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세균 걱정? 이제 안심촉촉 에어워셔로 세균 안녕! LG 에어워셔 사용기

가습기 세균 걱정? 이제 안심촉촉 에어워셔로 세균 안녕! LG 에어워셔 사용기 - LG(엘지) 에어워셔 추천, 가습기 & 에어워셔 비교

날씨가 추워지면서 저녁이 되면 난방기를 켜게 됩니다.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난방을 하다 보니 실내는 쉽게 건조해지더군요. 따뜻해져서 좋긴 한데 상대적으로 건조해진 공기는 코와 목을 옥죄어 오는 듯 합니다. 요즘 어린 아이들에게 비염과 아토피가 많다고 하는데 전 왜 성인인데도 비염과 아토피가 있는 건지. (음… 민감한 여자?)

 

가습기? 공기청정기? 대세는 에어워셔!

 

그래서 찾게 되는 게 가습기! 하지만 최근, '가습기 살균제 여파' 로 가습기라고 하면 좀 사용을 꺼리게 되는데요. 그래서 요즘 대세. '가습'과 '공기청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 '에어워셔'를 찾게 되더군요.

 

 

마트에서 장을 보다 '에어워셔'가 진열되어 있는 곳에서 발길이 멈췄습니다. 헙. 에어워셔가 이렇게 여러 곳에서 나오는구나- 위닉스 에어워셔 숨, 위니아 에어워셔, 삼성 에어워셔, 리홈 에어워셔 등 여러 가전업체에서 에어워셔가 줄줄줄… 도대체 그래서 어디 제품이 좋다는 거지?

 

 

몇 번 마트를 들락 날락 거리며 에어워셔 구매를 미루던 중... 요즘 한창 귀염둥이 갈소원양이 광고하는 LG전자 에어워셔를 접했습니다. 공기청정협회에서 HH인증을 받은 13년 신제품입니다. 

 

 

최근 나오고 있는 LG전자 에어워셔 광고 보셨나요?

 

<LG 에어워셔 광고 :: 신제품 '에어워셔' TV 광고 '안심촉촉'편>

 

세균보다 작은 미세수분이라 세균이 살지 못하고, 공기처럼 가벼워서 구석구석 멀리 퍼지고, 축축하지 않고 촉촉하는 것을 보여주는 안심촉촉 LG 에어워셔.  

 

 

아마 가습기나 공기청정기에 익숙하신 분들은 에어워셔가 궁금하실 거에요.

 

도대체 에어워셔가 뭐길래? 안심촉촉 LG 에어워셔 광고처럼 에어워셔는 물로 공기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씻어주는 자연기화식 가습기를 말합니다. 빗물이 황사를 씻어내는 것처럼 에어워셔도 공기청정 가습기 방식으로 먼지를 씻어내는 거죠.

 

세균이 탈 수 있는 큰 수분입자가 나오는 일반 가습기와 달리, 세균보다 작은 수분입자로 세균이 올라 탈 수 없는 무균가습! 일반 가습기보다 확산이 잘되는 작고 가벼운 수분입자라고 하니 좀 더 넓은 공간을 균일하게 가습 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아래 영상이 잉크를 이용해 에어워셔와 가습기의 차이를 보여주는 영상인데요. 보고 신기하면서도 이해가 쉽게 되더라고요.

 

 

빨간 잉크를 가습기와 에어워셔에 동일하게 넣어줍니다. 그리고 티슈 한장으로 수분 입자를 확인해 보는 건데요.

 

 

일반 가습기에서는 확연하게 빨간 잉크가 묻어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에어워셔는 묻어나지 않는 것처럼 보여집니다.

 

 

그만큼 입자가 작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오는 것 같아요.

 

 

안심촉촉! LG에어워셔 개봉기

 

으핫! 드디어! 우리집에도! HH인증을 받은 LG에어워셔 도착!

 

LG 에어워셔(LAW-A048AS) 제품입니다.

http://www.lge.co.kr/lgekr/product/detail/LgekrProductDetailCmd.laf?catid=6600&prdid=EPRD.269629

이 제품이에요.

 

 

가뜩이나 건성피부인데 난방으로 더 푸석해진 제 피부를 촉촉하게 해야 한다며 포장박스에서 급하게 개봉!

 

 

LG에어워셔는 전원코드, 가습필터, 수조, 케이스, 큰먼지필터, 본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딱히 하나하나 소개하기엔 구성품이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어 상세 소개는 생략할게요.

 

에어워셔 구매 고려사항, HH인증 마크와 수분디스크

 

 

캬! HH인증필증이 붙어 있네요. 에어워셔를 고를 땐 가습량, 무균, 저소음을 따지게 되는데 HH인증을 받았다면 이 부분에 대한 고민은 내려 놓아도 된답니다. 'HH인증'을 획득해 안전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HH인증 마크가 붙어 있던 본체 상단부를 뒤집어 엎어 보니 큰먼지필터가 보이네요. 큰먼지필터는 말 그대로 큰 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을 합니다. 주1회 정도 청소해 주면 좋고 영구사용가능하답니다.

 

 

그리고 형광 연두빛이 도는 이것은 가습필터인데요. 동글동글한 이것들이 '수분디스크'인데요. 동글동글한 수분디스크가 빽빽하게 모여 있죠? 이 수분디스크가 많고! 클수록! 미세수분량도 증가한답니다.

 

 

LG 에어워셔는 국내 최대 수준의 46장의 대용량 수분디스크를 가지고 있어요.

 

 

LG 에어워셔 사용설명서에 설치 방법에 대해 상세히 나와 있어서 조립이 어렵지 않아요. 단! 주의 하셔야 할 점은 LG 에어워셔 가습필터가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지 않으면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올바른 방향으로 장착해 주세요. '전면'만 신경쓰면 된답니다.

 

 

 

 

가습필터, 수조, 케이스 전면까지... 모두 '전면'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앞부분이니 한 방향으로 보게끔 위치 시켜 주면 됩니다. 참 쉽죠잉? 조립 순서를 확인 한 후, 에어워셔 사용을 위해 수조에 수돗물을 넣었습니다.

 

 

수돗물은 염소처리가 되어 있어 잡균이 번식하기 어렵다고 해요. 일부러 정수기물이나 생수를 고집하기 보다는 수돗물을 이용해 주세요.

 

 

거실에서 온 가족이 함께 TV를 볼 땐 LG 에어워셔를 거실에 위치시켜 놓고, 잠을 잘 땐 안방에 배치해 이용하고 있는데요.

 

 

LG 에어워셔는 이동이 편하도록 본체 상단에 손잡이가 있어요. 편리~ 편리~

 

필요한 곳에 쉽게 이동시켜 코드만 꼽고 전원 버튼만 눌러 주면 되니 사용하기 참 쉽습니다.

 

 

기관지가 약한 편이라 실내 공기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그래서 집안 곳곳에 청정기능을 가진 다양한 식물을 배치시켜 뒀는데요.

 

 

와우! LG 에어워셔는 공기정화식물 산세베리아보다 4,500배 많은 이온을 발생시켜 강력하게 세균을 제거해 준다고 하니 +_+ 정말 놀랍네요.

 

 

특히, 창문을 열지 못하는 황사철, 봄에도 에어워셔를 즐겨 이용하게 될 듯 하니, 저처럼 기관지가 약한 분들은 겨울이 오기 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겨울철, 자고 일어날 때마다 가뜩이나 건성인 제 피부가 난방으로 푸석푸석했는데 에어워셔 덕분에 자고 일어날 때마다 촉촉한 피부를 느낄 수 있어요. 코와 목도 건조하지 않으니 매해 이 때 쯤이면 목감기로 고생하곤 했는데 아직 쌩쌩하네요! ^^

 

에어워싱, 이오나이저, 라이팅, 자동건조기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LG 에어워셔의 기능과 본격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소개하도록 할게요. ^^

 

 

+ 덧) LG 에어워셔 매일매일 검색 이벤트가 진행중이에요.네이버에 'LG에어워셔' 검색하면 추첨을 통해 50일간 매일 1대씩 LG에어워셔가 쏟아진다고 하니 참여해 보세요. ^^

 

 

"위 제품은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체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