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스마트폰도 3D! LG 옵티머스3D, 듀얼코어를 넘어선 고성능과 차별화로 3D최강자리를 노리다 [LG전자 옵티머스3D/3D스마트폰/LG Optimus 3D Blogger Day]


회사를 마친 후, 부랴부랴 향한 곳은? 영등포 타임스퀘어 명품관5층 아모리스!
[LG전자 3D 스마트폰/LG Optimus 3D/LG 옵티머스3D 스펙, 성능 소개/스마트폰 추천] 


 

타임스퀘어는 남자친구와 함께 트랜스포머 3를 3D로 즐기기 위해 찾았던 곳이기도 하죠.
 

발에 땀나게 뛰어 이 곳으로 향한 이유는? 다름 아닌 LG전자의 옵티머스3D Blogger Day행사가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실은, 예상보다 완전 늦게 도착해서 애 먹었습니다. ㅠ_ㅠ 흑흑. 
 

옵티머스3D!

스마트폰인데 3D라는 건 알겠고, 3D를 구현하려면 3D 안경이 있어야 할테고, 3D 안경을 쓰고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뭔가 좀 갑갑해 지죠? 진짜 3D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3D 안경을 쓰고 3D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스마트폰, 3D 안경 없이 3D를 즐긴다!


네. 예상하셨겠지만, LG전자의 옵티머스3D는 3D 안경없이 즐길 수 있는 3D 스마트폰입니다. 오홋! 어떻게? 그 비밀은 디스플레이!
 


무안경 방식의 4.3인치 3D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
해 안경을 끼지 않고도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로써 LG전자는 TV, 프로젝터, 모니터, PC에 이어 스마트폰에 이르는 3D 풀 라인업을 구축한 셈이네요.

특히, 옵티머스 3D제품 개발을 위해 200여 명의 연구인력을 투입하여 최적의 3D 구현에 역량을 집중했다고하니 최초인만큼 신경을 많이 쓰고 고민한 것 같네요. 그런 결과, 넓은 시야각 확보와 어지러움 최소화를 통해 현존 3D 휴대폰 중 가장 눈이 편안하다고 합니다. +_+
 


측면의 버튼과 메뉴화면에 각각 '3D 핫키(Hot key)'를 적용, 3D 전용 메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모바일 게임업체 '게임로프트(Gameloft)'의 3D 게임인 '렛츠골프(Let's Golf 2)', '아스팔트(Asphalt 6)', '노바(NOVA)' 3종이 '옵티머스 3D'에 사전 탑재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LG전자의 글로벌 앱스토어인 'LG월드' 내에 3D 존을 신설해 3D 게임 콘텐츠를 확대 제공할 방침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옵티머스3D로 촬영, 재생, 공유 모두 OK!


옵티머스 3D는 종전 수동적으로 3D콘텐츠를 보기만 했던 것과 달리, 능동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3D 대중화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옵티머스 3D'는 옵티머스3D에 탑재된 카메라를 이용해 3D로 촬영, 재생, 공유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바로 이 2개의 렌즈가 비밀인거죠.
 

옵티머스 3D엔 카메라 렌즈가 2개!

2개의 500만 화소 렌즈로 3D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다 손떨림 방지 기능까지 적용하고 있어 3D 카메라 수준의 고성능을 구현하고 있어요.

특히 소비자들의 휴대폰 촬영 관련 조사 결과를 토대로 2개의 카메라 간격을 24mm로 유지했고, 3D로 촬영할 때마다 두 개의 카메라 위치를 최적으로 보정해 주는 '실시간 공차 보정 알고리즘' 기술을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고 합니다.
 

옵티머스3D로 촬영한 3D 콘텐츠를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튜브 3D 전용 사이트(m.youtube.com/3D)에 접속 후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유튜브에 3D 동영상 업로드, 다운로드, 재생 등이 모두 가능한 스마트폰은 옵티머스 3D가 최초입니다.

이게 진짜 듀얼! 성능까지 꽉 잡은 옵티머스3D


옵티머스 3D는 이러한 3D 콘텐츠 구현 부문 뿐만 아니라 인터넷 속도, 멀티 태스킹, 전력소모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CPU만 듀얼이 아닌, 코어, 메모리, 채널 등을 모두 듀얼로 구성하여 PC에 근접하는 성능을 만들어 낸거죠.
  


또, TI(Texas Instruments, 텍사스 인스트루먼츠)社의 1 기가헤르츠(GHz) OMAP 4 듀얼코어 프로세서 기반으로, 메모리(기억장치), 채널(프로그램 수행장치)도 2개로 확장 및 최적화 했습니다. 반쪽 듀얼이 아닌 진짜 제대로 된 듀얼을 경험할 수 있을 듯 하네요! 듀얼코어를 탑재한 옵티머스2X도 성능면에서 상당히 만족하며 잘 쓰고 있었는데 +_+

아래는 요즘대세(내 맘대로;;) UV의 유세윤이 소개하는 옵티머스 3D의 Optimus3D의 Performance 소개 동영상입니다.


그리고 옵티머스2X에 탑재되어 있던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와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옵티머스 3D역시 탑재하고 있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TV를 비롯한 기기들과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어요. 이런 점에선 마치 작은 3D 블루레이와 닮은 것 같기도 하고요. 
 


HDMI로 3D 모니터나 3D TV와 연결하여 앵그리버드를 입체감 있게 즐기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하네요. 요즘 전 앵그리버드에 버닝중이랍니다. +_+ 으흐흐흐흐.

옵티머스 3D는 SK텔레콤을 통해 단독 출시하였으며 현재 사전 예약판매(http://www.tsmartshop.co.kr/handler/Product-ReservOptimus3D)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LG 옵티머스3D / LG-SU760 제품사양(Spec)]
 


크기 : 128.8 x 68 x 12.1 mm

무게 : 171.5 g

디스플레이 : 4.3인치 WVGA(480X800) LCD(무안경 3D 방식)

카메라 : (후면)5백만 화소 듀얼 카메라(AF, LED플래시 지원) / (전면)30만 화소

메모리 : 16GB 내장, 512MB RAM, microSD지원(32GB까지 확장 가능)

CPU : TI 1GHz OMAP 듀얼코어 프로세서

배터리 : 1500 mAh

기타 : HDMI, 지상파DMB 등 지원

출고가 : 80만원대

+ 덧1) 이벤트소식을 놓칠 수 없죠. 장진 감독이 LG Optimus 3D로 촬영한 생생한 영상을 감상하고 퀴즈를 맞추는 이벤트가 지금 진행중이에요. 헉! 내일까지군요. 무려 1등에겐 옵티머스3D를 +_+ 전 소소하게 3등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흣.  

* 이벤트 고고>> http://www.lgmobile.co.kr

 


아래는 장진감독이 옵티머스3D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일반 화면에서는 좌우 두 화면으로 나뉘어져서 보이고 3D 모니터나 TV로 보게 될 경우, 입체감 있게 3D로 보여진답니다. ^^

 

+ 덧2) 사진 제대로 못찍어 애먹은 절 위해 사진 협찬해 주신 '날로 먹는 지식 UCC 블로그'최재영 블로거님께 감사 인사를 ^^ 으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