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LG 뷰3, 펜을 이용해 꾸미는 재미가 쏠쏠 – LG 뷰3 러버듐 펜 사용기

LG 뷰3, 펜을 이용해 꾸미는 재미가 쏠쏠 – LG 뷰3 러버듐 펜 사용기

· 댓글개 · 버섯공주

LG 뷰3 후기, 뷰3 민트 색상 러버듐 펜 이용 꾸미는 재미 쏠쏠 – LG 뷰3 러버듐 펜 사용기

지난 뷰3 리뷰 포스팅에 이어지는 뷰3 후기 입니다.

 

뷰3 리뷰 >>

 

LG 뷰3를 손에 쥐고 사용한지 이제 2주가 다 되어가네요. 사실 지금껏 펜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한 적이 없던터라, 늘 펜이 탑재된 폰을 갖고 싶은 마음이 늘 +_+ 퐁~퐁~ 샘솟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뷰3를 만난터라 예쁜 민트 색상의 뷰3에 귀여운 디자인, 그리고 갖고 싶었던 펜이 탑재되어 뷰3를 보자 마자 매료되었습니다.

 

 

지난 달 다녀온 KES2013 한국전자전에서도 LG G2와 더불어 LG 뷰3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것 같아요.

 

 

>> 뷰3와 연재의 스페셜 영상

 

 

 

LG 뷰3는 앞서 출시된 옵티머스 뷰2의 후속입니다. 뷰3 이전 버전인 옵티머스 뷰2 까지만 하더라도 펜이 내장되어 있지 않아 은근 번거로웠는데 뷰3 부터는 펜이 내장되면서 더욱 편리해졌어요.

 

"그래! 이거거든! 좀 더 일찍 나오지! ㅠ_ㅠ"

 

뷰3는 펜을 꺼내면 Q메모, 노트북, 인터넷, 캘린더 등 메모 관련 기능들이 화면에 자동 정렬되어 원하는 기능을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 패널 목록은 최대 5개가 표시됩니다.

 

 

물론,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앱 편집도 가능하고요.

 

 

어떤 화면에서도 입력이 가능한 Q메모는 앱을 찾는 번거로움을 해소해 언제든 원하는 작업을 신속히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뭐니뭐니 해도 통화를 하다가 메모장 찾고 펜을 찾는 일이 다반사였는데 뷰3를 이용하면서부터는 약속 장소를 정하거나 전화번호를 메모해야 할 때, 혹은 친구와 수다를 떨다가 끄적이고 싶을 때도 바로 펜을 꺼내 화면에 끄적입니다.

 

 

심지어 게임을 하다가도 펜을 뽑는 순간!

 

 

뿅!

 

 

'펜을 찾는다' '펜을 꺼낸다' 라는 행위를 하는 이유는 뭔가를 쓰기 위함이고 그만큼 빠른 액션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뷰3는 정확히 파악하고 반영한 듯 해요.   

 

뷰3 펜을 이용해 이것저것 참 많이 끄적였는데요. 강릉항앞바다에서 찍은 영상을 담아 만든 저만의 노트를 만들어 보았어요. 다양한 펜 설정부터 굵기, 투명도, 색상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는 물론 동영상이나 오디오, 위치 등의 정보도 노트에 담을 수 있어요.

 

 

아래 이미지는 캡쳐한 화면이어서 영상을 재생해서 보여드리지 못하지만, 저 노트 화면에서 재생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뷰3로 찍은 찰싹 거리는 파도 영상이 나온답니다.

 

 

뷰3로 바로 영상을 찍고, 뷰3로 바로 편집하고, 뷰3 러버듐펜으로 끄적끄적...

 

 

뷰3 펜을 이용해 끄적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표지도 원하는 표지로 설정 가능하고요. 스크랩북 만드는 재미가 쏠쏠!

 

 

 

 

물론, 처음엔 따라 그리기 시도 하다가 실패하기도 하고. 생각했던 것과 다른 작품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 헙;

 

 

 

 

 

하지만 이내 익숙해지면 뷰3 펜으로도 요령이 생겨 능숙하게 사용 가능하더군요. 언젠간 뷰3에 기본 탑재된 노트 못지 않은 작품을 만들어 내리라- +_+

 

 

뷰3 민트 색상에 푹 빠졌지만, 뷰3 펜은 반짝 반짝 더 예뻐 보여요.

 

 

 

다만, 뷰3의 러버듐 펜은 뷰3의 크기에 비해 작은 편이라 뽑아놓으면 잃어리기 쉬울 수 있는데요.

 

뷰3 상단 알림창에 펜이 분리되었다는 아이콘이 표시되고 알림 메시지창에 펜이 분리되어 <분실에 주의하세요> 란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펜을 뽑아둔 채로 깜빡 잊어서 잃어버리는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뷰3는 단순히 펜이 탑재된 스마트폰이라기 보다, 사용자가 원하는 바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스마트폰이라고 소개하고 싶어집니다. 그리고 참 재미있는 스마트폰이라고 소개하고 싶어요. ^^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더 재미있네요.

 

다음 포스팅에선 뷰3의 캡쳐올 기능과 카메라 기능을 소개해 드릴게요.

 

'LG 뷰3' 스펙 


크기 132.1 x 85.6 x 9.4 mm
무게 161g 
색상 화이트, 인디고 블랙, 민트 
네트워크 LTE-A
칩셋 Qualcomm Snapdragon 800(MSM8974)
CPU Quad-core 2.3GHz (2.26 GHz measured speed)
디스플레이 5.2인치 HD+ IPS 디스플레이 
카메라 13MP BSI  /  2.1MP BSI 
배터리 2610mAh 착탈식 
메모리 16GB eMMC / 2GB LPDDR3 
운영체제 Android 4.2.2 젤리빈 
연결성 BT 4.0  / USB 2.0 / Wi-Fi 802.11 a/b/g/n 
A-GPS  /  Slimport  / NFC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