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렛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주목! 한본타블렛 VS 와콤타블렛 노골적인 비교 [한본/한본타블렛/타블렛추천]
거금 주고 구입한 와콤타블렛, 한본타블렛에 무릎 꿇다!
타블렛이라고 하면 그래픽 전문가가 사용해야 하는 그래픽전문 도구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프레젠테이션, 오피스 보조도구로도 많이들 구입하고 있는 듯 합니다.
저 또한 타블렛에 관심이 많다 보니 타블렛 정보를 많이 접하곤 하는데요. 그러다 제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인 레뷰를 통해 한본타블렛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한본이라고 하면 와콤과 함께 타블렛으로 유명한 제조사죠.
모습을 드러낸 한본타블렛. 제가 이번에 사용하게 된 제품은 0604 제품이에요. 기존 집에서 사용하던 제품과 그 성격이 유사해 비교하기 용이하겠군요.
급한 마음에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제일 상단에 한본타블렛 롤릭이 놓여 있고, 그 아래로 CD가 들어 있는 박스, 그리고 그 아래로 무건전지펜, 펜홀더, 분리형 케이블이 들어 있어요.
구성품을 다시 열어 정리해 보면 짠! 요렇게!
6X4롤릭, 무건전지펜, 펜홀더,
본격적인 사용을 위해 동봉된 드라이버 CD를 PC에 넣어 설치했습니다.
CD를 넣어 Install Driver For Graphic Tablet를 선택해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방법이야 너무 간단하니 패스하고요.
설레는 마음으로 케이블을 연결하면! 파란불빛이 반짝 반짝!
아래와 같이 파란 불빛이 들어오면 정상 작동 되는 거랍니다.
자, 이제 무선펜으로 열심히 그릴 일만 남았네요. 펜 옆 버튼은 마우스 우클릭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솔직히 한본 타블렛을 받았을 때 깔끔하다는 느낌은 들었지만, 디자인적으로 예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지극히;; 여성 유저 입장에서 말이죠.
기존 제가 사용하던 와콤 뱀부 타블렛과 한본 타블렛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 보았습니다. 외관만 비교하자면 상대적으로 화이트 색상인 기존 타블렛이 더 끌립니다.
거기다 나름 거금을 주고 산 타블렛이다 보니 성능에 있어서도 당연히 와콤 타블렛이 한본타블렛보다 더 우수할거라 생각했습니다. 사용해 보기도 전에 말이죠. -.-
그렇게 외관만 보고선 "에이, 내가 기존 사용하던 와콤이 더 좋네!" 하고 넘기던 찰라;;; 역시 디자인에 혹해선 안됩니다. ㅡ.ㅡ 직접 사용해 보니... 느낌이 다르더군요.
- 미세한 손놀림까지 잡아 내는 한본 타블렛
압력 수준이 기존 제품은 512레벨에 불과한데 비해, 한본 타블렛은 무려! 1024레벨;;; 그렇다 보니 미세한 선의 움직임이나 굵기는 한본 타블렛이 더 잘 잡아 내는 것 같았습니다.
한본 타블렛을 사용하니 제 필체를 고스란히 PC 모니터에 구현해 주네요. +_+ 미세한 펜압 차이도 다 잡아 내니 너무 신기했어요.
스펙상에서도 펜 압력 감지의 차이는 고스란히 드러났습니다. 거기다 한본타블렛은 고해상도로 상세한 부분까지 정밀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 타블렛과 PC 모니터 화면의 1:1 매칭
기존 사용하고 있던 타블렛은 작업을 하다가도 펜 마우스가 타블렛의 인지할 수 있는 작업영역을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다 보니 최대한 주어진 타블렛 작업영역 내에서 작업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죠. -_-;;; 끙;;; 몰입해서 그림을 그리다 보면 작업영역을 벗어나 '헉'을 외친 경험도 많습니다. 이래서 최대한 작업 영역이 크고 넓은 타블렛을 써야 돼! 라고 생각했었는데요. 그 고정관념을 한본 타블렛이 깼습니다.
기존 타블렛과 달리 한본 타블렛은 작업을 하다 보니 작업영역을 넘어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째서인고 하니, 바로 컴퓨터 모니터의 화면이 그대로 한본 타블렛에 매칭이 되더군요.
타블렛과 모니터의 1:1 매칭! 오호!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타블렛 작업영역만 넓으면 좋은게 아니라 정확한 PC 모니터 화면과 타블렛의 1:1 매칭이 필요했던거죠.
한본타블렛 롤릭의 컴팩트한 사이즈(6X4인치)엔 그 이유가 있었던 거군요.
한본타블렛은 사용방법이 매우 간단하며, 페인터, 포토샵, 패인트샵, 플래시 등 사진편집 S/W 및 그 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번들로 제공되고 있는 CD에 한본 소프트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생이 타블렛이 어떤지 궁금하다며 한본 소프트를 실행시켜 낙서를 하더군요. 대체 뭘 그리고 있는 거냐 넌...
기본 제공되고 있는 한본 소프트 외에 포토샵과 페인트를 실행시켜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우선 아래는 포토샵을 이용해 저희 집 강아지를 스케치 해 보았습니다. 초보자들이 이렇게 많이 하죠. 바탕으로 사진을 깔고, 레이어를 입혀 끄적 끄적-
제법 그럴싸 하죠? +_+ 대략, 강아지를 사자로 만든 느낌이 나기도 -_-;;; 색 입히는 건 나중에 더 하기로 하고...
이처럼 포토샵에서도 종이에 펜으로 끄적이듯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지만, 포토샵 못지 않게 그림그리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페인터가 있죠. 페인터에서도 한본 타블렛으로 끄적여 봤는데요.
그리다가 지우려고 할 때는 FN1을 터치하며 사용하면 지우개로 변한답니다.
이 쯤되면 가격이 궁금할 수 밖에 없는데요.
당연히 한본타블렛이 비싸겠지- 싶은데 한본 타블렛은 해상도 4000LPI, 압력감지 1024level, 응답속도 200PPS의 고사양인데 비해 가격이 많이 낮은 편입니다. 한본타블렛 롤릭은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타블렛에 입문하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만족할 수 있는 구성인 것 같아요.
한본타블렛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한본타블렛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 한본타블렛 홈페이지 : http://www.tabletstore.co.kr/
해당 포스팅은 레뷰를 통해 한본 타블렛을 대여 받아 쓴 사용기입니다. :)
'리뷰가 좋다 > 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스마트TV모니터로 더 크게 즐기자! 이젠 충전도 모니터가 하는 시대! 삼성스마트TV모니터TB750 (1) | 2012.03.22 |
---|---|
내 책상 위에 스마트 TV, 스마트 TV 모니터 TB750 [모니터 추천,T27B750] (8) | 2012.03.15 |
울트라북과 함께한 직장인의 하루! 이젠 노트북이 아닌 울트라북이 대세?[울트라북/LG 엑스노트z330] (13) | 2012.01.31 |
겉과 속이 아기자기한 귀여움으로 가득! 스카이 베가LTE [베가LTE/SKT LTE폰 추천] (4) | 2012.01.06 |
비츠바이닥터드레 이어폰이 기본 포함된 센세이션XL, 감성을 담아내다 [HTC센세이션XL(SensationXL)/센세이션XL사용기/KT3G스마트폰] (5) | 2012.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