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책상 위에 스마트 TV, 스마트 TV 모니터 TB750 [모니터 추천,T27B750]

내 책상 위에 스마트 TV, 스마트 TV 모니터 TB750 [모니터 추천,T27B750]
개봉기/프리뷰 – 모니터의 개념을 바꾸다, 삼성 스마트 TV 모니터 TB750 

밤 늦게 퇴근을 하고 집으로 돌아오니 웬 큼지막한 박스 하나가 저를 반겼습니다. 옷! +_+ 



"오! 드디어 왔구나!"


네! 이것은! 이것은! 삼성 스마트 TV 모니터 TB750입니다. 스마트TV모니터는 처음 접해 보네요. 삼성스마트TV모니터를 한 달 가량 체험해 볼 수 있는기회가 생겼습니다.


"일단 빨리 뜯어 보자!"



성급하게 개봉 하기 시작했습니다. 상단에 놓여 있는 삼성스마트TV모니터가 가장 눈에 띄었고, 리모컨과 간편설치가이드를 비롯한 각종 액세서리 및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리모컨(배터리포함), 간편설치가이드, 매뉴얼CD
케이블 : DVI to HDMI, USB cable, Stereo Cable, MHL cable, RF cable, Power Cable

제품 구성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정말 많은 케이블 선이 구성품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이 말은 즉, 그만큼 많은 기능을 탑재한 모니터임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고요.


스마트TV모니터는 모니터 기술을 감각적인 비대칭 슬림 디자인으로 완성한 미려한 스타일로 직선과 곡선이 부드러운 조화를 이루며 블랙 & 화이트의 매칭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컬러감이 돋보입니다. 

스마트TV모니터를 PC에 연결하지 않고 전원만 꽂으면 알아서 척척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고, WiFi 설정까지 해 주더군요.

그리고 스마트허브에 처음 들어오니 서비스 업데이트까지 자동으로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과거엔 모니터 한 번 제대로 사용하려면 이것저것 드라이버 CD 깔고 제대로 잡혔는지 확인하고 정말 바빴는데 말이죠.   

 
스마트TV모니터인만큼 TV수신 기능도 있는데요.

과거 TV모니터는 안테나 케이블 연결을 지원했는데, 이젠 시대가 바뀌었군요. 셋톱박스를 이용해서도 시청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요고 완전 마음에 들어요!  


 

손 안에 모바일을 대화면으로, MHL



MHL기능이라고 하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쉽게 이야기 하자면, 폰 화면을 고스란히 모니터로 옮겨 놓는 기능이라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와. 게임기 새로 산 거야? 어라? 아니네. 폰이네?"
"응. 스마트폰과 스마트TV모니터를 MHL 케이블로 연결하면 이렇게 놀 수 있지."


MHL을 위한 별도의 복잡한 설정을 필요로 하지도 않습니다.



그저 폰과 TV를 MHL 케이블로 연결하고 외부입력만 바꿔주면 되니 말이죠.


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수많은 게임 어플을 큰 화면에서 즐기는 재미! 제 폰에 있는 게임만 MHL기능을 이용해 보여드렸지만 마찬가지로 폰 속에 있는 각종 영화,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고스란히 스마트TV모니터로 볼 수 있는거죠.


모니터 뒷면을 살짝 돌려 보면 익숙한 USB 포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아슬아슬 8% 남은 스마트폰을 모니터 뒷면 USB로 연결하면 충전이 됩니다.  


"우와. 신기하다. 그나저나 아까 폰 충전해야 된다고 하지 않았어?"
"응. 지금 폰 충전중이야. 이렇게 스마트TV모니터에 연결해서."



11M 거리까지 WiDi 무선 연결




"버섯대리, 이전에 만들었던 회의 자료 있지? 그거 USB에 담아서 갖고 여기 회의실로 와볼래?"
"파일은 WiDi로 먼저 전송해 드릴게요." 


회사에서 업무를 위해 울트라북으로 교체를 하고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울트라북을 비롯, 최근에 출시된 노트북은 대부분 WiDi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삼성스마트TV모니터에도 WiDi가 탑재되어 있어 최대 11M 거리까지 자유롭게 전송이 가능합니다. 회의실에 설치된 삼성스마트TV모니터에 WiDi로 PT 파일을 슝! 동영상을 슝! 사진을 슝! 

이 부분에 대해서도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누워서 봐도 정면에서 보듯 생생한 화질! 매직 앵글

 

"자취생이어서 TV가 없으니 PC모니터로 영화나 드라마 보는 것 까진 좋은데, 모니터로 보고 있자니 누워서 볼 수도 없고. 그게 제일 아쉬워."
"괜찮아. 이젠 누워서 볼 수 있어. 매직앵글~"


지방에서 올라와 대학생활을 하던 때 2년 남짓 자취생활을 한 적이 있습니다. 자취방에 TV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 TV모니터를 TV를 시청한 기억이 있는데요. 매번 아쉬웠던 것이 집에서 TV를 볼 때처럼 편하게 누워서 볼 수 없다는 점이 어찌 그리 아쉽던지요. ㅠ_ㅠ

모니터도 TV처럼 여러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삼성스마트TV모니터는 그 아쉬움을 제대로 해결했습니다.

처음엔 매직 앵글 기능을 발견하지 못했어요. 그냥 모니터 잘 빠졌군- 이라고만 생각했죠. (응?) 그런데 살짝 밀어보니 앞뒤로 조절이 가능하더라고요. 우와아!

"삼성스마트TV모니터라면, 나도 이제 누워서 영화 볼 수 있는거임!"




TV와 SNS를 동시에! 풍성한 애플리케이션까지! 스마트 허브

 

"직장에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으니 뱃살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
"응. 그래서 운동해야 돼."
"근데, 시간이 없어. 헬스장 가기 귀찮기도 하고."
"스마트TV모니터에 있는 스마트허브 피트니스 이용하면 되잖아."
"아!"


삼성스마트TV모니터의 스마트허브 안엔 다양한 어플과 기능이 숨겨져 있습니다. 싸이, 유튜브, 티빙 등은 물론이고,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피트니스를 실행시키면 각 개인별 프로필을 만들고, 좀 더 편리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에 대한 포스팅도 기능편으로 자세히 소개하도록 할게요.


삼성스마트TV에 탑재된 앱에 대한 정보는 '삼성 앱스 TV'에서도 확인 할 수 있어요.



처음엔 삼성스마트TV모니터라고 하여 삼성스마트TV의 축소판으로 단순히 와이파이 접속 가능하고 웹 서핑을 할 수 있는 모니터라 생각했는데, 삼성스마트TV 못지 않은 기능이 고스란히 탑재된, 그야말로 내 책상위의 스마트TV더군요.

오늘 가볍게 언급해 드렸던 각 기능에 대한 포스팅은 매주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기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