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아직 몰랐어? LG 뷰3(Vu3) 케이블선 없이 PC로 전송! 무선저장소 기능 이용하기

아직 몰랐어? LG 뷰3(Vu3) 케이블선 없이 PC로 전송! 무선저장소 기능 이용하기

· 댓글개 · 버섯공주

LG 뷰3 후기 : LG 뷰3(Vu3) 케이블선 없이 PC로 전송! 무선저장소 기능 이용하기

 

지난 뷰3 후기 포스팅에 이어지는 뷰3 무선저장소 후기 입니다.

뷰3 리뷰 >>

 

 

뷰3의 가독성 좋은 시원시원한 화면에 반하고!

 

 

음악을 듣고 있을 땐 잠금화면에서도 바로 노래를 재생하거나 다음 곡으로 넘길 수 있고!  

 

 

숨기고 싶은 앱을 지정해 숨길 수도 있고!  

 

 

펜을 꺼내면 바로 실행가능한 앱을 보여주고!   

 

 

뷰3 케이스를 입히면 요렇게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보는 재미도 쏠쏠!

 

 

요즘 통통 튀는 민트 색상의 뷰3와 뷰3 펜에 푹 빠져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뷰3의 또다른 기능. 무선 저장소 기능 사용기 입니다. 

 

언제부턴가 별도의 USB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USB 대용으로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각종 자료를 USB대신 스마트폰 메모리에 담아 붕붕카를 타고 제천으로 놀러 갔다가 +_+ USB 대용으로 뷰3 가득 담아 놓은 각종 문서를 노트북으로 옮기려고 하니...

 

...악!

 

어떡해! 스마트폰 USB케이블을 안가져왔어!!!

 

물론,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블루투스(Bluetooth) 연결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꽤 번거롭고 PC로 옮기는데 시간이 꽤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파바밧! 만약 노트북이 구형이라 블루투스 지원이 되지 않는다면? -.- 음; 음; 음;

 

"안돼! 사람 불러야 돼!"

 

그래서 소개합니다.

 

 

LG 뷰3의 '무선저장소' 기능입니다. 의외로 '무선저장소' 기능이 꽤 유용한데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무선저장소' 기능은 LG G2에도 탑재되어 있답니다.

 

USB케이블선이 없어 스마트폰에 있는 자료를 공유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느꼈던 때가 있지 않았나요? 블루투스 기능도 없는 PC라면 더 곤란해질 수 있죠. 한참 케이블선을 찾다가 생각난 뷰3기능! 무선저장소 기능인데요.

 

 

LG 뷰3 상단의 상태표시줄을 내려 '무선저장소' 기능을 선택하면 바로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와이파이에 접속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바로바로!

 

 

컴퓨터와 별도의 연결 없이 터치 한 번으로, 외장메모리, 내장메모리 모두 네트워크 형태로 연결이 가능하니 그야말로 USB케이블 선으로 연결한 것과 동일한 효과! 뷰3 무선저장소를 실행시키면 뷰3 무선저장소 접속 정보가 뜹니다.

 

 

이제 PC 웹브라우저에서 해당 URL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인터넷 주소창에 \\Vu3 라고만 입력하면 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Vu3 를 입력하자 네트워크 압호 입력 창이 뜨네요.

 

 

사용자 이름과 암호에 뷰3 무선저장소 접속 정보에 나와 있는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그대로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짜잔! 이렇게 뷰3가 네트워크로 잡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 드렸듯이, 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 구분 없이 뷰3 자체가 고스란히 네트워크로 연결됩니다.

 

 

파일을 일일이 선택하지 않고 옮기고자 하는 폴더 자체를 클릭해 통째로 PC로 옮겼어요. 케이블선으로 직접 연결한 것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더라고요. 스마트폰을 USB 대신 다양한 문서를 담아 이용하는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을텐데요. 은근 USB케이블선을 따로 챙겨다니기 귀찮으셨죠?

 

 

이제 언제 어디서든 무선저장소 기능을 이용해 무선으로 뷰3 메모리를 이용해 보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