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T무비영어, 요즘 대세 영드 셜록홈즈 시리즈를 보며 영어 공부를! 영화,드라마 보며 영어공부하기

T무비영어, 요즘 대세 영드 셜록홈즈 시리즈를 보며 영어 공부를! 영화,드라마 보며 영어공부하기

T무비영어, 셜록 시즌3를 기다리고 있다면 T무비영어로 셜록시리즈를 만나세요! 영어 공부와 영화보기를 동시에!

 

"이것봐! 진작 나왔어야 해! 토익 시험 칠 때 영국식 영어 때문에 얼마나 힘들었는데!"

 

OTL

 

좋은 건 항상 왜 뒤늦게 나오는 건 가요… (당연한 거 아니야?;;)

 

 

직장생활 9년차이지만, 바로 9년전까지만 해도 취직을 하기 위해 토익과 씨름을 했습니다. 그 놈의 영어! 영어가 제 발목을 잡을 줄은.

 

  

시험용 영어를 준비하다 보니 실력은 늘지 않고 영어 면접이 있는 날은 늘 위와 장이 꼬이는 기분이었습니다. 너무 긴장하다 보니 말이죠. 뒤이어 토익은 영국식 영어가 추가 되면서 미국식 영어만 공부하다가 그야말로 멘붕 상태에 빠졌습니다.

 

"영어 맞아? 영국식 영어는 독일어 같아…" 라며.

 

운 좋게 취직을 했지만 시간이 흘러도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미국식 영어? 영국식 영어? 구분 할 필요 없이! 매일 매일 많이 듣고 익혀야 한다는 생각이 강합니다.

 

영화나 미드, 영드 보는 것을 좋아하는 제게 T무비영어는 꽤나 쏠쏠한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잠들기 전, T 무비영어로 좋아하는 영드를 보며 영어공부를 하기도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장거리 이동을 할 때도 꼭 여분의 배터리까지 챙겨가며 T무비영어를 챙겨보고 있어요.

 

 

더 이상 책상 위에 정자세로 앉아 영어공부를 하지 않아도 되니 잠들기 전, 침대 위에서. 그리고 친구들과 만나서 놀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 'T 무비영어'를 실행시켜 영화를 보며 영어공부를 하고 있어요.

 

 

T무비영어는 T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설치 가능해요.

 

 

특히, TV로 첫 방영되었을 때 홀릭했던 영드. 영국 드라마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와우! 셜록홈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영국드라마, 셜록 시즌에 완전 푹 빠졌어요. 곧 시즌3가 나오는데 +_+ 베네딕트 컴버배치! 꺄!

 

시즌3가 나오기 전, '셜록홈즈' 시리즈를 고스란히 T무비영어를 통해 되새기며 보고 있어요.

 

 

아마 저 처럼 셜록 시즌3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것 같기도 하네요.

 

 
T 무비영어는 영상은 총 3가지 화면 모드로 볼 수 있고, 대사 구간만 재생, 반복 구간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대사의 별표를 꾹 눌러 즐겨찾기를 해두면 원하는 표현만 따로 볼 수도 있습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보다 보면 더 이상 대사를 보지 않아도 듣고 바로 이해하는 경지(?)에 이르게 되는데요. 그럴 땐 과감하게 '대사만' '음성만'에서 '음성만'을 택해 자막 없이 보는 것도 영어 공부에 상당히 도움이 되죠. 
 
 
 
 
화면과 스크립트를 반씩 화면분할해서 볼 수 도 있습니다.
 
 
그래도 전 주로 전체 화면에서 스크립트를 띄워 놓고 보는 편입니다. 뭐랄까. 공부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인지 좀 더 T무비영어에 푹 빠지게 되더라고요.  
 
 
 
 
 
동영상은 실시간 바로보기와 내려받기가 가능한데요. 데이터 요금이 걱정이라면, 미리 와이파이 구간에서 잔뜩 동영상을 내려받기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할 땐 미리 다운로드 받아 놓은 영상을 보며 끊김없이 즐길 수 있어요. ^^
 
 
 
 
네. 이처럼 'T무비영어'는 영화, 미드를 감상하면서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SK텔레콤만의 특화된 영어 학습 서비스 입니다. 종종 멘토 프로그램으로 까마득한 대학교 후배들을 만나러 가곤 하는데요.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는 대학교 1학년인 후배 스마트폰을 보다가 T무비영어 어플이 깔려 있는 것을 보고 놀랬습니다. 헉! -.- 1학년 땐 놀아야 되는 거 아니냐며…
 
T무비영어의 장점인 영한 자막 전환, 구간반복, 영화 속 주요 영어 표현 보기 등의 기능을 제대로 이용하더군요.
 
 
 
 
T무비영어는 이용이 쉽고 편리하게 학습 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반의 서비스이다 보니 기숙사 생활을 해 TV를 자유롭게 보기 힘든 만큼 T 무비영어로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를 보며 공부한다고 하더군요. 후배지만, 나보다 낫다며... -.-
 
 
 
T무비영어는 현재 영화 24편, 드라마 29편 등 총 79편의 동영상 컨텐츠를 월정액 3천원의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결제 없이 회원가입만으로도 영화, 미드 등 10편의 무료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에게 맞는지, 어떤 스타일인지 확인하고 이용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장기이용권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하며 컨텐츠별 구매도 가능합니다.
 
 
 
 
10월말까지 문장 배속 조절, 한문장 반복 청취, 녹음 등의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의 더욱 완벽한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해요. 거기다 '셜록홈즈 시즌2', '닥터후 시즌6', '빙 에리카 시즌3, 4'와 유명 영화 등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는데... 곧 셜록홈즈 시즌3도 나오면 업뎃 해 주겠죠? +_+ 꺄아아아!
 
 
T무비영어가 영화감상과 동시에 영어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1석2조의 장점 때문에 앞으로도 더욱 인기 앱으로 등극할 듯 하네요.
 
그래... 월 정액이면 커피 한 잔 값인데 뭐. (아니, 커피 한 잔 보다 싸!)
 
오늘도 열공!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