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 눈치 보며 주식거래? 이제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주식거래하자! [T stock(티스탁)/주식거래/증권서비스어플추천]

[T stock(티스탁)/티스톡/빠른주식거래/주식거래전문어플/증권서비스어플추천]

T store, T map, 11번가, 멜론 등 SK텔레콤이기에 누릴 수 있는 혜택! 절대 놓칠 수 없다는 생각에 스마트폰을 이용하며 모두 다운로드 받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금청구서도 스마트청구서 앱을 미리 깔아 두어 청구서가 오는 즉시, 바로 이 스마트청구서를 통해 확인하고 사용량이나 4개월간 납부 금액을 비교하며 통신비를 관리하고 있어요.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지만, 길을 종종 헤매는 (길치인) 저를 위해 T map 어플도 설치하고요. 모바일 T world 어플 또한 빼놓을 수 없죠.




그리고 이번엔 SK플래닛(www.skplanet.co.kr)의 스마트폰 기반 증권정보 및 트레이딩 서비스 'T stock(티스탁)'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겐 이 어플이 신년 맞이 대박 어플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_+ 실제 제 주위에 주식으로 대박이 난 사람들이 몇몇 있거든요. (물론, 쪽박인 분들도 있습니다만...응?)

대학생 때부터 나라 시장상황을 잘 파악하기 위해서라도 주식 1주 정도는 보유하면서 체크하는 것이 좋다는 말을 수십번씩 들었는데요. 대학생 때는 들어도 별 감흥이 없었는데 확실히 주식을 하다 보니 그 말이 무슨 말인지 알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젠 제가 후배들에게 모든 시황을 알 수는 없어도 적어도 그 날, 그 날의 코스피 지수 정도는 알아야 한다... 라고 이야기 하나 봅니다. 

'코스피가 뭐에요? 마시는 음료수에요?' 라고 묻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ㅠㅠ
 
그리고 제 업무상 종합주가지수를 수시로 확인해야 하다 보니 괜찮은 증권서비스 어플을 찾아 보았는데요. 그러다 보니 T stock(티스탁)이 눈에 띄었습니다. T stock(티스탁)의 가장 좋은 점은 별도 로그인 필요 없이 관심종목 시세를 조회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간편함을 지향하고 있는 T stock(티스탁)은 로그인이 필요없이 관심 종목 시세를 조회할 수 있고, 화면 편집으로 나만의 메인 화면을 구성할 수 있어요.

직접 원하는 정보만을 설정해서 이용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맞춤형 서비스와 다양한 조건으로 종목을 검색해, '나만의 종목'을 추천 받을 수도 있어요. 

시원시원한 화면이 인상적이죠?


그래서인지 T stock(티스탁)은 1일 접속자수 20만명, 월 거래액 1조원의 국내 최대 증권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매김하여 누적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습니다. 와아 +_+



T stock(티스탁)은 안드로이드폰에 깔아 종전부터 이용해 오던 서비스였는데, 제 폰을 아이폰4S로 바꾸면서 재설치했어요.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아이폰에서도,
사용자에게 친숙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사용자환경(UI) 덕분에 핵심 증권정보를 정확하면서도 빠르게 제공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자주 보는 화면은 '시장동향'입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기업분석 서비스도 너무 마음에 들어요. 한 눈에 쏘옥! 직관적으로!

주식 투자를 할 땐 무작정 카더라 통신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꼼꼼히 기업분석을 한 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분석을 보는 것이 어렵다면 적어도 투자의견 컨센선스 정도는 참고하셔야 되겠죠?


그래프와 도표가 간결하면서도 깔끔해서 작은 아이폰 화면에서도 사용하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T stock은 지난해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등과 제휴서비스를 오픈한 것을 비롯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다 11개 증권사와의 연계를 통해 주문이 바로 가능하고, 증권사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기도 해요.


그래서일까요.

T stock(티스탁)은 2011년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1'에서 '기술 이노베이션'과 '증권정보분야'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소지한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렸지만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위젯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 요긴할 것 같아요.



홈화면에서 위젯을 통해 바로바로 주식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말이죠. 오. 직장 상사 눈치 보며 PC로 주식거래 하는 일은 이제 없겠군요. +_+ 이제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주식거래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소개해 드린 T stock은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관계 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티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답니다. :)




+ 덧) 지금 T stock은 누적다운로드 수 100만 돌파를 기념해 신규 고객 및 이벤트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경품지급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요. 복터지는 2012년, T stock과 함께!!!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