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재테크정보
  3. 201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세요! 자동차세 10% 할인 받기!

201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세요! 자동차세 10% 할인 받기!

· 댓글개 · 버섯공주

자동차세는 1년에 2번 납부?! 이제 자동차세 연납 신청으로 10% 할인 받자! 자동차세 10% 할인 받는 방법!


제 명의의 자동차가 생기고 난 후, 꾸준히 납부하고 있는 세금이 있으니… 네! 자동차 세금, 자동차세 입니다. 201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위해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을 했어요. 


보통 자동차세는 연간 2번 납부하는 것으로 알고 계시죠? 그런데 1월에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할 경우,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10%?! 상당히 큰 할인율이죠? 특히, 자동차세 납부 금액이 크신 분들은 더 연납신청으로 할인 받으시는 게 유리할 듯 해요. 


1년에 6월과 12월, 고지서가 날아오고 나서야 부랴부랴 납부했었는데 좀 더 일찍 자동차세 연납 혜택을 알았더라면 진작 이용했을텐데 말이죠. 서울 시민은 위택스에서 납부 가능하지 않고 이택스라는 곳에서 신청 가능해요. 전 서울 시민이 아닌 관계로 위택스에서 신청!


위택스에 사이트에 들어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접속 가능합니다.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의미합니다. 위택스 상위 메뉴 중 부가서비스를 클릭하면 그 하위 메뉴로 '자동차세연납신청' 이 보이죠?


자동차세는 1년에 2번 납부?! 이제 자동차세 연납 신청으로 10% 할인 받자! 자동차세 10% 할인 받는 방법!


신규 신청 클릭! 차량정보를 쭈우욱- 입력하고요. 자동차정보를 조회하고 자동차 정보와 납부세액이 맞는지 확인 합니다. 제일 중요한 '연납신고구분'! 꼭 1월년납으로 신청하셔야 10%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1월연납은 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3월은 7.5%, 6월은 5%, 9월은 2.5%로 연납 할인율이 상이합니다. 

신고 후, 취소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시군구로 전화하셔서 부과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위택스에서는 따로 수정 및 삭제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해요.


자동차세는 1년에 2번 납부?! 이제 자동차세 연납 신청으로 10% 할인 받자! 자동차세 10% 할인 받는 방법!  


제일 중요한 것! 신고만 하고 납부를 않는 경우에는 정기분으로 자동과세 되니 꼭 기억하세요! 전 그래서 신고하자 마자 바로 납부까지 끝내버렸답니다. 위택스에선 신고부터 납부까지 한번에 가능하더라고요. :)



할인 받아 봤자, 얼마 되지 않아- 라고 하기엔 27,000원 입니다. 덜덜... 저에게는  꽤나 큰 금액이에요. 덜덜... 


자동차세는 1년에 2번 납부?! 이제 자동차세 연납 신청으로 10% 할인 받자! 자동차세 10% 할인 받는 방법!


1월이 가기 전에 어서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해서 할인 받으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