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지금은 연애중
  3. '찢택연'으로 남자친구 질투심 유발하기, 그러나...

'찢택연'으로 남자친구 질투심 유발하기, 그러나...

· 댓글개 · 버섯공주

남자친구와 만난 지 3년이 훌쩍 넘어섰지만, 여전히 알콩달콩 사랑하는 마음이 넘쳐나는 커플입니다. 어느 커플이나 지금 사랑을 하고 있는 커플이라면 그렇겠지만, 남 부럽지 않은 연애를 하고 있다고, 남 부럽지 않은 사랑을 하고 있다고 자부할 만큼 서로를 아껴주는 마음이 무척이나 큽니다.

"눈이 많이 오네. 꽤 근사한데?"
"응. 서울에 와서 눈 이렇게 많이 오는 거 처음 봐."
" 응. 보고 싶다."
"뭐야. 내가 보고 싶은 거야? 눈이 보고 싶다는 거야?"
"으이그. 너의 깊은 눈."
"꺄아아악-"

다소 닭살스러운 멘트도 다른이들이 하는 것을 들으면 닭살이지만, - 테러를 당할 위험도 있죠- 연애하고 있는 당사자 사이에서는 그저 두근거림의 여운이 지속될 뿐이죠.
폭설로 인해 교통대란이었던 어제.

 

남자친구와 만나 식사를 하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웃고 떠들다가. 들려오는 음악.

2PM의 Heartbeat 가 귓가에 들렸습니다. 자연스레 식사를 하며 뜬금없이 내뱉는 남자친구의 질문. 이미 서로를 너무 잘 알고 있기에, 척하면 척이다 보니 어떤 의도로 그러한 질문을 하는지도 대충 감이 옵니다.

"너, 찢택연 알아?" (설마, 네가 찢택연을 아는 건 아니겠지?)
"그럼. 알지." (이거 왜 이래. 나도 알아.)
"어떻게 알아? 검색해 봤어?" (네가 어떻게 찢택연을 알아?)

"궁금해- 궁금해-" 를 마음속으로 외치고 있는 듯한 오물오물거리는 남자친구의 입술을 보니, 갑자기 약 올려주고 싶어졌습니다.

"그러엄- 요즘 짐승돌이 대세잖아. 검색해 봤지." (질투 좀 해봐)
"검색해 봤다구? 진짜?" (헐… 연예인 안좋아한다더니 뭐야…)
"딱 벌어진 어깨하며 남자답게 생겼잖아."
"솔직히 몸이 좋아서 그렇게 보이는 거지. 얼굴은 잘 생긴 건 아니야."

실은, 저는' 찢택연'이라는 단어도 우연히 회사 후배들을 통해 들어 접한 내용이었으며 무엇을 의미하는 건지도 몰랐습니다. 모르는 것을 아는 척 하려니 식은땀이 흐르더군요. 다만, 분명한 것은 상의를 탈의한 모습의 사진을 보고 직장 후배들이 '찢택연'이라고 불렀다는 사실이죠. 저도 모르게 '찢택연'이라는 표현에 대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상의를 탈의한 모습을 찢택연이라고 부른다-" 라고 말이죠.

나이 스물일곱, 아니 이제 스물여덟이 된 제가 굳이 '찢택연'을 알 필요는 없잖아- 라며 제 자신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을 건네고 있었습니다.

"근데, 단어 표현이 웃기지 않아? 찢택연이 뭐야- 하하."
"음. 단어 표현이 좀 그렇긴 하지. 음. 찌찌가 보이니까… 음. 그걸 줄여서 찢택연이라고 한 거 같은데. 진짜 표현이 좀 그래"

갑자기 쏴해지는 분위기. 말하면서도 뭔가 이상하기도 했습니다. 남자친구가 갑자기 껄껄대며 웃기 시작했습니다.

"너 찢택연 의미 모르는구나?"

허걱. 찢택연이 왜 찢택연인지도 모른 채, 모르는 것을 아는 척하려니. 바보 같게도 깊이 들어가지 말았어야 되는데, 너무 깊이 들어갔습니다.
역시, 질투심 유도하는 것도 능숙한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것. 괜히 뭣도 모르면서 질투심 유도하려고 한 게 딱 걸렸네요.

"난 너가 택연을 좋아해서 따로 검색해 본 줄 알았어."
"찢택연이 이거 아니었어? 하하; 검색을 따로 해 볼 리가 없잖아. 그저 2PM 노래가 좋은 거야. 택연 10명이 내 앞에 서 있어도 난 오빠만 볼거야. 하하"
"나도-나도-"

마치 온 세상을 다 가진 것처럼 웃는 남자친구가 한편으로는 귀엽고, 멋있더군요. 서로 많은 시간을 함께 해 왔음에도 조그만 것에 질투할 줄 아는 남자친구가 제 입장에서는 무척이나 고맙습니다. 에이- 뭐 다른 사람도 아니고 연예인으로 질투하고 그러냐- 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저 또한 남자친구 입에서 다른 여자연예인 이름이 나오기라도 할 때면 마음 한 켠에 꿍- 하게 담아두기도 합니다.

저의 솔직한 시샘이자 솔직한 질투죠.

남자의 질투, 남자의 입장에선 들키고 싶지 않은, 숨기고 싶은 비밀과도 같을지 모르지만 여자의 입장에서는 그런 그의 소소한 질투마저 귀여워 보이고 오히려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결혼하고 나서도, 10년이 지나도, 20년이 지나도 한결 같이 서로 아끼고 사랑하면서도 가끔은 저에게 질투하는 모습도 보여줄 수 있는 남자였으면 하는 욕심이 있습니다.


+덧붙임) 그 의미를 몰랐던 '찢택연' – 2PM의 멤버인 옥택연이 옷을 찢는 퍼포먼스를 보여 붙여진 거였군요. '찢다'에서 따온 '찢'- 저 변태 아닙니다. -_-;;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다시 생각해도 참…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