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사전예약 성공, 플스5 콘솔 디스크 에디션 구매 언박싱 후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사전예약 성공, 플스5 콘솔 디스크 에디션 구매 언박싱 후기

· 댓글개 · 버섯공주

오랜만의 IT기기 리뷰입니다. 결혼하고 나서 뜸해진 -.- IT기기 리뷰군요. 육아를 하며 리뷰하기란(그게 아니라, 그냥 게을러진 것!) 짠! PS5! 플스5 입니다. 7월 사전예약 성공!

플스5 7월 사전예약 성공

 

원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전문관 오픈 기념 할인 기획전이 7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었는데요. 사흘간 진행된 선착순 예약판매에 운 좋게 구매 성공!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는 번번이 여러 기획전에서 조기 매진되더군요.

택배로도 수령 가능하지만, 사전예약 후 바로 현장으로 가서 가져오는 성의! 하하;

 

 

플스5는 역시 소문대로! 얼핏 보면 정말 공기청정기 같이 생겼다는... 다른 추가 색상이나 디자인 없이 모두 동일 색상과 동일 디자인으로 판매 중 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 에디션 콘솔을 살지 디스크 에디션 콘솔을 살 지 고민이 많았는데요. 일단, PS5 디스크 에디션과 PS5 디지털 에디션의 유일한 차이점은 PS5 디스크 에디션 콘솔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PS5 디지털 에디션 콘솔에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습니다. 그래서! 디스크 드라이브가 있는 PS5 디스크 에디션 콘솔로 구매했죠.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있어 PS5 블루레이 디스크 게임 및 PS4 블루레이 디스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4K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표준 블루레이 디스크 및 DVD에서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PS5 디스크 에디션 콘솔과 PS5 디지털 에디션 콘솔 간에 디스크 드라이브를 제외하고는 성능 차이 없이 모두 동일하니, 구매 예정인 분들은 참고하세요!

 


소니 PS5는 받침대를 제외하고 약 390mm x 104mm x 260mm(가로 x 높이 x 세로)이며 무게는 약 4.5kg 입니다. 구성품에 콘솔 받침대가 있는데요. 원하는 대로 수직 또는 수평 배치 가능한 받침대 입니다. 

PS5 디스크 에디션 콘솔 구성품 살펴보기

PS5 디스크 에디션 콘솔 본체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1개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용 USB Type-C – Type A 충전 케이블
HDMI 케이블(초고속 HDMI v2.1과 호환)
AC 전원 코드
콘솔의 방향을 수직 또는 수평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
빠른 시작 가이드 및 안전 가이드


또한 PS 디스크 에디션 콘솔 모델 자체적으로 무료 게임이 미리 설치되어 있습니다.

PS4와 마찬가지로 PS5 게임도 '기본 설치'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 중 어떤 부분을 먼저 설치할 것인지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특정 모드 또는 기능에 대한 액세스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의 싱글 또는 멀티플레이 구성 요소 설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PS5에서의 게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적용 속도는 업데이트와 패치의 데이터 크기가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되어 PS4 콘솔보다 더 빠르다고 해요. 또한 모바일 기기용 PlayStation App의 업데이트된 PlayStation App의 기능을 사용해 앱을 통해 콘솔에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도중 공간이 부족한 경우 PS5의 스토리지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플스5는 게임에 더욱 몰입감을 더해주는 고품질 오디오 또한 그야말로 대박이죠. 모든 PS5 게임에 3D 오디오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S5의 Tempest 3D AudioTech 덕분에 단순한 채널 기반의 오디오로도 풍성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PS5의 오디오 프로세싱 기능은 PS4보다 훨씬 발전했다고 하니 기존 PS4 대비 얼마나 발전했는지 또 느껴봐야겠죠?


PS5 디스크 에디션 콘솔에는 전원 버튼과 블루레이 디스크용 꺼냄 버튼이 있습니다. 

 



최근에 업로드된 분해 동영상에서 PS5 콘솔의 냉각 시스템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PS5 콘솔에 대기 모드가 있어 시스템이 대기 모드에 있으면 화면이 꺼지고 상태 표시등이 주황색으로 바뀌며, PS5가 저젼력 상태로 전환된다고 해요. 시스템이 대기 모드에 있는 동안 USB 포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충전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도록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어요.  

PS5 콘솔에는 720p, 1080i, 1080p, 2160p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PS5는 4K 디스플레이에 연결된 경우 최대 2160p(4K UHD)의 해상도를 출력할 수 있어요. 향후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콘텐츠가 해당 해상도가 가능한 경우 지원되는 소프트웨어에서 최대 8K 출력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저희집 TV는 아직 4K 이니 패스!

게임을 하는데 있어 컨트롤러는 아주 중요하죠.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입니다.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는 최대 돌출부 제외 시 약 160mm x 66mm x 106mm(가로 x 높이 x 세로)입니다. 무게는 약 280g입니다. 플스4 타이틀이 거의 다 플스5에 구동되기 때문에 일단, 구동 가능한 게임이 적네 많네- 는 언급하지 않기로... 플스5 가격 60만원대라는 압박이 있긴 합니다만, 일단 그래도! 이왕 살거면 디스크 에디션이 낫지 않나 싶어요. (특히, 과거 플스4 디스크가 많은 분들이나 블루레이 디스크가 많은 분들이라면 말이죠)

신랑과 함께 어서 게임을 즐기러 가보겠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도 곧 구매 예정이라, 개봉하게 되면 후기를 공유할게요. ^^

- 협찬 없이 100% 내돈내산 리뷰 입니다 -
쿠팡에서 디스크 버전 플스5 구매하기

https://coupa.ng/b4xeSM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