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직장인이 바라본 엘지그램17 / LG 그램 17인치 후기 / 직장인 노트북 추천

직장인이 바라본 엘지그램17 / LG 그램 17인치 후기 / 직장인 노트북 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13년차 직장인이 써 본 엘지그램17인치 노트북 사용기, 업무용으로 살펴 봤습니다! 

LG그램 17인치 별로 커 보이진 않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직장생활 13년차 입니다. 재무, IR 업무를 오랜 기간 맡고 있다 보니 숫자와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요. 회사에서 데스크탑이냐, 노트북이냐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게 해줘도 늘 데스크탑을 선호해 왔습니다. 휴대성 때문에 노트북을 선택하고 싶었지만 늘 걸리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그램(gram)을 들고 있는 아빠, 딸 무게가 그램(gram)의 10배

휴대성이 좋으면 좋을수록 성능이 떨어질까봐 스펙 확인을 꼼꼼히 해야 되고 백팩에 들어가는 사이즈로 보자니 화면크기가 작고 키감은 좋은데 제가 자주 사용하는 숫자 키패드가 없고...

대여받은 gram을 오픈해 보니 큰 화면이 눈에 쏙!

데스크톱과 다르게 노트북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았습니다. 결국, 제 마음에 쏙드는 업무용 노트북이 없더라고요. 얼마 전, 2주간 남짓 대여하여 엘지 그램17 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주위 직장 동료가 이번 PC 교체 타이밍에는 데스크톱이 아닌 그램17이 어떻겠냐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터라 무척 궁금했습니다. 물론 제안한 직장 동료는 게임 매니아이다 보니 무려 '배그'가 돌아간다며 환호했지만 말입니다. (배그 : 배틀그라운드 게임)

LG그램 가벼움, 휴대성 끝판왕

LG 그램은 초창기 모델부터 파격적인 광고로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그램이라고 하면 일단 가볍고 휴대성이 좋다는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정말 정말! 가볍네요!

하지만 노트북 선택시 단순히 가볍다는 이유로 선택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노트북은 단순히 무게를 따져서 가벼우면 구매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데스크톱을 대체할 만큼의 성능이 뒷받침 된 상태에서 가벼워야 그 값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성능을 줄인 가벼운 노트북은 사양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기네스북 협회에서 인정한 17인치 랩톱 gram


실제 이번 출시된 엘지 그램 17은 기네스북 협회에서 가장 작은 17인치 랩톱으로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1.3Kg 이라는 무게, '헉' 할만 하죠? 하지만 여기서 감안해야 되는 무게가 또 하나가 더 있습니다. 바로 충전 어댑터 입니다. 
카페에 가서 노트북 작업하는 걸 좋아하긴 하지만, 콘센트 있는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애써야 하는데요. 

콘센트 있는 자리만 찾아 헤맸었는데...


LG 그램 17은 단순히 무게만 가벼운 것이 아니라 사용 가능시간도 대폭 늘어나면서 더 이상 콘센트 있는 자리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예에에에!

무게가 가벼워지면 당연히 있어야 할 USB 포트 개수가 줄어든다거나 메모리카드 슬롯 자체가 없어지거나 하는 변화가 있는데 LG 그램 17은 있어야 할 옵션이 그대로 탑재되어 있음에도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좌측에 위치하고 있는 다양한 포트
우측, 메모리카드를 비롯한 여러 단자가 있어요

그래서 노트북 구매시에는 제품 자체의 무게만 가볍다고 하여 구매하면 안됩니다. 꼭 스펙을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또한 충전 어댑터 무게도 상당하니 배터리 지속 가능시간 확인도 잊지 마세요! 

올 데이 배터리

10분 충전에 최대 90분 사용시간을 자랑하는 그램17.


15인치의 탈을 쓴 엘지그램 17인치 대화면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 엑셀이나 PPT를 사용하는 일이 잦다 보니 24인치 모니터 2대를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이드 모니터 장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뭐 그건 둘째치고. 하물며 데스크톱으로 업무를 할 때 큰 화면이 절실 한데 노트북으로 업무를 할 땐 오죽할까요.

업무용, 웹서핑만 하기엔 스펙이 좀 훌륭하죠? 가끔은 게임도...
17인치 대화면에 16:10 황금비율


한 화면에 의존해야 하는데 그 화면 사이즈가 작으면 답답해 질 수 밖에 없죠. 17인치 대화면에 16:10 황금비율을 가졌습니다. 17.0 WQGXA(2560X1600) 16:10 화면비율!
16:10 화면비가 느껴지시나요? 

17.0 WQGXA(2560X1600) 16:10 화면비율


17인치 사이즈 좋은거야 알지만 그만큼 노트북 사이즈가 커지니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나! 사이즈 볼륨은 15인치 용 백팩에 들어갈 정도라는 점에서 그런 걱정은 노노!

15인치 용 백팩에 들어갑니다


1750ppi 하이 픽셀 적용으로 4K 영상을 즐기는 것도 좀 더 수월해졌어요.

1750ppi 하이 픽셀 적용


직장인이라면 역시, 숫자키패드가 있어야... 무시 못할 키보드


숫자를 다루는 직무이다 보니 더 숫자 키패드는 필수 인데요. 

숫자 키패트가 적용된 풀사이즈 타입

엘지그램17은 숫자 키패트가 적용된 풀사이즈 타입의 퓨어 화이트 백라이트 기능 키보드라 무척 능률적입니다. 

키감 좋고!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키감이 상당히 좋더라고요. 노브북으로 업무를 하다 짜증이 나서 다시 데스크탑을 찾게 되는 일도 있었기에 제 개인적으로는 이 키감 역시 무시 못할 정도로 중요하게 보는 편입니다. 

직장인 유저 입장에서 서술해 본 그램 17의 주요 성능

이 외에도 그램17은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직장인 유저 입장에서 서술해 본 그램 17의 주요 성능, 기능이었습니다. 구매 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 스마트 PC사랑 블로거 기자단으로 제품만을 받아 직접 사용 후 작성한 솔직한 후기 입니다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