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재테크정보
  3. 신개념 소셜주식 어플리케이션 DOMA(도마) 사용해 보니

신개념 소셜주식 어플리케이션 DOMA(도마) 사용해 보니

· 댓글개 · 버섯공주

신개념 소셜주식 어플리케이션 DOMA(도마) 사용해 보니

'스마트폰필수어플' 이라고 하면, 늘 제일 먼저 찾아보고 설치하곤 했는데요. 요즘 페이스북을 비롯한 여러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앱이 있더군요.

 

눈에 띄는 포스터가 있어 퍼왔는데요. 카피가 정말 통통 튑니다. 음. 버터페이스; -_- 이거 완전 반전인데요? 어떤 앱인지 감이 오시나요?

 

 

바로 DOMA(도마)인데요. 주식을 보다 쉽게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재테크 관련 앱이라면 관심이 많아 제일 먼저 최신 앱을 찾아 다운로드 받곤 했는데, 한 발 늦었다는 생각에 부랴부랴 설치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DOMA(도마)은 재테크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눈 여겨 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

 

 

업무 특성상, 코스닥 상장사부터 코스피 상장사까지… 여러 회사의 주식 담당자를 만나 미팅을 하곤 하는데 주식에 해박한 담당자들끼리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주식하는법, 신개념 재테크 비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 나눕니다. 누구나 그러하듯, 돈 되는 이야기라면 귀 쫑긋!

 

ㅎㅎㅎ

 

보통 주식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회계는 어렵다라는 공식 만큼이나 주식은 어렵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좀 더 쉽게 주식을 접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말이죠. 저 역시, 처음 주식을 입문할 땐 그저 검색 포탈 사이트에 '주식하는법'을 검색하고선 차근차근 따라 하는 수 밖에… 별 수 없더군요.

 

 

요즘 주식 매매 어플은 많이 나와 있지만,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처럼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일상의 이야기를 공유하면서 유저들과 친구를 맺고 주식 확인을 할 수 있는 신개념 어플리케이션은 없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최신 앱 DOMA(도마)이 등장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말이죠. DOMA(도마)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앱, 당장 주식 거래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큰 지식이 없어도 쉽게 이용할 수가 있는 앱입니다.

 

눈 여겨 봐야 할 DOMA(도마) 핵심 기능 5가지

 

 

DOMA(도마)앱은 설치 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아이디만 있으면 바로 실행 가능합니다. 그리고 로그인 하고 나니 제일 먼저 성향분석을 하더라고요. 성향 분석에 따라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할 지 하나의 길라잡이 역할을 해 줍니다.

 

DOMA(도마)앱을 실행하면 제일 먼저 아래와 같은 첫화면이 반겨줍니다. 깔끔하죠?

 

 

깔끔한 첫화면에 반하고, 아기자기한 스타일에 반하게 됩니다. 아이콘이나 색깔 매칭도 너무 예쁜 것 같아요. 첫 화면에선 윅클리 스토리를 비롯해 각 카테고리별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인 화면을 통해 각 하위 카테고리로 확인도 가능하지만, 상단의 메뉴를 누르면 주요 메뉴가 아래와 같이 펼쳐집니다.

 

 

종목 검색부터 해 볼까요? 상단의 검색 버튼 란에 검색하고자 하는 종목을 넣어봤습니다.

 

LG전자를 검색하니 LG전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 5가지 주요 메뉴를 주식을 처음 접하거나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들에겐 꼭 이용해 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스토리, 타임라인, 시스템 매매, 랭킹, 소셜 검색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1. 스토리로 나누는 주식이야기]


DOMA(도마)앱은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주식을 일상 속 사진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친구들과 공유하며 나만의 주식 스토리를 만들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글 쓰고 사진 등록하고 사진에 태그 등록하고 SNS공유하면 끝! 쉽죠?

 

 

 


[2. 나의 발자국 타임라인]

페이스북의 타임라인과 비슷한 타임라인.

 

 

관심 등록한 종목 소식을 듣고 나의 활동과 더불어 친구들의 활동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LG전자, 기아차, 대한항공 등을 관심 종목으로 지정해 뒀는데 뉴스도 빨리 접하고, 친구들의 소식도 빨리 접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어떤 이슈로 어떤 종목이 상한가를 갈지, 하한가를 갈지도 감이 잡힐 듯 한데요? 

 

물론, 직접 종목을 검색해 종목 별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시스템매매]


내 생애 첫 투자!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할까요? DOMA가 제안하는 다양한 시나리오와 함께 다양한 종목을 마난보고 투자방법에 대해 배워 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주식격언을 활용한 매매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시나리오를 선택하고, 추천 종목 중 종목을 하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매수. 매도 예약까지 가능한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어요. 유가하락을 클릭해 봤는데요.

 

 

유가가 하락하면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할지 추천해 주니 유용한 것 같아요. 처음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이 메뉴를 이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4. 한눈에 보는 종목 랭킹]


 

주식에 관심이 있다면, 그리고 주식에 크게 관심이 없어도 기본 상식처럼 알고 있을 법한 질문 하나 할게요. Q.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종목이 뭘까요? +_+ 너무 뻔한가요? 네. 삼성전자가 종목 중에선 1위를 랭킹하고 있습니다. 그럼 2등 종목은? 3등 종목은? 궁금하시다면 DOMA(도마)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랭킹 화면에서 제가 질문 드린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 대한 랭킹을 볼 수 있고, 그 외에 여러 가지 목록들에 맞춰 다양한 종목들의 순위별 목록을 볼 수 있어요.

 

뱀처럼 꼬리에 꼬리를 무는 랭킹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5. 소셜검색]

요즘 뜨는 이야기가 뭔지 궁금하시다면, 소셜서칭을 통해 종목을 검색하고 연관 키워드를 확인해보세요. '남양유업'을 검색하니 요즘 뜨고 있는 연관 키워드를 바로 보여주네요. 별 모양, 세모 모양, 얼굴 모양 등으로 종목인지, 경제인지, 조직인지, 인물 키워드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 상 해당 종목과 관련하여 어떤 키워드가 많이 검색되고 있는지 바로 확인하는 재미가 있네요. 처음 DOMA앱을 사용할 땐 뭣 모르고 이것저것 다양한 메뉴를 클릭하고 이용해 봤는데요. 뭔가를 새롭게 할 때마다 배지를 주니 이 배지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

 

 

DOMA 런칭 기념, DOMA뱀(도마뱀) 이벤트가 진행중! DOMA app 다운받고 아이패드 미니 받자!

 

DOMA 런칭 기념, DOMA뱀 이벤트(http://n75.nsmartad.com/click?slot=2316&ads=93831&tid=2)가 진행중입니다.

 

 

저도 DOMA뱀 이벤트(http://n75.nsmartad.com/click?slot=2316&ads=93831&tid=2)에 참여하고 카페라떼를 바로 득템했습니다. 이벤트가 어려운 게 아니라 그저 DOMA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벤트 참여 완료! 그냥 DOMA app 다운로드 이벤트에 참여하는 선착순 1만명 모두에게 그냥 주는 선물이네요. 

 

 

iOS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계열 폰을 사용하신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되요.

 

 

여러분도 참여해 보세요! ^^

 

이벤트 참여하기 >> http://n75.nsmartad.com/click?slot=2316&ads=93831&tid=2

 

+ 덧) 제목 '이어폰'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이 카피. 너무 인상적이네요. '너와의 관계를 풀고 싶지만 항상 꼬이기만 하지' +_+

 

 

‘이 컨텐츠는 소셜주식 DOMA의 지원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