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리뷰가 좋다/책에 밑줄을 긋다
  3.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파워포인트 2013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파워포인트 2013

반응형

직장생활 10년차, 직장 생활을 하면서 회사 후배들에게 "지금 제가 뭘 해야 될까요?" 라는 질문을 받을 때면 토익 점수 올리는 것도 중요할 수 있지만, 실무를 하는데 있어선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능력 또한 무시할 수 없다는 말을 꼭 해 줍니다. 실제 업무를 하면서 외국계 회사나 실제 영어를 빈번하게 사용하는 직군이 아닌 이상, 영어를 쓸 일은 극히 드물거든요. 오히려 토익 점수는 그 사람의 성실도를 평가하기 위한 잣대가 아닐까- 싶은 생각도 합니다.

 

사무직, 관리직에 있으면서 실제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이 엑셀과 파워포인트 입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영업직군 또한 수시로 발표를 하고 프레젠테이션 하는 일이 많아 대부분의 직원들이 엑셀과 파워포인트는 웬만큼 다들 잘 하는 것 같아요.

 

 

길벗에서 나오는 IT 서적은 업무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 많아 자주 들여다 보는 편인데요.

이번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파워포인트 2013" 역시, 제 기대에 딱 맞춰 너무 잘 나온 책이라 소개해 봅니다.

 

 

이 책 뒷면을 보면 역시 CD가 동봉되어 있는데요. 책에 나오는 예제가 모두 담겨 있어요. ^^ 그것만으로도 사실 이 책의 값은 하고 가는 기분!

 

 

파워포인트며 엑셀이며 2013은 가장 최신 버전이죠. 제가 집에서 쓰는 제품 역시, 2013이고 회사에서도 2013 정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3 이전 버전에는 익숙해져 있으나 2013 버전은 생소하다거나, 어느 정도 중급 이상은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독자에게 맞춰진 책입니다.

 

 

 

 

흔히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두고 별개의 프로그램으로 각각 활용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에선 실제 엑셀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부터 파워포인트 표 및 디자인 차트에 이르기까지… 엑셀에서 작업한 원본 데이터 서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파워포인트로 불러와 시각화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이고 자주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만 표를 만들어 일일이 데이터 수정하기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죠.

 

그리고 책 본문에는 제품별 매출 분석, 실적 차트, 자료 추출 및 통합, 계획 대비 달성 현황, 제품 매출 추이에 따른 분석,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한 매출 기여도 분석과 같이 실제 현장에서 다루는 예제를 통해 좀 더 업무로세스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파워포인트에 삽입되는 표도 어떤 식으로 들어갈 때 더 인상적인지, 예시를 직접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해가 수월하더라고요.

 

 

보통 강조 부분을 네모박스로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데 책 본문에서 알려주고 있는 여백 확보와 특정 셀 색상 변경으로 강조를 하는 게 더 보기 좋은 것 같아요.

 

 

텍스트 굵기 강조, 색상 변경 강조, 색 채우기 강조 등 다양한 예시를 직접 보여주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지 확확 와닿았어요. 

 

 

 

또한 실무 협업을 위한 온라인 및 모바일 오피스 사용법과 업무에 유용한 인포그래픽 및 서식 문서 무료 이미지 검색 사이트까지 소개해줘서 더 좋았다는! :)

 

엑셀 2013, 파워포인트 2013 실제 업무를 하면서 필요한 기능을 좀 더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책이 유용할 듯 합니다. 추천! ^^ 

 

반응형

최근글
반응형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