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센세이션의 감각적인 센스 UI3.0과 최강 카메라의 만남 [HTC 센세이션 리뷰 #2 센세이션 센스 UI3.0의 매력과 자동초점 초강력 카메라]

HTC 센세이션 리뷰 #2 센세이션 센스 UI3.0의 매력과 자동초점 초강력 카메라

센세이션 초감각 센스 UI3.0, 그 매력에 빠지다!

HTC 센세이션을 통해 HTC 센스 UI를 처음 접해본 사람이라면 하나 같이 "안드로이드폰이야? 윈도우폰이야?" 라고 묻더군요. 그럴 만도 한 것이 기존의 안드로이드 계열이라면 가지고 있던 무난무난한 기존의 UI와는 확 다르니 말이죠.

제조사가 달라도 일단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하면 익숙한 UI를 보게 되는데 말이죠. HTC 센세이션에 탑재된 센스 UI 3.0은 HTC 기존 라인업 제품군의 UI에 비해 큰 변화는 느껴지지 않지만, 아마도 처음 접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헉!' 을 외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지인 중 한 분이 HTC 디자이어HD를 사용하고 있어 옆에서만 힐끗 보는 정도였지, 이렇게 직접 사용하는 건 처음이었는데요. 와! 직접 만지니 기존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UI가 확실히 다르더군요.

달라 봤자, 얼마나 다르겠어! 라고 생각했던 저의 생각을 완전히 뒤엎어 버렸어요.

기존 HTC 디자이어HD 유저라면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거에요. 다만, 진저브레드를 탑재한 만큼 홈 화면의 움직임이 훨씬 더 부드럽다는 점이 되겠네요. 아! 그리고 종전 디자이어HD에선 총 7개의 홈화면에서 첫 화면과 마지막 화면이 이어지지 않았지만 HTC 센세이션의 센스 UI3.0에서는 한번에 쭉! 이어서 이동할 수 있답니다. 굉장히 편하죠.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 HTC 센세이션 홈화면 동영상


홈 화면을 가지고 살짝 장난을 쳐봤습니다. 쌩~ 쌩~

세련되고 감각적인 UI가 정말 +_+ 눈을 즐겁게 해주더군요. 위젯도 별도로 다운받지 않아도 될 만큼 제공되는 위젯 자체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날씨위젯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날씨의 변화는 정말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에요.

소셜 위젯

문자 위젯

북마크 위젯

센세이션은 맞춤형 액티브 락스크린(Active lockscreen)을 통해 SNS업데이트, 사진, 날씨, 주식 등 중요한 정보와 콘텐츠를 보여주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화면을 바꿀 수 있답니다. 더 이상 잠금화면에서 시계만 보던 시대는 끝난 거죠. 개인적으로 전 소셜로 설정해 뒀어요.

전 소셜을 즐기는 뇨자니까요. (응?) 미리 설정해 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연계된 SNS가 바로 뜨죠. 신기해요. +_+

정지화면의 잠금화면이 아니라 이러저리 움직이며 날아다니는 SNS 이미지를 볼 수 있어요. 또한 전화, 메일, 사진 등 원하는 애플리케이션도 바로 실행시킬 수 있답니다. 어떻게? 요렇게!

드래그 해서 링안으로만 넣으면 되니 참 쉽죠? 이제 홈화면에서만 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잠금 화면에서 조차 쉽게 접근할 수 있으니 +_+
 
HTC 센세이션은 단순 배경화면 바꾸기가 아니라 잠금화면에서부터 스킨 등 대부분의 모든 디스플레이를 개인의 취향대로 바꿀 수 있답니다.  

디스플레이 개인화에 뜬금없이 '버섯공주'라는 것이 있죠? 기본 디스플레이로 '버섯공주'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제가 배경화면에서부터 잠금화면, 스킨까지 모두 변경해 놓고 '버섯공주'라고 저장해 둔 것이랍니다.

나날이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에 있어서나 사용자의 개성과 편의성에 맞춰져 가는 듯 합니다.  

이것이 바로 진짜 스마트한 카메라? 800만 화소 듀얼플래시 카메라

센세이션에 탑재된 카메라로 즐기는 순간 촬영의 재미.

캬! 자동초점을 맞추기 위해 징징- 하는 소리와 함께 초점을 잡는데 너무 재밌더라고요. 센세이션이 현존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중 가장 빠른 셔터속도를 자랑한다고 하더라고요. 와우!

듀얼 LED와 빠른 셔터속도의 만남으로 인해 움직임이 많거나 어두워도 굉장히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 초당 30프레임의 1080p HD 영상 촬영도 가능하답니다. 자, 스크롤 압박이 있더라도 센세이션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 쭈우욱 나갑니다.

>> 스크롤 압박 주의 (클릭시 원본 사진 확인 가능_일체 편집 없음)

 

오리고기 먹으러 왔어요. 정작 오리고기는 나오자마자 먹어치웠고;;; 뜬금없는 사진들만 방출;;;


>> 줌 활용하기
괜히 손 한번 찍고 줌 기능 활용하여 확대샷!
센세이션 좌측의 줌 조절 버튼을 터치 하여 간단하게 확대와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센세이션 캠코더(동영상) 촬영시에도 동일하답니다. 좀 더 부드럽게 축소 확대를 조절 할 수 있겠죠?

 

카페가 상당히 어두웠음에도 불구하고 잘 찍히더라고요. 이건 확대 하기 전, 그냥 찍기

요건 최대로 줌 당겨 찍기. 아, 기다리던 빙수가 나왔어요.
남자친구가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전 열심히 HTC 센세이션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정말 맛있겠죠? +_+


오리역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HTC 센세이션 캠 기능으로 촬영한 빙수입니다. +_+ 저녁 시간인데다 카페 자체 조명이 어두운 편인데 최대 줌을 사용해도 너무 선명하게 잘 찍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이 곳의 빙수 정말 맛있습니다. 으흣.
 

SK텔레콤 단독모델로 출시된 HTC 센세이션!

가격적인 부분이 궁금할 텐데요. 센세이션은 SK텔레콤과 HTC 두 회사의 전략 스마트폰인 만큼 정책적으로 더 많은 보조금을 지급하게 되어 좀 더 저렴하게 만날 수 있게 됐어요. 출고가는 84만7000원으로 갤럭시S2와 똑같지만 갤럭시SⅡ가 월 평균 구매 가격이 6만 4,792원인데 비해 센세이션은 그보다 저렴한 5만 8,750원을 내면 된답니다. (대리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HTC 센세이션은 단순 HW 스펙상의 강점뿐만 아니라 SW 최적화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 같네요. 앞으로 상당히 기대되는 스마트폰입니다.

+덧) 센세이션 간접체험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HTC 센세이션 마이크로사이트(www.htc-korea.com/sensation)에서 1.2GHz 듀얼코어 CPU, 4.3인치 qHD 디스플레이, SRS WOW 사운드 시스템, 새로워진 HTC 센스 UX 등 센세이션의 4가지 주요기능을 모두 체험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데요. 추첨을 통해 1등 2명에게 센세이션을, 2등 100명에게는 영화예매권(1인2매)를 제공한다고 해요. 캬. 센세이션 누가 될지 참 부럽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