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센세이션, 센세이션을 일으킬 수 있을까? [HTC 센세이션 리뷰 #1 센세이션 스펙과 센세이션 외관 리뷰]

HTC 센세이션 리뷰 #1 센세이션 스펙과 센세이션 외관 리뷰

SK텔레콤에서 HTC의 듀얼코어 스마트폰 센세이션(Sensation)을 5월 25일에 출시했죠! (아, 저의 행복한 월급날이기도 합니다. 으흐흥. –그래서???? -_-;;;) HTC센세이션은 퀄컴의 MSM8260 1.2GHz 듀얼코어 CPU를 사용하고 있는데다 진저브래드(Android 2.3)와 새롭게 개선된 센스 3.0 UI(User Interface)가 탑재되어 시선을 끌었습니다.

HTC 센세이션! +_+ 꺅! 지난 HTC브랜드데이(2011/05/22 - [나누다/행사/축제] - HTC 아시아 최초 브랜드파티의 후끈한 열기, 그 현장을 다녀오다![HTC 센세이션 스마트폰 런칭파티/HTC 브랜드데이 후기])에서 처음 접했던 HTC 센세이션! 독특한 뒷태와 그 성능에 환호성을 질렀는데 말이죠. 제 손에 쥐어진 이 녀석이 바로 그 녀석입니다.

으흐흥. 1주일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어요. 아, 1주일 뒤에 반납해야 되는데 정말 반납하기 싫어집니다. 으허허엉.

센세이션이 출시된 다음날, 바로 받았는데요. 이것저것 마구마구 써 보고 이제야 후기를 올리네요. 두둥!

센세이션 외관 디자인 : 보들보들 가죽 느낌?

HTC 브랜드데이에서 처음 봤던 그 느낌 그대로 에요. 앞태, 뒷태, 옆태 모두 너무 독특하죠?  

센세이션 정면


센세이션 뒷면

 

센세이션 상단

센세이션 좌측

센세이션 우측

그리고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매끈한 유리가 아니라 안쪽으로 약간 굴곡이 있는 앞면을 볼 수 있어요.

커브드 고릴라 글래스 채용

커브드(Curved) 고릴라 글래스를 채택했어요. 일반 강화 유리에 비해 충격과 기스에 강한 장점이 있죠. 요즘 대세는 커브드 고릴라 글래스인가 봅니다. +_+

앞면의 커브드 고릴라 글래스와 더불어 기기 전체를 둘러 싸는 듯한 메탈바디로 인해 웬만한 충격에는 끄떡 없을 것 같아요.

센세이션의 뒷면은 보기에도 독특하지만, 그 감촉을 나누고 싶은데 감촉을 나눌 방법이 없네요.

하단 부분은 특히, 가죽을 만지는 것 같은 보들보들한 느낌이 들어요. 하단의 이 버튼을 눌러 주면 쉽게 분리가 가능하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제 손톱은 소중하니까요. +_+ 기존 스마트폰 배터리 케이스와 분리하기 너무 어려웠어요.

비슷비슷 닮아 있던 스마트폰을 보다가 이렇게 다른 생김새의 센세이션을 보니 반갑습니다. 앞으로도 개성 넘치는 독특한 디자인의 스마트폰이 많이 등장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 여기서 잠깐! 다른 구성품은?

센세이션 충전기와 이어폰 또한 매력적입니다. 늘 봐오던 구성품만 보다 조금 다른 디자인의 구성품을 보니 눈이 반짝 반짝 +_+

* 정식 출시 버전 구성품이 아닙니다 *

참고로 제가 가지고 있는 이 구성품은 정식 출시 버전이 아니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충전기가 참 예쁘게 생겼네요. +_+ 이어폰도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에요.

 

센세이션 스펙

HTC 센세이션 스펙

HTC 센세이션 스펙

HTC 센세이션 스펙은 위와 같아요. 배터리 부분이 나름 아쉬운 부분이라면 아쉬운 부분인데, 그것을 보완할만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요. 충전할 때도 그렇지만 HTC 센세이션 우측 상단으로 깜빡이는 붉은 불빛을 볼 수 있어요. 뭘까요? 

충전시 뿐만 아니라, 전원 절약기를 사용중일 때 이와 같은 불빛이 깜빡 거린답니다. 상단 스피커 부분에서 불빛이 깜빡거리니 신기하더군요. 쿨럭;  
 배터리 부족을 알리는 빨간 배터리를 볼 때마다 +_+ 많이 불안해 하곤 했는데 현 배터리의 상태를 알려주며 전원 절약기가 실행되니 너무 좋더라고요. 
해당 전원절약기에 대한 상세설정도 가능하답니다. 전 센세이션 배터리가 적을 때 자동으로 전원 절약기가 사용되도록 설정해 뒀어요.   

그리고 또 하나! 기존 안드로이드 폰처럼 상단의 상태(알림)바를 내리면 알림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근 사용한 어플도 이 상태바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하단 탭에 빠른 설정도 있어 와이파이나 핫스팟, 데이터 네트워크(3G), 블루투스, GPS를 한번에 설정할 수 있어요. 특히, 전체 메모리라고 표시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실행중인 어플을 확인할 수 있고 별도의 안드로이드 킬 어플을 깔지 않아도 전체 메모리 부분을 클릭하면 실행중인 어플을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종료할 수도 있답니다.    


+_+ 센세이션은 4.3인치 대화면(960*540)의 높은 해상도를 지니고 있어 스크롤압박 없이 좀 더 편하게 웹 화면을 즐길 수 있어요.


 

좀 더 상세한 HTC 센세이션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집니다.

+ 덧) 센세이션 구입 고객 전원에게 '멜론 1개월 무료이용권'이 지급되고 7월 말까지 구입 고객 중 T 스마트샵 신청 고객에 한해 16GB 외장메모리를 경품으로 지급한다고 해요. 센세이션 구입 예정이라면 T스마트샵(http://www.tsmartshop.co.kr/)으로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