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2/07

해당되는 글 7
연애블로그, 연애상담, 맞벌이 워킹맘 육아 일기, 지금은 연애중 저자 블로그. Since 2006.
  • thumbnail
    나를 말하다/워킹맘 육아일기

    예술의전당 어린이가족페스티벌 넌버벌음악극 더클라운 공연을 보고 눈물이 난 이유

    20대 때는 뮤지컬을 주기적으로 즐길만큼 금전적으로 여유 있지 않았고, 30대 때는 회사-집만 충실하게 오가며 직장생활이 주축이 되어 문화생활을 즐길 여력이 없었습니다. 거기다 결혼을 하고 출산을 하고 나서는 회사생활을 하며 육아를 겸하니 더욱 더 시간이 없었고요. 가끔이나마 영화를 보는 게 누릴 수 있는 소소한 문화생활이었는데요. 최근 이직을 하고 새로운 환경에 노출이 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면서 생각의 변화가 생겨 뮤지컬이나 공연을 찾게 되더군요. 아직 부모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5세, 7세 두 아이와 함께 볼 수 있는 뮤지컬이나 공연이 뭐가 있을까 찾다가 예술의 전당에서 어린이가족페스티벌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찾아 보았습니다. 7월 7일부터 17일까지는 국악인형극 연희 도깨비, 7월 ..
  • thumbnail
    나를 말하다/워킹맘 육아일기

    퇴사한 회사 직장 상사에게 카톡 보낸 이유, 좋은 직장 상사의 조건

    오늘로서 이직을 한 지 한 달이 된다. 다소 분위기 적응, 눈치 살피기 등으로 어떤 분위기인지 어떤 상사인지 가늠이 잘 되지 않아 살금살금 회사를 다닌 느낌이라면 지금은 어느 정도 회사 분위기가 파악이 되었다고나 할까. 아쉬운 부분이 있고 좋은 부분도 있긴 하지만, 직접적으로 업무를 같이 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가 중요한 것 같다. 팀원들과 함께 밥을 먹고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한 팀원이 그런 이야기를 했다. "저는 상사 복이 정말 없었거든요." 한참 본인이 이전 회사에서 겪은 이런저런 상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성추행이나 성희롱 발언을 하는 상사부터 시작해 업무와 무관한 이야기를 꺼내 기분을 상하게 하는 상사 등. 그 한 팀원으로부터 시작된 이야기는 다른 팀원이 이직하기 전 회사..
  • thumbnail
    나누다/재테크정보

    생애최초 주택구매 80% 대출 가능

    내집마련 생애최초 주택구매 80% 대출 가능 생애최초 주택구매자라면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과 무관하게 의 LTV 상한을 기존 60~70%에서 80%로 높여 주었네요. 최대 대출한도는 6억원입니다. DSR만 충족한다면 LTV 제한으로 인해 대출이 나오지 않아 내 집 마련을 못하는 상황은 없을 것 같네요. 기존 규제지역 주담대시 기존주택 처분 조건도 6개월 이내에서 2년 이내로 완화 되었습니다. 신규주택 전입 의무 역시 6개월 내였는데, 이 또한 폐지 되었습니다. 시장에 매물이 많이 나와 있는데 신규주택 전입의무로 인해 기존 주택을 매도하기 위해 나왔던 매물은 좀 줄어들 수 있을 듯 하네요. (나의 케이스) 좀 이른 나이에 내 집 마련을 했습니다. 생애최초 주택구매로 디딤돌대출을 활용해 60% 대출을 받..
  • thumbnail
    나를 말하다/워킹맘 육아일기 (1)

    나만의 시간이 필요해! 엄마의 '나만의 시간'에 대한 고찰

    육아를 하는 데 있어선 이직이라는 결정보다 기존 회사를 다니는 것이 득이라는 건 알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직을 결정한 이유는 4시간이라는 시간을 꽉 막힌 도로에서 보내기엔 내 시간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이직을 하고 나서는 도어 투 도어 50분이면 충분하다. 그리고 더 이상 내가 직접 운전을 하지 않고 대중교통으로 오갈 수 있다는 점 또한 너무 만족스럽다. 이 변화 때문인지, 요즘 부쩍 몸의 순환이 좋아진 것 같고 피부가 더 좋아진 것 같다. 그냥 느낌만 그런 건지, 정말 그런 건지는 알 수 없으나. 등원, 하원을 도와주고 계시는 시댁 어른. 맞벌이를 하며 두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 양가 어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큰 복인지 절절하게 느끼는 요즘. 등원할 땐 어머님이 이른..
  • thumbnail
    지금은 연애중 (2)

    애인 만드는 방법, 여자친구 남자친구 만들기 어렵다면 알아야 할 것

    저의 첫사랑은 초등학교 3학년 무렵, 축구, 육상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을 잘하면서 공부도 잘하는 친구였죠. 저보다 키도 작고 새까만 그 친구에게 처음엔 관심도 없다가 우연히 그 친구가 집중해서 수학 문제를 푸는 모습을 보고 처음으로 묘한 감정을 품게 되었습니다. 경쟁심과 존경심 사이 묘한 감정이었던 것 같아요. 그 뒤로 그 친구가 쉬는 시간에 앉아 수학 문제지를 푸는 모습을 보고 저도 쉬는 시간에 앉아 수학 문제지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수학 문제를 풀다가 막히는 부분이 생겨 전전긍긍하고 있으면 그 친구가 다가와 풀이 방법을 설명해 주곤 했어요. 이후에는 그 친구 역시 문제를 풀다가 애매한 부분이 있으면 제게 묻곤 했습니다. 어쩌다 보니 전국 수학경시대회도 학교 대표로 함께 나가는 사이가 되었죠. 같은 동..
  • thumbnail
    나를 말하다/여행하기 좋은 날

    춘천 레고랜드 5세 7세 아이들이 가기 좋은 곳

    춘천 레고랜드를 1개월 전쯤 다녀왔는데, 이제야 올리네요. 춘천 레고랜드 호텔까지 함께 예약해서 다녀오고 싶었는데 휴가 일정을 먼저 잡고 레고랜드를 예약하다 보니 이미 예약이 꽉 찼더라고요. 6월 예약이었음에도 8월이나 되어야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이번엔 아쉽게도 춘천 레고랜드 호텔은 패스하고, 레고랜드만 가는 것으로 계획을 짰어요. 의외로 레고랜드 인근에 호텔이 많지 않아 적잖이 당황했습니다. 이왕이면 춘천 레고랜드 호텔은 못 가더라도 인근에서 1박 하고 가고 싶었거든요. 가족 단위로 1박 하기에 괜찮은 호텔이 없어서 인근이 아닌, 좀 거리가 먼 강원도 호텔에서 1박 하고 다음 날, 레고랜드로 향했습니다. 어린이날에 맞춘 레고랜드 테마파크 개장 소식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사람이 많이 붐빌 것을 예..
  • thumbnail
    지금은 연애중

    여자 결혼비용 남자 결혼비용 비교 무의미한 이유 - 현실적인 결혼 문제

    결혼 전에도 그랬지만 결혼을 하고 나서도 줄곧 다이어리를 쓰고 있습니다. 매해 차곡 차곡 늘어나는 다이어리 보관에 애를 먹곤 하지만 그래도 나름 의미 있다고 생각하여 이런 저런 생 각이나 스케쥴을 작성한 다이어리를 버리지 않고 모아두고 있는데요. 결혼에 대한 생각이 전혀 없던 상태에서 결혼을 준비하게 되니, 결혼 비용이나 예산에 대한 감 없이 진행을 했었습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선 결혼 준비 비용 문제로 결혼을 미루기도 하죠. 최근 직장 동료와 대화를 나누다가 직장 동료 역시, 결혼 비용 문제로 결혼을 못한다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돈이 없어서 결혼 못해요." 결혼을 하고 싶긴 한데, 돈이 없어서 결혼을 못한다는 후배의 이야기와 맞물려 제가 한창 결혼을 준비하던 시기의 복잡했던 마음이 담긴 다이어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