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 피부에 물이 잔뜩 오른 기분입니다. 유후~ 피부가 상당히 건조한 편이라 한동안 수분크림을 아낌없이 듬뿍 발라가며 신경을 썼더니 그 효과를 발하고 있나 봅니다. 오휘 하이드라 포뮬라 바이탈 젤 크림 덕분인 걸까요? 으흐흐- 이러고 있고-
오휘 하이드라 포뮬라 바이탈 젤크림은 이전 포스팅(오휘 하이드라 포뮬라, 촉촉한 피부를 욕심내다 [오휘/하이드라포뮬라바이탈젤크림/수분크림/보습크림추천])으로도 소개해 드린 적 있지만, 일반적인 수분 크림, 보습 크림을 떠올리시면 될 듯 합니다. 상당히 촉촉하고 잘 스며들어서 아침, 저녁으로 꼭꼭 챙겨 바르고 있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기초 화장 후, 오휘 바이탈 젤크림을 마지막으로 바르고 그 위에 화장을 하고 있어요.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특히, 요즘 같이 서늘한 날씨에는) 자칫 피부가 쉽게 일어나고 화장이 잘 받지 않을 수 있는데 수분 크림을 꼬박꼬박 챙겨 바르니까 확실히 피부에 윤기가 나고 좋아진 듯 합니다.
잠들기 전에도 아낌없이 듬뿍 바르고 자고 있어요. 물 오른 피부, 바이탈 젤 크림을 쓰며 자꾸 자꾸 더 큰 욕심을 내고 있습니다. :)
아, 요즘은 뜨거운 햇살이 내려 쬐는 듯 하더니 추석을 기점으로 확실히 날씨가 부쩍 선선해 진 듯 합니다. 피부의 수분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자외선 차단이죠! 이런 때일수록 더욱 신경 써야 된답니다.
자외선은 피부 진피층에 있는 탄력섬유인 콜라겐과 노화를 막는 엘라스틴을 파괴하고 변성시켜 피부를 주름지게 한답니다. 멜라닌 색소를 자극해 불필요한 잡티와 색소를 피부 진피층에 침착시키고,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하면 피부 혈관이 자외선을 많이 쬐면 혈관이 늘어지거나 비정상적인 가는 혈관 가지들이 만들어져 이것이 주름과 기미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니 말입니다.
여름을 지나 바로 맞게 되는 요즘 가을 자외선은 여름 자외선만큼이나 무섭습니다. 자외선의 강도는 여름 자외선보다 약하지만 여름을 난 피부는 각질층이 딱딱하고 두꺼워져 있고 여름내 시달려 윤기와 탄력을 잃고 예민해져 있기 때문이죠.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상태이므로 가을 자외선에 노출되면 바로 타격을 입게 될 수 밖에 없다는 사실!!! 덜덜. 노화의 90% 책임이 자외선이라고 하니 정말 자외선 차단만 잘 해도 20대 피부 못지 않다는 말이 그저 웃어 넘길 농담처럼 느껴지지 않는군요.
요즘 바이탈 젤 크림과 함께 오휘 파우더 선블록 제품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SPF50 / PA+++ 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를 지니고 있는 제품인데요.
뭐 아무리 차단 지수가 높아도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한 번 바르고 끝! 하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질 수 밖에 없으니 수시로 발라 주는 게 중요하죠.
수시로 발라야 하는데 그럴 때마다 크림 타입의 선블록 제품을 꺼내 바르기도 이상하고, 화장한 얼굴에 가루 타입의 선블록 제품을 덧대자니 날림이 심해 화장이 들뜰까봐 걱정이고...
오휘 파우더 선블록이 파우더 팩트 타입으로 나와 그런 단점을 제대로 보완해 줬답니다.
오휘 광팬 될 것 같은 느낌. +_+
퍼프에 묻혀 톡톡 두드려 사용하는 파우더 선블록. 퍼프가 상당히 탄력성이 우수하고 두툼해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보송보송~ 오휘 파우더 선블록도 상당히 보송보송한 느낌인데 퍼프도 그 느낌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오휘 파우더 선블록의 가장 큰 강점은 앞서 언급했지만 화장 후에도 덧바를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어요.
피부에 피지가 많은 편이거나 지성 피부로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크림타입의 선블록 제품보다는 (크림 타입은 대부분 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지성 피부인 분들에겐 정말 최악이죠. ㅠ_ㅠ) 이처럼 파우더 타입의 선블록 제품을 추천합니다. 전 지성 피부는 아닌데 민감성이다 보니 유분이 많은 크림을 사용하면 얼굴에 쉽게 트러블이 생기더라구요.
20대 후반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트러블 작렬! ㅠ_ㅠ 싫어요.
그래서 더욱 신경써서 유분기가 적은 화장품으로 신경 써서 고르고 있답니다.
오휘 파우더 선블록은 사이즈도 아담하여 백에 가볍게 넣어다닐 수 있구요. 일반 팩트 사이즈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이렇게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자외선을 차단하는 투명 파우더형 선블록 제품이라는 점에서 너무너무 마음에 듭니다.
평상시 야외 활동을 나갈 때면 크림 타입의 선크림을 얼굴에 바른 뒤, 그 위에 화장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수정 화장을 위해 피부에 팩트를 두드리곤 했는데요. 아마 대부분 이렇게 할 거에요. 수정 화장은 하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자외선 차단은... +_+
핑계를 대자면 그렇게 선크림을 바른 후, 화장을 한 상태이다 보니 그 위에 다시 덧대어 선크림을 바를 수도 없고 야외 활동을 하다 보면 땀에 화장이 지워지기도 하고 선크림도 얼룩져서 지워지기도 할테니 덧바르려고 해도 왠지 모를 찝찝함 때문에 꺼려져서 말이죠.
오휘 파우더 선블록이 생기고 나니 그런 핑계를 댈 수가 없게 되었네요. 오휘 파우더 선블록을 가볍게 휴대해 수시로 수정 화장을 하면서도 피부에 덧발라 가볍게 두드려 주며 자외선을 차단해 줄 수 있으니 말이죠.
오휘 파우더 선블록의 지능형 피지흡착 분체가 피지나 땀 분비에 의한 화장 들뜸 및 번들거림을 억제해 준답니다. WOW!!!
제 피부가 하얀편이어서 그런지 눈에 띄는 커버력은 보이지 않았어요.
커버력을 비롯해 그 느낌을 잘 전달해 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 얼굴에 기초 화장 후, 오휘 바이탈 젤크림을 바른 후, 바로 덧대어 오휘 파우더 선블록을 톡톡 발라 봤어요.좌측이 오휘 파우더 선블록을 한 상태이고, 우측이 선블록으로 커버 하기 전이랍니다.
같은 조명 아래, 같은 위치에서 촬영했는데요. 커버력은 우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피지흡착분체가 피부에 잘 흡착되어 보송보송한 느낌이 좋았고 전체적인 피부톤이 환하고 밝아져서 마음에 들었어요.
평상시 사용할 땐 화장 후, 자외선 차단을 위해 덧발라 사용할 것이니 커버력은 크게 문제 될 것이 없겠죠? :)
자외선 차단제는 1년 내내 발라야 하는 것 알고 계시죠? 아무리 강한 선블록을 발라도 시간이 지나면 땀이나 피지로 인해 차단 효과가 떨어지니 수시로 선블록을 덧발라 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여름철이 다 끝났다고 자외선 차단에 소홀히 하지 마시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세요. :)
20대 피부여 영원하라! (응?) ^^;;
'리뷰가 좋다 > 패션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꿈꾸며! 로레알 파리 속눈썹 전용 세럼 등장! [로레알파리 리뉴얼 래쉬 세럼&더블 익스텐션 세럼 마스카라] (6) | 2010.10.31 |
---|---|
퍼플 심비디움 3종 세트로 나도 이제 동안 피부 부럽지 않게![라라베시 퍼플심비디움/아이크림/수분크림/비비크림] (3) | 2010.10.10 |
오휘 하이드라 포뮬라, 촉촉한 피부를 욕심내다 [오휘/하이드라포뮬라바이탈젤크림/수분크림/보습크림추천] (2) | 2010.09.05 |
[여름 메이크업] 블루 아이라이너를 활용한 시원한 눈매 연출하기 (1) | 2010.07.08 |
[여름메이크업] 자연스럽고 오래가는 여름 메이크업 팁 3가지 (8) | 2010.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