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외쳤던 그 때를 되새기며, 태극전사를 응원합니다!

바로 엊그제 중국 베이징에서 열심히 응원했던 것 같은데, 어느새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월드컵은 한국 기준으로 2010년 6월 11일 ~ 7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남아공 월드컵에 걸린 원화로 4,731억원 상당의 상금이 걸려 있다는 점에서 눈이 반짝 거리는데요. 흐음- 지난 독일 월드컵 때의 상금에 비해 60%가 인상된 금액이라고 하니 말입니다. +_+ (반짝 반짝)

출처 : http://www.fifa.com/worldcup/index.html

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 대한민국, 그리스로 한국은 B조로 편성되었죠.

남아공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사령탑, 허정무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이번 월드컵의 목표가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임을 밝히며 16강이 있어야 8강도, 4강도 있다고 했었는데, 그 말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결코 쉽지 않은... 험난하지만 모두 해낼 수 있다는 마음으로 쭉- 4강까지 진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베이징 올림픽에서 직접 눈으로 선수들을 보며 열열히 응원했던 그 순간을 잊을 수 없습니다. (비록 승리하진 못했지만 말이죠) 붉은 물결이 그야말로 장관이었죠.

"저를 찾아보세요" +_+

한국이 아닌, 중국에서 선수들을 향한 뜨거운 응원 열기에 휩싸여 "대한민국!"을 외치며 함께 어울렸던, 심장이 터질 것 같았던 그 감정은 절대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퇴근길 3월 인기곡을 다운로드 받아 노래를 듣는데 한 때의 그 열기를 떠올리게 해주는 노래가 귓가에 들리더군요.
바로 싸이&김장훈의 '울려줘 다시 한 번' 이라는 곡입니다. 환상의 콤비인 김장훈과 싸이가 2010년 대한민국을 위해 다시 한번 뭉쳤답니다. "울려줘 다시 한번" 2010 월드컵 송입니다.


해당 곡은 T월드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뮤직비디오&mp3) 받을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2010년, 또 한번의 붉은 물결이 펼쳐 지겠죠?

2002년 한국과 일본이 공동 개최하여 월드컵 개최 48년만에 첫 승, 16강을 거쳐, 8강, 그리고 이내 곧 4강.

다시 한 번 더 우리 모두 하나되어 한국 선수들을 응원해 봐요! ^ㅡ^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