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세계 최초 3D 스마트폰, 옵티머스3D! 이제 안경 없이 즐기자! [3D스마트폰/LG전자 옵티머스 3D]

세계 최초 3D 스마트폰, 옵티머스3D! 이제 안경 없이 즐기자! [3D스마트폰/LG전자 옵티머스 3D]

· 댓글개 · 버섯공주

세계 최초 3D 스마트폰 등장. 두둥! 이미 LG전자의 옵티머스 3D에 대한 정보는 이전 한 기사를 통해 접한 바 있었습니다. 해외 벤치마크사이트인 Anandtech에서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삼성전자의 갤럭시S ll 보다 LG 옵티머스 3D가 더 빠른 성능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는 기사였는데요.

 

요즘 들어 더욱 불꽃 튀는 경쟁을 보이고 있는 LG전자와 삼성전자. 자바스크립트와 브라우저, OpenGL 등의 성능을 테스트한 결과 모두 LG 옵티머스 3D가 앞선 성능을 보였고, 옵티머스 2X와 갤럭시S ll가 그 뒤를 이었다는 결과를 기사화 시켜 관심 있게 봤습니다.

3D TV에 이어 3D 스마트폰의 등장. 물론 기존 스마트폰에 새로운 기능을 또 다시 선보이게 되는 것이니 새롭기도 하고 신선한데, 문득 드는 궁금증. 3D 안경을 착용해야만 이용이 가능한 건 아닐까?

"어라? 스마트폰이 3D? 에이, 3D 스마트폰 사용하려고 누가 매번 번거롭게 3D 안경을 착용하겠어?"
"그러게 말이야. 무안경으로 볼 수 있다면 모를까."
"헉!"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던 찰라에 드디어! 지난 주, 롯데월드에서 3D 스마트폰을 만났습니다. 이 행사에 대한 포스팅은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바 있죠. ^^

이전 글 보기 >>
2011/04/05 - [나누다/행사/축제] - LG 시네마3D 게임 페스티벌 행사를 다녀오다 [LG시네마3D/3D TV 추천/3D 게임]

3D TV, 3D 노트북, 3D 모니터 등 다양한 3D 기기를 보며 감탄을 하고 있던 와중, 바로 요녀석! 3D 스마트폰은 단연 눈기를 끌었습니다. 이 작은 녀석이 3D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니?!

올블랙을 입은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옵티머스 3D. 미래에서 온 녀석처럼 말끔한 모습입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었던 프로그램 외에 3D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도 눈에 띄구요.  노바와 레츠골프, 아스팔트 등 익숙한 게임이 보여요. 오, 이런 게임을 3D로 즐긴다면?!

평상시 전화 통화하는데 3D로 보이면 눈이 상당히 피곤하겠죠? 평상시에는 2D 화면을 구현하지만 3D 콘텐츠에서 3D로 변환해 준답니다. 2D와 3D를 적당히 오가는 거죠.  

레츠 골프를 실행시켰는데요.  입체감 있게 3D로 보니 원근감이 상당히 잘 표현되더라구요. 아무리 열심히 이 느낌을 사진으로 담아 내려고 해도 담아내기 힘드네요. ㅠ_ㅠ 

예상을 뒤엎는 3D 스마트폰.

LG전자에서 세계 최초 3D 스마트폰 옵티머스 3D를! 그것도 무안경으로 즐길 수 있는 3D 스마트폰을 내놓았네요. 캬! 4.3인치의 시원한 화면이 눈길을 끕니다. 바로 옆에 놓여져 있던 3D TV에 비해선 작은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깊은 3D 화면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안경을 끼고 보는 3D에서 안경없이 즐기는 3D! 캬!

옵티머스 3D는 듀얼코어 프로세서-듀얼 메모리-듀얼 채널 등 세계 최초로 '트라이 듀얼 모드'를 구현하는 동시에 완벽한 3D 플랫폼을 탑재했습니다.

다양한 3D 콘텐츠를 둘러 봤는데요. 이 입체감 있는 화면을 고스란히 사진으로 담아 전달할 수 없다는게 너무 아쉬웠어요.

  프로세서  - 듀얼코어 ARM Cortex-A9 1GHz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2 프로요(업그레이드2.3)
  메모리  - RAM : 512 MB
   - 내장메모리 : 8GB
   - 외장메모리 : MicroSD 최대 32GB 제공
  디스플레이  - 4.3인치 3D LCD 정전식 터치스크린
   - WVGA (800 x 480)
   - 약 16,000화소
  입력방식  - 터치스크린
  카메라  - 화소 : 듀얼 500만화소
   - 해상도 : 2,560 x 1,920
   - 초점 : 자동초점
   - 플래시 : LED플래시
   - 지오태깅
  멀티미디어  - VOD
   - MP3
   - FM라디오
  네트워크  - HSDPA : 14.4 Mbps
   - HSUPA : 5.76 Mbps
   - GSM/EDGE : 850, 900, 1800, 1900 MHz
   - Wi-Fi : 802.11b/g/n DLNA
   - 블루투스 : 3.0 + EDR (A2DP 스테레오 블루투스)
  인터페이스  - 3.5mm 오디오 단자
  배터리 사양  - 용량 : 착탈식 1500 mAh 배터리
  특징  - GPS
   - 3.5mm 단자
   - 문서뷰어
   - 영상통화
   - 디지털 나침반
   - 근접센서
  색상  - 블랙
  크기  - 128.8(L) x 68(W) x 11.9(H) mm
  무게  - 168 g

LG전자는 3D콘텐츠 확보를 위해 구글 유튜브와 발 빠른 제휴를 맺었다고 합니다. 실제 유튜브 3D 전용 사이트(m.youtube.com/3D)에 3D 동영상 업로드, 다운로드, 재생 등이 모두 가능한 스마트폰은 LG 옵티머스 3D가 최초라고 합니다.  

측면 '3D 핫키(Hot key)'를 적용해 3D 전용 메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어요.

어라? 후면을 보니 카메라 렌즈가 두 개 네요?

+_+ 네. 옵티머스 3D인만큼 3D 화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매력도 빼놓을 수 없죠. 3D로 콘텐츠를 즐기기만 하고 생성해 낼 수 없다면 그건 반쪽 3D 스마트폰이겠죠? 
2개의 렌즈를 통해 촬영된 3D 사진이나 동영상은 옵티머스3D에서 볼 수 있죠.

옵티머스 3D를 간단하게 소개 드렸는데요.
일단, 안경 없이 3D를 감상하는 4.3인치 디스플레이, 3D 입체영상을 촬영하는 듀얼 5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그 뿐인가요? 3D 콘텐츠 부문에 있어 유튜브와 플랫폼 공유를 통해 더 쉽게 3D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지네요. 이러한 3D 스마트폰에 대한 열기는 해외에서도 상당히 뜨겁다고 해요.

앞으로 LG전자 3D 스마트폰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언제 출시 될 지 기대되네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