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뉴아이패드 국내3G출시, 뉴아이패드 SKT 예약판매임박! [뉴아이패드출시/뉴아이패드예약판매/SK텔레콤]

뉴아이패드 국내3G출시, 뉴아이패드 SKT 예약판매임박! [뉴아이패드출시/뉴아이패드예약판매/SK텔레콤]

· 댓글개 · 버섯공주

 

친구들과 오랜만에 강남역으로 향했다가 이번에 출시된 뉴아이패드의 다양한 악세사리에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캬! 애플 뉴아이패드가 판매되기도 전에 이렇게 뉴아이패드 액세서리가 즐비한 것을 보면 애플 뉴아이패드 판매일이 임박한 모양입니다. +_+ 두둥!

뉴아이패드 판매일을 손꼽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듯 한데요.

 

저 또한 그 중의 한 사람이랍니다. 애플 아이폰4S를 구매할 때 별 생각 없이 16GB를 구매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용하다 보니 16GB가 상당히 아쉬운 용량이더라고요. ㅠ_ㅠ 이번 뉴아이패드는 꼭 64GB를 구매하리라 마음 먹고 있습니다.

 

뉴아이패드 예판임박! 뉴아이패드 주요 스펙 및 기능 

 

뉴아이패드의 주요 스펙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자면,

  

 

뉴 아이패드는 QXGA(2048X1536) Retina(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태블릿으로는 가장 높은 해상도를 탑재하였습니다. 기존 아이패드2 대비 4배나 많아진 픽셀로 보다 선명한 텍스트를 구현해 주고 보다 풍부한 색감을 살려 줍니다.

 

 

뉴아이패드의 Retina 디스플레이는 2048 x 1536 해상도에, 채도가 44%나 향상되고, 놀랍게도 310만 픽셀을 9.7인치 안에 모두 담았습니다. 310만 픽셀은 아이패드 2보다 4배, HDTV보다는 100만개나 더 많은 수치입니다.

 

개인적으로 전자책을 이용하려 하다가도 종이책을 선호했던 이유 중의 하나가 조금은 아쉬운 가독성 때문인데요. 뉴아이패드는 그런 아쉬움을 확실히 달래줄 듯 합니다.

 

 

또한, 이전보다 그래픽이 업그레이드된 A5X 칩과 빠른 속도, 첨단 광학기술이 장착된 뉴아이패드의 5백만 화소 iSight 카메라도 빼놓을 수 없죠.

 

 

 

이처럼 업그레이드 된 스펙에도 10시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늘어난 배터리 용량 등 이전 아이패드2와 비교해 스펙이 보다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애플 뉴아이패드(판매예정)

9.7형(레티나)/2048x1536/쿼드코어 그래픽스/3G(HSPA+) - SKT,KT/WiFi/화이트/블랙/A5X 1GHz(듀얼코어)/iOS/GPS/G센서(동작인식)/iTunes/500만 화소/662g

 

뉴아이패드, 국내 LTE가 아닌 3G로 출시하는 이유?

 

애플은 뉴아이패드를 발표하면서 LTE 통신망을 지원한다고 소개했지만 미국과 캐나다를 제외하고 실제로 LTE 사용이 가능한 국가는 거의 없었습니다. 같은 LTE라도 주파수 대역이 달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애플 700㎒, 2.1㎓ 주파수 대역 LTE 통신모듈을 지원. 국내서는 800㎒, 1.8㎓를 LTE 주파수 사용.)

 

한국도 이 같은 사정 때문에 3G(HSPA+)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HSPA+는 기존의 고속패킷 통신 보다 진화된 통신 규격으로 최대 다운로드 속도는 21Mbps 가능합니다. HSPA+는 기존 HSPA(HSDPA, HSPUA)보다 향상된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흔히 3.5G라고 부릅니다.

 

국내에서는  SKT/KT만 이용 가능합니다.

 

LTE로 출시되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하지만 SKT의 3G(HSPA+)만으로도 사용하기에 충분한 속도이니 "일단, 나오기만 해!!!" 라며 기다리고 있어요. +_+  

 

 

SK텔레콤은 서울, 인천 및 수도권 50개 시 등 무선 트래픽 밀집 지역의 3G 망에 지난해 9월부터 단계적으로 클라우드 기지국 기술인 SCAN을 적용해, 체감속도를 기존 대비 2배, 용량을 3배로 높였습니다.

 

 

LTE라고 모두 같은 LTE가 아니듯, 3G라고 모두 같은 3G가 아니죠. SKT의 W-scan 도입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빠르면 다음 주 내에 뉴아이패드의 본격적인 판매가 이루어질 듯 한데요. 지난 아이패드2나 아이폰4S 때처럼, 물량 부족으로 기다리지 않기 위해선 발빠른 예판이 필수일 듯 합니다! +_+

 

요즘 전 언제쯤 뉴아이패드를 판매하려나- 들뜬 마음으로 티월드샵을 들락날락 거리고 있어요. SK텔레콤을 통해 뉴아이패드를 구입하실 분이라면,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T World Shop을 통해 빠르게 구입할 수 있을 듯 합니다. 

 

http://www.tworldshop.co.kr/

 

지난 해, 아이폰4S나 아이패드2 판매 때도 그랬지만 뉴아이패드 예약판매와 더불어 쏠쏠한 이벤트도 기다리고 있을 듯 하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