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재테크정보
  3. 서울 동부권의 허브, 미사지구 보금자리주택지구 11월말 공급[하남미사지구/보금자리주택/LH공사]

서울 동부권의 허브, 미사지구 보금자리주택지구 11월말 공급[하남미사지구/보금자리주택/LH공사]

· 댓글개 · 버섯공주

[보금자리주택/미사지구/하남미사지구/잠실보금자리/하남미사지구분양] 

알짜 보금자리주택지구로 알려진 하남미사지구가 드디어! 오는 11월말 공급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실거주 지역으로 가장 기대했던 보금자리이기도 합니다.

하남미사지구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시범도시로 꾸며지는 데다 강남권 교통 접근성이 원활하고 신세계에서 대형 복합쇼핑몰을 건립키로 해 생활편의 시설이 우수하기 때문이랍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하남미사지구, 뛰어난 서울 접근성 & 사통팔달 교통망


하남미사지구는 잠실에서 차로 10분 이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남미사지구는 올림픽대로와 천호대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 등 중심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죠. 여기에 서울 지하철 5호선의 지구 내 연장이 확정된 상태라 향후에도 최상의 교통망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사지구 내에 미사역이 생기면, 오... +_+ 이거 장기적으로 봤을 때 상당한 메리트인데요?

미사지구 서쪽으로는 서울강일지구, 남쪽으로는 하남풍산지구와 연접하고 있고, 인근에 서울 강동구와 하남 구시가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근 신규 개발지구는 대부분 소규모이고, 기존 시가지는 생활 인프라가 불충분한 상태인데요.



그렇기에 신도시 규모로 조성되는 하남미사지구가 주변의 서울고덕, 강일지구, 하남풍산지구 등과 연계되어 서울 동부권 주거벨트의 핵심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남미사지구가 핵심 신도시로 주목받는 이유


그간 하남지역은 우수한 입지조건으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이 그린벨트에 묶여 있어 수도권의 대표적인 낙후지역으로 머물렀습니다.


하남미사가 그린벨트를 해제하여 조성하는 지구인만큼 환경적인 측면에서 탁월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원래 미사(渼沙)라는 말은 "한강변의 모래가 물결치는 것 같이 아름답다" 고 하여 유래가 되었는데 그 이름에 걸맞게 한강이 지구 북동측 두면을 감싸고 굽이쳐 흐르고 있어 주변 자연경관이 특히 유려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무한도전이 조정을 촬영하면서 다시 한번 사람들이 많이 몰렸던 동측 경계 미사리 조정경기장을 비롯하여 한강변 자연습지공원, 남측에 검단산 등 주변환경이 명품 주거지로서 손색이 없는 여건을 두루 갖추고 있어요.

특히, 미사지구는 언제, 어디서나 한강, 미사리 조정경기장, 하남시 종합운동장 등 핵심 공간 편익시설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구 전체를 하나의 그린 매트릭스로 연결하여 도시 전체의 정원화를 추구하고 있어요. 또한 ‘공원 이어주기’를 통한 ‘Green Field'로 조성될 계획인데요. 공원을 따라 운동하기에도, 산책하기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

 


역사, 문화, 감성, 체육이 융합된 공원 녹지공간 조성, 가로 ․ 하천 중심의 개방형 블록을 형성하는 친환경 단지설계, 무장애(Barrier-Free) ‘녹색교통도시(Green Traffic-City)' 지향 등  자연친화적인 개발이 미사지구를 더욱 살기 좋은 주거 환경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 미사지구 남동쪽 인근에는 신세계가 레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수도권 최대 규모 복합 쇼핑타운 하남유니온스퀘어를 건립할 예정(2015년 완공예정)입니다. 인근 강동구 상일동에는 2012년 완공 예정인 삼성엔지니어링 본사 사옥 입주가 기다리고 있고요. 인근에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건립계획 등 개발이 진행되고 있기도 합니다. 
 


미사지구는 거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환경을 보호하는 허파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사지구 공급단지 및 예상 분양가는?


미사지구 중에서도 위치가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진 2개 블록(A9, A15)에서 총1,688호가 공급됩니다.

이중 사전예약자 몫으로 1,000호가 배정되어 있으며, 나머지 물량은 본청약자(일반청약자)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는데요. 물론 사전청약자가 신청을 포기한 물량은 일반청약자 몫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실제로는 일반청약자 몫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네요.

구분(전용면적)

세대 수

A9블록

712

74㎡

229

84㎡

483

A15블록

976

59㎡

298

74㎡

183

84㎡

495


A9블록(총 712호)은 9개동, 15~28층, 전용면적 기준 74㎡, 84㎡로, A15블록(총 976호)은 9개동, 15~28층, 전용면적 기준 59㎡, 74㎡, 84㎡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주로서 청약저축에 가입한 경우 청약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당시 분양가가 3.3㎡당 930만원~970만원으로 실제 분양가도 이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예상 분양가가 단지 남측에 위치한 하남풍산지구내 동일평형(전용 84㎡) 아파트 실거래가 수준(국토부 발표), 3.3㎡당 1,400만원대의 70%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인근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 위치한 고덕아이파크 동일평형(전용 84㎡)의 평균 전세가 수준에 불과합니다.


이처럼 저렴한 분양가 면에서 유리할 수도 있지만 보금자리주택은 7년간 전매제한 및 5년 의무거주기간이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도 최근 5년 의무거주기간을 폐지하는 방향으로 법률 개정안이 국회에 제출된 상태라 개정법률안이 통과되면 보금자리주택의 인기가 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무주택 실수요자라면 이번 기회에 서울 아파트 전세금 정도의 수준으로 하남미사지구에서 새집을 장만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