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책에 밑줄을 긋다
  3. 신대방역 단아안 정인호 한의원 관악점 - 미용침과 매선침 블로그 북간담회를 다녀와서

신대방역 단아안 정인호 한의원 관악점 - 미용침과 매선침 블로그 북간담회를 다녀와서

· 댓글개 · 버섯공주

신대방역 단아안 정인호 한의원 관악점 - 미용침과 매선침 블로그 북간담회를 참석하다

 

회사를 마치고 퇴근 후, 향한 곳은 신대방역. 신대방역 단아한 정인호 한의원 관악점을 찾았어요.

 

 

미용침과 매선침 블로그 북간담회가 있었기 때문이죠. 오랜만에 간담회구나!!!

 

 

이런 간담회를 통해 그간 잘 알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지라 상당히 유익하다고 생각해요. 이 날의 주제는 '미용침과 매선침' 이었는데요.

 

 

신대방역 단아한 정인호 한의원 원장님이 몇 년에 걸쳐 집필한 책 제목이기도 합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책은 아니고, 한의학계 종사하는 분들을 위한 책이었어요. 기존의 관련 서적은 시술 방법이나 시술 전후에 대한 사진을 담아 보여주는 경우가 없었다고 해요.

 

 

일러를 삽입하거나 단순 서술식이었는데, 이 책은 기존과 다르게 실제 시술하는 모습이나 시술 전후, 3일 뒤, 5일 뒤 등 변화되는 과정과 여러 상태의 고객을 대상으로 전후 사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의원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곧 관련 업계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겐 꽤나 도움이 될 책이 아닐까 싶기도 해요.

 

정인호 원장님이 미용침 분야에 있어서는 거의 독보적인 수준이라 각국의 한의사분들이 직접 한의원을 찾아와 견학을 하고 가기도 한다네요.

 

 

 

미용침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정안침, 안면미소침, 동안침이라고 부르는데 결국 모두 같은 미용침의 범주에 속해 있어요.

 

침을 이용해 안면마비 구안와사를 치료하기도 하고, 안면비대칭, 주름 등에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하니 신기하죠. 이 모든 치료 전후의 모습이 책에 담겨 있어요.

 

특히,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근육의 급격한 수축이 이루어지는 구안와사.

 

사실 같은 직장동료가 이 구안와사로 (아마도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이었던 것 같아요) 얼굴 반쪽이 심하게 삐뚫어지고 눈 아래 경련이 심해 직장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힘들어 했던 적이 있는데요. 다행히 초기에 한의원을 찾아가 바로 치료를 한 덕에 원래 상태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침을 이용해 이렇게 치료한다는 것이 정말 신기한 것 같아요.

 

 

보통 얼굴에 한 번에 많은 침을 놓아야 하기에 손으로 직접 놓기보다는 이러한 기구를 이용해 침을 놓는다고 해요. 종이컵에 다다다- 쏘아주셨는데, 보면서 오! 감탄사 연발.

 

 

출간된 책을 볼 수 있어서 가볍게 쭉 보았는데요. 안면비대칭에 있어서는 정말 효과적인 것 같아요. 전후가 확연하더라고요.

 

그리고 또 하나. 매선침이 한의학에서 먼저 시작했다는 점에서 깜짝 놀랐어요. 인체에 무해한 실을 피부에 주입해 자극을 주는 시술. 어? 이거? 우리 어머니께 해 드린…

 

 

양의학이 아니라 한의학에서 먼저 시작했다니!

 

정인호 원장님은 미국, 대만, 일본 등 학술 세미나에서 미용침과 매선요법에 대해 강연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계시는 정인호 원장님. 앞으로도 이 분의 활약이 기대가 되네요! ^^

 

신대방역 단아안 정인호 한의원 관악점

전화: 02-3281-1075

홈페이지: http://www.danaan.kr/ab-2707633

 

* 본 북간담회 후기는 단아안 한의원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