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다양한 효과를 한번에! 카메라 어플 종결자 푸딩.투 앱, 사용해 보니[사진촬영앱/푸딩.투/SNS]

다양한 효과를 한번에! 카메라 어플 종결자 푸딩.투 앱, 사용해 보니[사진촬영앱/푸딩.투/SNS]

· 댓글개 · 버섯공주

[푸딩.투(pudding.to)/카메라앱추천/사진필터/아이폰앱추천]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디카와 맞먹을 정도의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듯 합니다. 평소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제게는 무척이나 기쁜 소식이죠. 으흐흐.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다가도 폰을 꺼내 일상의 한 순간을 담곤 합니다. 사진을 찍으며 자아도취에 빠지기도 하고요. (응?) 이런 저의 사진 찍기 신공을 더욱 빛나게 해 줄 어플이 등장했네요. 바로 푸딩.투(pudding.to)인데요.



푸딩.투는 푸딩카메라, 푸딩얼굴인식에 이은 푸딩의 3번째 어플입니다. 기존의 푸딩카메라, 푸딩얼굴인식이 유틸리티에 가까운 서비스였다면, pudding.to는 모바일에서의 사진찍기, 필터 적용하기, 사진 찍는 순간의 나의 감정 태깅, 공유하기, 친구 팔로우하기 등을 일체화하여 제공하는 사진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사진을 업로드 하면, 타임라인 스트림에 게재되고요. 

원하는 이용자를 팔로우하면, 해당 이용자의 사진이 타임라인에 최근순으로 스트림된답니다. 뭔가 친숙하죠? 네. 트위터 방식과 동일해요. 그래서 처음 푸딩.투 앱을 접하셔도 생소하지 않을거에요. 


푸딩.투 앱을 이용하신다면 저도 +팔로우 해 주세요! >.< (@mushroompr)


아래 사진은 모두 평소 소지해 다니는 아이폰4S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인데요. 푸딩.투앱을 이용해 촬영하고 효과를 준 사진이라 조금은 달라 보이고, 조금은 독특해 보일지도 모릅니다.



푸딩.투 앱 덕분에 사진 찍는 재미가 더 쏠쏠하더라고요.


푸딩.투 앱과 함께한 일상 엿보기


푸딩.투앱을 이용해 촬영한 컷입니다.

푸딩.투 앱엔 다양한 사진필터가 있어 이런 저런 분위기 있는 사진을 많이 연출 할 수 있어요. 칙칙하고 더러운 창문도 분위기 있게 만들어주는 -_-(응?) 푸딩.투 앱의 놀라운 효과!


그냥 길을 걷다가 한 컷 찍었을 뿐인데 푸딩.투 앱의 Mojito 필터 효과로 분위기 있게 확 바꿔주는! +_+


약간 흐릿해 보이기도 하고, 약간 노란빛이 도는 것 같고... 네. 모두 필터를 이용해서 그렇답니다. 좌우 사진 조합도 푸딩.투앱에서 효과를 준거에요.


프레임 효과(액자효과)도 다양하게 있어서 원하는 효과를 택해 올릴 수 있어요.


집으로 가는 길 버스안에서 창가를 찍었는데도 필터를 주니 뭔가 감상적인 사진이 되어 버렸어요. +_+ 오호! 뭔가 더 쓸쓸하고 고독해 보이는데요?


이처럼 푸딩.투는 14종의 필터와 6종의 프레임을 조합해 사진을 꾸밀 수 있어요. 



그리고 앨범에서 사진을 불러오는 경우, 4장까지 멀티로 선택할 수 있어 한 장의 사진에 선택한 사진들을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배치할 수 있어 좋아요. 사진을 올리는 순간의 나의 감정/상황을 선택하고, #태그, 사진에 어울리는 음악 정보 삽입, 사진을 찍은 장소를 선택해 사진과 어우러지는 컨텍스트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전 제 트위터(@ok_mushroom)나 페이스북(mushroompr)을 연동시켜 #태그와 위치 정보를 등록해 동시에 업로드 하고 있어요.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연동해 놓으면 pudding.to를 이용하는 친구들 리스트를 확인하고 바로 팔로우할 수 있어요. 친구의 친구 리스트도 제공되어, 알 수도 있는 친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의 댓글과 대댓글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죠.


 

푸딩.투 인기사진의 주인공이 되어 볼까나


짠.

아래 사진, 요고 고기처럼 보이죠? 돼지 고기일까. 소고기일까. 고민하게 되는 고기 사진이지만 사실은 콩으로 만든 고기...(응?) 랍니다. 표현이 어려우니 그냥 콩고기라고 할게요. 정확한 요리 명칭은 뭔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콩으로 만들었는데도 고기 맛이 나서 신기했어요. 말해주지 않으면 절대 알 수 없는...

고기인줄 알고 먹었더니 '고기 아니야.'라고 하더군요. 쿨럭; 사찰음식 전문점에서 먹은 콩고기;;; 냉큼 사진을 찍고 있는 음식점 위치를 태그하여 푸딩.투앱에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 사진 한방으로 푸딩.투 인기 사진에 선정되었어요. 실제 많은 분들이 '정말 말하지 않으면 고기인 줄 알 것 같다' '맛은 어떤가요? 고기 맛이 나나요?' 라며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주셨어요.



우와아아 +_+


인기 사진은 like / 댓글을 많이 받은 사진이 게재됩니다.

인기사진 속 나의 콩고기 사진을 찾아라! 보이시죠? 인기사진에 선정되어 인기사진 속에 제 사진이 있으니 너무 신기합니다. +_+


푸딩.투에 한번 재미가 들리고 나니 먹을 것을 앞에 두고도 쉽게 먹지 못하겠더라고요.
푸딩.투로 사진 한번 남겨야만 될 것 같고... 의도한 건 아니지만 유독 '냠냠' 사진을 많이 올리게 되더라고요. -_-;;


자신의 기분에 따라 '냠냠' '여행중' '특별한 날' '셀카 '등 다양하게 선택하여 올릴 수 있어요. 자신의 기분과 같은 친구들의 사진을 보는 것도 재미있고요.

제가 촬영한 푸딩.투 사진은 제 푸딩.투 계정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 팔로우! 팔로우!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