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T27B750) AllShare! 무선으로 즐기는 멀티미디어![삼성스마트TV모니터/T27B750/모니터추천]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T27B750) AllShare! 무선으로 즐기는 멀티미디어![삼성스마트TV모니터/T27B750/모니터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삼성전자/스마트 TV모니터TB750(T27B750)/TV모니터/모니터추천]

삼성스마트 TV모니터 TB750(T27B750)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삼성스마트 TV모니터 리뷰 다시 보기 >>
 

제1편 : 내 책상 위에 스마트 TV, 스마트 TV모니터 TB750 

제2편 : 삼성 스마트 TV모니터로 더 크게 즐기자! 이젠 충전도 모니터가 하는 시대!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제3편 : 삼성스마트 TV모니터, TV를 보며 SNS를 즐기다!

 

앞서 스마트 TV모니터를 이용해 MHL기능을 이용하는 법을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

 

 

이번엔 MHL기능과 유사한 듯 하지만, 확연히 다른 AllShare 기능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바람둥이를 통해 살펴본 MHL VS AllShare

 

MHL은 일단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케이블을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보이는 화면을 그대로 출력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앞서 포스팅(내 책상 위에 스마트 TV, 스마트 TV 모니터 TB750)으로 소개해 드린 바와 같이 스마트폰을 대형화면으로 좀 더 실감난 게임을 즐기거나 폰에 담아 놓았던 동영상을 고스란히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의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한번 연결하면 스마트폰으로 다른 기능을 동시에 이용하지 못한다는 점이죠. 예를 들어 바람둥이 A군이 B양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 스마트폰을 삼성 스마트TV모니터와 MHL기능으로 연결해 영화를 보다가 숨겨둔 애인 B양, C양, D양에게 문자 10통이 온다고 한들, MHL기능을 실행 중일 땐 문자 확인 금지입니다. 혹여 A양의 "문자 왔네? 문자 확인해봐." 라는 말에 별 생각 없이 문자를 확인하는 순간, 삼성 스마트TV모니터 27인치 화면에 크고 선명하게 그 문자 내용이 고스란히 보여질 테니 말이죠.

 

 

그야말로 바람둥이 A군의 숨겨둔 애인이 문자와 함께 적나라하게 큰 화면에 파바바바박! 뜨는 거죠. (아이, 고소해. 응?)

 

그런데 말이죠. 만약 AllShare 기능을 활용해 A군이 영화를 보고 있었다면 어떨까요?

 

 

일단, AllShare는 MHL케이블이 필요 없습니다. 네. '유선'이 아닌 '무선'이라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MHL은 스마트폰 화면을 고스란히 출력해 주지만 AllShare는 스마트폰과 모니터 화면이 다르게 출력됩니다.

 

 

바람둥이 A군과 같은 상황에서는 MHL기능보다는 AllShare 기능이 더 유용한 기능일지 모릅니다. A양과 함께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화를 보면서도 스마트폰의 문자를 몰래 확인할 수 있으니 말이죠. 유선보다는 무선(Wireless)이 대세인 요즘 시대에는 아무래도 MHL기능보다는 AllShare 기능이 더 요긴할 듯 합니다. 적어도 멀티미디어(영화나 음악 등)를 실행시키려 한다면 말이죠.

 

출퇴근하면서 보기 위해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아 뒀던 영화.

 

 

TV를 보고 있던 동생이 제 스마트폰 속 영화 목록을 우연히 본 동생이 재밌겠다며 보여달라고 합니다. -_-; 이 영화를 다 보겠다고?

 

영화보라고 동생에게 폰을 쥐어주면 그새 남자친구에게 문자가 오거나 카톡이 오면 어쩌지? 하는 생각부터 듭니다.

 

"영화 보여줘! 보여줘!"
"안돼! 나 남자친구한테 연락 올 지도 모른담 말이야."
"치사해!"

 

그 와중에 문득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T27B750)의 AllShare 기능이 떠올랐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서 AllShare앱을 실행시키고, 마찬가지로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T27B750)에서도 AllShare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AllShare를 실행시키자, 삼성 스마트 TV모니터에서 새로운 장치가 검색되었음을 알려옵니다. 오호! +_+ 인식 한번 빠르군요. 유선이라면 선 연결하는데만 한참 걸렸을텐데 말이죠. 역시, 무선이 빠르고 편하네요. 

 

 

스마트폰과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T27B750)에 각각 AllShare 기능만 작동중이라면 모니터에서 공유된 폰에 있는 영상이나 사진, 음악 등을 가져와 볼 수도 있고, 반대로 폰에서 직접 모니터로 영상이나 사진, 음악 등을 선택해 송출할 수도 있습니다.

 

동생에게 스마트폰, AllShare를 켜뒀으니 보고 싶은 걸로 봐! 라고 이야기 하고선 전 제 방에 들어와 남자친구와 열심히 문자를 주고 받거나 카톡을 하는 거죠. 물론, 요즘 푹 빠져 있는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게임을 즐겨도 됩니다.

 

AllShare를 실행시켜 놓고 자리를 뜨면 동생이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T27B750)의 기본 구성품인 리모컨을 이용해 조정할 수도 있고요. 제 폰이 하나의 리모컨이 되어 자유자재로 조정도 가능합니다.

 

 

동일한 스마트폰과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T27B750)이 동일한 무선랜을 사용하고 있다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건 그와는 상관없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모니터에 장착되어 있는 스피커가 1W-3W인 반면,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T27B750)은 7W 스피커 2개가 장착 되어 있으니 영화 감상하기에도 음악을 즐기기에도 충분합니다.

 

 

여기서 잠깐! 삼성 스마트 TV모니터를 통해 AllShare 기능을 활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리모콘 대신 폰을 이용해 조작할 수 있으니 또 다른 재미가 있더라고요.

 

 

 

 

AllShare 기능 덕분에 PC와 연결해 사용하던 외장하드도 삼성 스마트TV모니터와 직접 연결해 영화를 보기도 하고 영상을 녹화해 보기도 합니다. 이 기능 역시, AllShare Play에서 가능하고요.

 

 

외장하드에 들어 있는 MKV 파일을 별도의 변환 필요 없이 모니터로 바로 볼 수 있다니!!! 절로 감탄이 나오더군요.

 

 

좋구나아!!!

 

 

AllShare 기능을 이용해 무선으로 스마트 기기 속 영화나 음악, 사진 등을 연결해 이용해 보세요. AllShare 기능을 이용해 외장하드 속 고화질 HD 영상도 PC가 아닌 모니터로 바로 연결해서 감상해 보세요. ^^

 

삼성 스마트 TV모니터 TB750(T27B750) AllShare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