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를 말하다/워킹맘 육아일기
  3. 어린이집 유치원 등원 준비 신학기 준비물 챙기기 - 네임스티커가 아닌 견출지에 직접 이름 써서 붙여주는 이유

어린이집 유치원 등원 준비 신학기 준비물 챙기기 - 네임스티커가 아닌 견출지에 직접 이름 써서 붙여주는 이유

· 댓글개 · 버섯공주

어린이집 유치원 등원 준비 신학기 준비물 챙기기

 

첫째와 둘째, 유치원과 어린이집 신학기 준비물을 싸다가 찍어 놓은 사진이 있어 잊지 않고자 글을 남깁니다. 각 지역별 유치원, 어린이집마다 신학기 준비물을 다르기도 하여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공통된 부분이 일부 있더라구요.

나름 2살 차이의 남자 아이와 여자 아이를 키우고 있다 보니 요령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둘째가 첫째 오빠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확실히 말이나 행동에 있어서 모든 게 빠르더라구요. 왜 첫째에 비해 둘째가 빠르다고 하는지 알 것 같아요. 

 

유치원, 어린이집 등원시 네임스티커는 필수

 

 

전 올드한 스타일, 아날로그 스타일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ㅎㅎㅎ 그저 문구점에서 파는 견출지에 썼어요. 어렸을 적, 어머니, 아버지가 신학기마다 이름을 예쁘게 써서 제 물건에 붙여 주셨었는데 그 기억이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너무 좋게 남아 있답니다. 

어머니와 아버지의 글씨체를 보고 나도 글씨 예쁘게 잘 쓰고 싶다는 생각과 어머니 아버지가 사주신 물건이라는 생각을 하며 더욱 소중히 물건을 아끼며 사용했던 터라 저도 가급적이면 아이들에게 제 글씨체를 많이 노출시켜 주려구요. (물론, 그러려면 반듯반듯 예쁘게 써서 붙여줘야겠죠?)

 

원터치 물병 350ml 추천 - 더 이상 빨대컵은 안녕!

 

원터치 유치원 물병 물통 350ml 초등학생 어린이집 미니 유아 키즈 물통 보틀 동물그림

 

원터치 유치원 물병 물통 350ml 초등학생 어린이집 미니 유아 키즈 물통 보틀 동물그림 보온물병

원터치 유치원 물병 물통 350ml 초등학생 어린이집 미니 유아 키즈 물통 보틀 동물그림 보온물병 귀여운물병

smartstore.naver.com

 

아이들이 많이 컸다고 느꼈던 순간이기도 합니다. 젖병을 물던 아이가 자라, 빨대컵을 이용하다가 이제는 더 이상 빨대컵이 아닌 일반컵을 야무지게 잡고 물을 마시니 말이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아이들을 보낼 때 이제 더 이상 빨대컵을 넣어 보내지 않습니다. 빨대컵을 오래 사용하면 치아에 좋지 않기도 하고요. 

 

 

원터치 물병입니다. 그냥 한 번 터치하여 누르면 뚜껑이 열려 바로 마실 수 있어요. 200ml 사이즈도 많고, 350ml 사이즈도 많이 판매하니 원하시는 사이즈를 선택하셔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어린이집에 다니는 딸과 유치원에 다니는 아들 모두에게 원터치 물병을 넣어줬어요. 두 손으로 야무지게 잘 잡고 마시더라구요. 종일반 과정에 있는지라, 아무래도 장시간 있다 보니 350ml 사이즈가 나을 것 같아 좀 더 큰 사이즈로 준비했어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낮잠 여부인 것 같아요. 첫째는 어린이집을 더 보내도 되는 나이였으나, 유치원을 보낸 이유가 낮잠 때문인데요. 아이가 좀 크다 보니 낮잠을 자는게 스트레스가 되는 것 같더라구요. 

 

어린이집 등원 시, 낮잠 이불 필수

 

유치원에서는 낮잠시간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낮잠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유치원에 갈 수 있는 연령이 되었을 때 유치원으로 옮겨주는게 좋은 것 같아요. 어린이집에 따라 낮잠을 재우지 않는 곳도 있긴 한데 선생님들이 많이 힘들어 하시더라구요. ㅠㅠ

 

 

유치원 등원 시, 싸인펜과 색연필 준비

 

견출지에 이름을 예쁘게 써서 돌돌 말아 투명테이프로 다시 한 번 더 꼼꼼하게 감싸주었어요. 떨어지지 않게 말이죠. 어머니, 아버지가 신학기마다 예쁘게 이름 써주시던 모습을 물끄러미 바라보았던 기억이 너무 좋게 남아 있는데, 이제 제가 그러고 있으니 참 신기합니다.

시간 참 빠르네요. ^^

 

코로나19 마스크 여분 미리 준비 - 유한킴벌리 직영사이트 추천

 

개인적으로 마스크를 주기적으로 구매하면서 제일 유용하게 이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유한킴벌리 직영 사이트라 믿고 구매하기 좋더라구요. 아이들 마스크와 성인 마스크 모두 여기에서 구매하고 있어요. 친구 초대로 회원가입시 포인트를 준다고 하니 가입해서 구매해 보세요! ^^

 

 

맘큐 가입 추천!

 

유한킴벌리 SSO회원 가입을 추천합니다.

친구 초대로 유한킴벌리 SSO회원에 가입하시면 가입 즉시 4,000 포인트를 드려요!

www.yksso.co.kr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