함께 프레젠터와 연결하기 위한 케이블 선을 꼭 챙겨야 했습니다.

 

PDP로 HDMI를 연결하건, 빔 케이블로 연결하건 말이죠. 그런데 이렇게 와이다이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면 별도의 복잡한 선 연결이 필요 없으니 더욱 가뿐하죠!

 

노트북에서 작업한 PPT를 와이다이 기능을 이용해 바로 송출해 보았습니다.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캬! 와이다이 기능. 프레젠테이션 한 번 하려면 서류며, 노트북 가방이며, 케이블 선이며 들어야 할 것이 많았던 제 손을 좀 더 가뿐하게 만들어 주네요.

 

와이다이 기능이 최대 10M라는 말에 안방에서 송출해 보기도 했는데요. 끊김없이 잘 송출이 되더라고요. 다만, 영상의 경우 약간의 시간차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삼성 스마트 TV모니터의 와이다이 기능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요. 어떻게 보셨나요?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기능 중 어떤 기능을 가장 눈 여겨 보셨는지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 전 삼성 스마트TV모니터를 이용해 TV를 보다가 언제든지 웹서핑을 할 수 있다는 점과 TV를 보며 SNS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스마트폰도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듯이, 스마트 TV도 어떤 기능을 어떤 상황에 잘 이용하느냐에 따라 더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