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원격제어 앱으로 내PC의 HTS를 활용하여 주식거래하는 방법

원격제어 앱으로 내PC의 HTS를 활용하여 주식거래하는 방법

원격제어 앱으로 내PC의 HTS를 활용하여 주식거래하는 방법 - 스마트폰의 원격제어 앱으로 내PC의 HTS를 활용하여 주식거래를 할 수 있다? 원격제어앱 리모트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문득 든 생각, 스마트폰으로 내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다면…?!
실제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검색을 해 보니 스마트폰을 이용해 컴퓨터를 원격으로 접속하여 제어할 수 있는 앱이 있더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앱이 바로 그것입니다. '리모트뷰'인데요.

 


원거리의 내 PC 또는 관리할 서버에 '에이전트(Agent)' 프로그램 설치 후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내 컴퓨터에 원격 접속하여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원격제어 앱인 리모트뷰는 어떤 때에 유용할까요?

 

  • 집에서 사무실에 있는 내 PC에 접근하여 업무를 보고자 하는 경우
  • 사무실에서 집에 있는 내 PC, 파일 등을 사용할 경우
  • 이동이 잦은 비즈니스맨 사무실에 있는 관련 문서를 편집 및 작성할 경우
  • 학생, 교수님 필요한 강의 및 수업 자료 등이 원격지 PC에 위치해 있을 경우
  • 서버 관리자 IDC센터 또는 서버실에 있는 서버를 관리할 경우
  • 많은 대 수의 PC를 관리해야 하는 경우
  • 키오스크 무인 발권기를 상시 모니터링 해야 하는 경우

 


에이전트를 회사 PC에 설치하고 집으로 돌아와 기존 사용하고 있던 스마트폰, LG 옵티머스LTE에 리모트뷰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오오! 바탕화면이 블랙으로 바뀐 것만 제외하곤 회사 PC를 고스란히 옮겨 놓았더군요.  



원격제어 앱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지만, 특히, 증권거래를 하는데 있어 리모트뷰가 상당히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를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하나. 공인인증서 관리 불필요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서도 그렇지만, 일단 스마트폰에서 은행 업무나 증권 업무 등을 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저도 리모트뷰를 사용하기 전엔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집에 있는 PC, 회사에 있는 PC 곳곳에 공인인증서 깔기 바빴습니다. -.-

 

노트북, 아이패드, 갤럭시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가 많아지면서 공인인증서 관리도 은근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한 번 초기화 하고 나면 또 다시 공인인증서와 씨름을 해야 하죠. 그 뿐인가요. 인증서 인증 기간이 끝나면 다시 갱신을 해줘야 하는데 갱신하기 위해 또 다시 씨름해야 합니다;

 

ㅠ_ㅠ 리모트뷰는 원격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하나의 PC에만 공인인증서가 깔려 있다면 별도의 공인인증서를 모바일 기기로 옮기지 않아도 됩니다.

 


원격으로 접속해 관리를 하니 공인인증서 보안에 있어서도 염려 놓아도 되겠죠?

 

둘. 주식거래 수수료 절약

 

개미들이 자주 사용한다는 증권 업계가 바로 키움증권입니다. 저 또한 온라인 증권사인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키움을 선택한 기준은 역시 낮은 수수료입니다. +_+ 
 

'수수료 별로 차이 안나던데?' 라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엔 주식 거래가 잦은 분들이나 거래 액수가 큰 분들에겐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_+

매도할 때 내고, 매수할 때 내고. 덜덜.

 


그리고 또 하나,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모바일앱(MTS)을 이용해 거래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PC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HTS와 MTS의 주식거래 수수료가 다른 경우도 있더라고요. 동양증권의 경우, HTS를 이용 시 HTS 0.015%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모바일앱(MTS)을 이용하면 0.100%의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HTS를 접속하면 0.085% 상당의 수수료 절감 효과가 있는 셈이네요.


주식거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수수료가 얼마나 크게 느껴지는지 잘 아실 거에요. 특히, 앱이나 어플로 스마트 디바이스 지원을 하고 있는 증권사가 늘어나는 추세이긴 하지만 여전히 앱이나 어플을 지원하지 않는 증권사도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리모트뷰의 활용도는 높아질 것 같네요.

 

셋. 사용이 편리하다

 

MTS에서 제공하는 아주 제한된 기능이 아닌 대주거래 같은 특수거래 역시, HTS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과 정보들을 외부에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서 MTS의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마냥 쉬울수만은 없습니다. HTS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다시 MTS에 적응하려면; 음;

 

리모트뷰는 스마트기기 사용자가 기존 PC에서 사용하던 화면, 기능 그대로 HTS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MTS에 서툴어도 충분히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트뷰에 처음 접속하니 어떻게 원격제어를 하는지 안내를 해 주더라고요. 음;;; 너무 기본적이다 싶을 만큼 사용법이 무척 간단하죠? 




 

MTS의 경우에는 본인의 스마트 폰에서만 가능하지만 리모트뷰를 사용할 경우 컴퓨터,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넷북 등 인터넷이 지원되는 많은 기기들에서 유연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죠.

 

넷. 해킹폰에서도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탈옥폰이나 해킹폰은 보완에 취약하여 금융권 앱을 사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주식거래를 위해 설치해야 하는 주식거래 앱은 더욱 그러하죠.

 

해킹된 스마트디바이스 때문에 증권거래가 제한된 분들도 리모트뷰를 통해 주식거래가 가능합니다. 또한 원격 접속 정보로 접속시간, 설치시간, 마지막 접속 사용자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걱정도 덜어줍니다.  

 



PC화면을 고스란히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 리모트뷰 앱, 어떻게 보셨나요? 



지금 리모트뷰 사이트에 회원가입 또는 Free Trial 신청을 하시면 14일간 무료로 리모트뷰(RemoteView)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입하셔서 원격제어 기능을 누려보세요! :)

>> 리모트뷰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rview.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