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10만원대의 저렴한 복합기, 캐논 PIXMA-E500 사용기 [복합기추천/잉크젯컬러프린터/캐논 PIXMA-E500]

10만원대의 저렴한 복합기, 캐논 PIXMA-E500 사용기 [복합기추천/잉크젯컬러프린터/캐논 PIXMA-E500]

· 댓글개 · 버섯공주

10만원대의 저렴한 복합기, 캐논 PIXMA-E500 사용기 [복합기추천/잉크젯컬러프린터/캐논 PIXMA-E500]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지인이 10만원대의 저렴한 프린터를 추천해 달라고 하여 같이 검색을 하며 찾아보다가 캐논 PIXMA-E500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캐논 PIXMA-E500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저도 직접 체험해 보게 되었습니다. ^^

 

 

캐논 PIXMA-E500은 1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프린터뿐만 아니라, 스캔, 복사까지 되는 복합기입니다. 캐논 PIXMA-E500의 가장 큰 자랑은 800매 이상의 대용량 잉크를 탑재하여 유지비 걱정 없이 800매까지 인쇄 할 수 있다는 점이죠.

 

 

더불어 캐논 PIXMA-E500과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SW를 이용해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입니다.

보물1호로 애지중지 아끼고 있는 캐논 550D로 촬영한 사진을 출력하기 전, 캐논 PIXMA-E50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SW 중 Easy Photo Print EX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Easy Photo Print EX에서 제공되는 Fun Filter Effect 기능으로 사진에 다양한 특수효과 처리를 간단하고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Fun Filter Effect로 포토샵을 전혀 몰라도 OK! 

1) 아웃포커스 효과 -

처음 DSLR을 구입하려던 대다수의 친구들이 아웃포커스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똑딱이나 폰으로 찍어도 아웃포커스의 효과를 주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포토샵으로도 가능하고요. 하지만 Easy Photo Print EX의 Fun Filter Effect 기능의 하나인 '배경 흐림' 기능이라면 아웃포커스도 무척 간단합니다.

소녀시대의 제시카와 티파니의 포커스 영역의 외곽선을 지정해 확인 버튼만 누르면 된답니다. 참 쉽죠?

2) 어안렌즈 효과 -

에버랜드에서 만난 백호에게 어안렌즈 효과를 줬더니 무척 귀여워졌습니다.

 

다소 사나워 보이던 백호를 단번에 귀염둥이 백호로 바꾸어 줬네요.

3) 미니어쳐 효과  -   

개인적으로 미니어쳐 효과로 사진을 올리는 분들을 보며 나도 저렇게 표현할 수 있는 렌즈가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오- 미니어쳐 효과가 제공되고 있네요.  

좌측이 원본 사진이고, 우측이 미니어쳐 효과르 준 사진이랍니다. 직접 제가 촬영한 사진이 미니어쳐 효과를 줌으로 인해 이렇게 바뀐 모습을 보니 너무 신기했어요. +_+

 

좌측이 원본 사진, 우측이 미니어쳐 효과

위, 아래 사진 모두 북한산에서 서울을 내려다 보고 찍은 사진이랍니다. 미니어쳐가 아닌데, 미니어쳐 효과를 준 사진만 보면 진짜인지, 미니어쳐인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좌측이 원본 사진, 우측이 미니어쳐 효과

4) 소프트 포커스 효과 -

이번엔 백호에게 소프트 포커스를 줘 더 뽀샤시 하게 꾸며 줬습니다.

인물 사진에도 효과 만점일 것 같은데요? ^^

5) 토이카메라 효과 -

 

 

기본 특수효과로 제공되고 있는 아웃 포커스 효과, 어안 렌즈 효과, 미니어쳐 효과, 소프트 포커스 효과, 토이 카메라 효과.

 

포토샵에 서툴거나 사진을 따로 편집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던 일을 기본 제공되고 있는 SW에서 해결할 수 있으니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또한 꼭 사진 출력 목적이 아니더라도 버튼 한번으로 특수효과를 줄 수 있으니 PC나 웹에 보관할 때도 포토샵 대용으로 이용하면 좋은 듯 합니다. ^^  

 

Full HD Movie Print 기능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사진으로 뽑아내는 것이 가능. 노출이 부족한 곳이나 사진 찍는 것이 금지되어 있는 장고 등, 사진으로 남기지 못해 안타까웠던 순간들은 이젠 동영상으로 빠짐없이 담아 고품질 사진으로 출력해 간직할 수 있습니다.

*MOV 포맷

1) 프레임 병합 기능 : 복수의 클립을 결합하여 하나의 이미지로 합체

2) 레이아웃 출력 : 복수의 클립을 인덱스화하여 출력

3) 선명한 이미지 우선 선택 : 자동 프레임 캡쳐시 자동적으로 선명도가 높은 프레임 선택

 

이 Full HD Movie Print기능에 대해선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요. 

동영상을 사진 인쇄 하기 위해서 별도의 캡쳐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프린터 SW에서 최적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선택하여 인쇄할 수 있다니. 상당히 요긴한 기능인 듯 합니다.

이미지가 선택이 되면 다음 단계로 용지 선택과 레이아웃 선택이 진행됩니다. A4용지 외에도 다양한 용지 크기가 있으니 자신의 용지에 맞춰 크기와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출력할 사진 선택! - 출력 버튼! - 끝! 할 수 있는 단순 작업이기도 하지만 버튼 한번으로 사진에 다른 효과를 주기도 하고 레이아웃을 바꿔보기도 하고. 캐논 PIXMA-E500 구입시 함께 동봉되어 있는 CD SW가 출력의 즐거움도 제공해 주는 듯 합니다.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