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게이밍 헤드셋 사운드판다 SPE-G9 PLUS 사용 후기

게임회사를 다니고 있는 게임 개발자인 동생과 다양한 게임을 좋아하고 즐겨하는 게임 유튜버인 시동생. 그래서일까요. 설 연휴 기간 친정에 가도 시댁에 가도 '게임'은 빠질래야 빠질 수 없는 주제가 되어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 나눴습니다. 동생이나 시동생의 방에 가면 고감도의 기계식 키보드와 헤드셋, 마이크 등이 구비되어 있는데 정말 게임을 위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도 설 연휴 동안 게임을 즐기기 위해 PC 자리에 앉아 만져보긴 했지만 제겐 너무 무겁고 크게만 느껴지는 헤드셋으로 조금 즐기다 말았네요. 구구절절 게임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오랜만에 가벼운 게임 헤드셋을 알게 되어 상당히 들떴거든요. 하하; 

소개해 드리는 이 빨간 이어폰은 사운드판다 SPE-G9 PLUS 게이밍 이어폰 인데요. SPE-G9 리뉴얼 제품이에요. 언박싱 하려고 내어놓자 마자 "내가 바로 게이밍 이어폰입니다!" 라고 단번에 티가 확 납니다. 강렬한 레드 컬러와 블랙 컬러가 어우러지는 케이스. 포장 뜯을 맛이 나는군요.

부피가 크고 무거웠던 기존의 게이밍 헤드셋과 다르게 미니멀하면서도 가벼운 게이밍 헤드셋이에요.

무려 2020년 1월에 제조된 신상 중의 최고 신상! 게이밍 이어폰 되겠습니다. 

짜잔! 구성품을 살펴 볼까요?

SPE-G9 PLUS 본체, 붐마이크, 가죽파우치, 이어팁(S/M/L), 사용설명서(품질보증서), 패키지박스로 이루어져 있어요.

SPE-G9 PLUS 제품 특징은 뭐니뭐니 해도 초강력 트리플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했다는 부분인데요. 총 6개의 6mm 드라이버 유닛으로 섬세하고 풍부한 리얼 3D 사운드 출력이 대박입니다. 


커넥터 단자를 24K 도금 처리하여 원음 손실과 음의 왜곡률을 줄여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전달해 줍니다.

노트북, 데스크탑, 태블릿PC, 스마트폰 등과 폭넓게 호환 가능해요.


가벼운 게이밍 헤드셋이 가능한 이유! 바로 이 고감도 듀얼 마이크 때문인데요. 고감도 센서의 탈착식 붐마이크와 기본 내장 마이크로 노이즈없이 상대방과 음성 채팅이 가능하답니다. 붐마이크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착용 가능해요. 물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붐마이크를 분리하여 일반 이어폰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게임을 하며 상대유저와 음성 채팅을 하기 위해서라면 일반 이어폰 모드 보다는 별도 탈착식 붐마이크를 연결한 상태가 더 좋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이 헤드셋을 끼고 유튜브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_+ 



SPE-G9 PLUS는 커널형 이어팁을 채택해서 탁월한 밀폐감으로 외부소음을 차단하여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커널형 이어팁을 불편해 하는 편인데 SPE-G9 PLUS는 오랜 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통증이 느껴지지 않고 잘 빠지지 않아서 왜 그런가 했더니, 이어셋 유닛 각도에 비밀이 있더라고요. 



장시간 편안한 착용을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이어셋 유닛 30도의 마법입니다. 귀에서 잘 빠지지 않고, 장시간 통증없이 편하게 사용 가능해요.

 


장시간 이물감,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제작되어 있고 각 유저의 귀에 맞는 사이즈를 착용 사용 가능하도록 이어팁 S/M/L 사이즈 제공 합니다. 

 
그리고 꽤나 넉넉한 길이의 1.5m TPE 케이블이에요. TPE 케이블???!!! 네. 유연한 재질의 친환경 TPE소재 사용으로 꼬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며 내구성이 좋아 노이즈 감소는 물론 피복이 쉽게 벗겨지지 않아요.


리모컨으로 섬세한 볼륨 조절, 마이크 ON/OFF, 음악 재생, 통화를 손쉽게 제어 가능한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고요. 


함께 들어 있는 가볍고 튼튼한 마그네틱 고급 파우치. 별 것 아닌 것 같은 작은 액세서리이지만, 있으면 정말 요긴한 파우치에요!

단선이나 파손 등의 위험으로부터 제품 보호가 되니 좋고 더욱 간편하게 휴대 가능하도록 하니 좋더라고요.  

아래 스펙 정보 참고하세요. 

스펙정보

제품사양

모델명

SPE-G9 PLUS

색상

BLACK, RED

타입

인이어

유형

유선

케이블 길이

150±3cm

이어셋 사이즈 / 무게 (한 쪽 기준)

20 x 30mm / 5g

총 무게

23g

오디오 잭

3.5mm 플러그 4극 단자

이어셋

임피던스

16Ohm(Ω)

주파수

20~20,000Hz

감도

96±3dB

최대 입/출력

20mW

마이크

길이

11cm

임피던스

2.2kOhm(Ω)

주파수

100~10,000Hz

감도

-42±3dB

 

 

개인적으로 PC 게임보다는 스마트폰 게임을 더 많이 즐겨하는 편인데요.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인지라) 그렇다 보니 가벼운 타입의 게이밍 이어폰을 선호하는데 사운드판다의 SPE-G9 PLUS는 별도의 마이크 탈착이 가능하면서 음감이 좋아 가성비 좋은 게이밍 이어폰이라 생각되어 지네요.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https://smartstore.naver.com/soundpanda/products/4784232726

 

트리플 드라이버 게이밍 이어폰 SPE-G9 Plus : 사운드판다

[사운드판다] 신선한 사운드가 필요한 이 순간

smartstore.naver.com

- 이 글은 사운드판다에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