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삼성스마트TV모니터로 더 크게 즐기자! 이젠 충전도 모니터가 하는 시대!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삼성스마트TV모니터로 더 크게 즐기자! 이젠 충전도 모니터가 하는 시대!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 댓글개 · 버섯공주

[삼성스마트TV모니터/모니터추천/스마트TV모니터/MHL/TB750/T27B750]

삼성스마트TV모니터 TB750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삼성스마트TV모니터(T27B750) 리뷰 다시 보기 >>

제1편 : 내 책상 위에 스마트 TV, 스마트 TV 모니터 TB750 [모니터 추천,T27B750]


운 좋게 삼성스마트TV모니터(T27B750) 체험단이 되어 삼성전자의 스마트TV모니터를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엔 지난 포스팅(내 책상 위에 스마트 TV, 스마트 TV 모니터 TB750 [모니터 추천,T27B750])에 이어 삼성스마트TV모니터(T27B750)의 주요 기능 중의 하나인 MHL 기능을 소개할까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기도 했는데요.
 


MHL기능은 삼성전자 스마트TV모니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구성품의 하나인 MHL케이블로 스마트기기와 연결하기만 하면 이용 가능하답니다.

 


아무리 큰 액정화면의 스마트폰이라 할지라도 27인치의 시원시원한 모니터 화면과는 확연히 다르죠. 삼성스마트TV모니터(T27B750)의 수많은 구성품 중 MHL이라고 쓰여져 있는 케이블을 연결하고자 하는 스마트기기와 연결하고 삼성스마트TV모니터의 후면에 연결해 주면 끝!



PC와 연결되어 있던 외부입력 신호를 MHL로 바꿔주니 기다렸다는 듯 화면 전환이 바로 되네요. 

MHL? 이 기능이 대체 뭐길래?

 

"에이, 이거 미러링 기술이라고도 하는 HDMI 연결 아니에요?"
"아니에요! MHL기능이에요!"
"무슨 차이에요? 똑같아 보이는데?"

 
MHL은 Moblile High-Definition Link 의 약자
로서, 전력 공급도 하면서 모바일 기기를 고선명(HD) 해상도로 연결할 수 있는 장치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HDMI는 전력을 공급하지 않는 반면, MHL은 전력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동시 충전이 가능한 거죠! MHL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는 놀라운 사실! +_+ 배터리 걱정 끝!



기존 집에 있던 TV가 HDMI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스마트폰에 담긴 영화를 큰 화면의 TV로 보곤 했었는데요. 음음. 하지만 -_-; 영화 시리즈 2편을 다 보기도 전에 배터리가 닳아 어쩔 수가 없더군요. (짜증 팍팍!) 하지만 MHL기능으로 더 이상 배터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좋습니다. HDMI에서 한발짝 더 나아간 기능이라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카메라, 캠코더 등과 연결 하면 HD 1080P 동영상과 오디오를 각각 기기에서 재생하면서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MHL기능으로 더 큰 화면에서 즐기자!


웹서핑, 게임, 영화감상, 음악감상, 사진 보기, 동영상 보기 등 MHL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무궁무진합니다. 



평소 스마트폰을 이용해 종종 읽곤 했던 웹툰을 띄워 보았는데요.


넓은 시야각으로 측면, 이 쪽, 저 쪽에서 보더라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e-book을 이용해 책을 볼 수도 있고요.


찍어 놓은 사진이나 동영상 감상도 MHL케이블만 있으면 더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어요. 저희집 강아지이지만, 이럴 땐 괴물 같아 보이기도... (응?) 삼성스마트TV모니터에는 7W 출력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멍멍' 짖는 소리도 실제 바로 옆에서 짖는 소리 못지 않게 우렁차게 들리더라고요. 흐흐.  (보통 일반 모니터의 경우, 1~3W 출력의 스피커가 탑재되는 경우가 많죠.)

움찔했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온갖 게임 어플을 27인치의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별도의 게임기가 필요 없죠! 

스마트폰이 조이스틱이 되어 큰 화면을 보며 즐길 수 있으니 말입니다. 
 



색감 하나하나가 정말 실감나지 않나요? 사진상이다 보니 덜한 면도 있지만, 실제 화면을 보면 더 감동입니다. +_+

오늘 소개해 드린 MHL기능과 더불어 짝꿍 기능이라 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와이다이(WiDi) 기능인데요. 와이다이는 무선으로 노트북이나 PC등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이 기능에 대해선 다음 편에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기대하세요! +_+ 뿅!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