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A만 빠르다? 사용중이던 LTE도 빨리진다! SK텔레콤 광대역LTE 시작!

LTE-A만 빠르다? 사용중이던 LTE도 빨리진다! SK텔레콤 광대역LTE 시작![광대역LTE/SK텔레콤]

최근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 LTE-A. 3사 통신사 중, 가장 먼저! 이미 7월말부터 SK텔레콤 LTE-A는 전국망 서비스 중인데요. 가장 먼저 시작해서 망이 넓다는 점과 더불어 안정적이라는 점과 실제 속도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다만, 광대역 LTE 서비스는 언제쯤 될지... 그 부분이 늘 아쉬웠는데요.

  

"LTE-A가 그렇게 빠르다며? 그럼 우린? LTE이용자들 속도는? 안빨라져?"
"아니. 빨라져! 광대역 LTE만 시행되면!"
 

 

네! 드디어! SK텔레콤이 광대역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앞서 지난 달, SK텔레콤은 1.8㎓ 광대역 주파수를 할당 받았습니다.

 

SK텔레콤 광대역LTE 시작

 

이를 활용해 30일부터 서울 마포구를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서울 전역에서 광대역 LTE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광대역 LTE가 뭐길래?

 

광대역 서비스를 하면 무엇이 좋아질까요?

 

SK텔레콤 광대역LTE 시작

 

LTE-A 스마트폰을 구입한 고객은 최대 100%, 기존LTE 폰(멀티캐리어 지원 단말)을 가지고 있다면 최대 33% 까지 속도가 빨라집니다. 새로운 폰이나 태블릿을 구입할 필요 없이, 멀티캐리어를 지원하는 기존 LTE 단말에서 최고 100Mbps의 속도를 누릴 수 있게 된다는 점이죠.

 

11월에는 수도권, 내년 3월엔 6대 광역시, 같은 해 7월에는 전국으로 서비스 대상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는데요. SK텔레콤의 광대역 LTE를 통해 갤럭시노트3 등 LTE-어드밴스트(A) 스마트폰 이용자는 최대 150Mbps(초당메가비트) 속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멀티캐리어가 적용돼 출시된 베가레이서2·아이폰5·갤럭시노트2 등 총 20종의 LTE폰을 비롯해, 곧 출시될 아이폰5S·5C는 최대 100Mbps로 속도가 빨라집니다.

 

아이폰5S,아이폰5C 속도

 

 

더 기쁜 소식은 기존 기존 850㎒ 대역 LTE 전용폰인 갤럭시노트1·옵티머스뷰·베가S5 등 이용자들도 더 빠른 속도를 누릴 수 있다는 거죠.

 

3G에서 LTE, LTE에서 LTE-A로 넘어서는 시점. 기존 사용자들도 좀 더 빠른 속도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_+ 마음에 드네요.

 

이미 LTE-A 서비스의 세계 최초 상용화를 통해 전국적으로 LTE-A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K텔레콤.

 

 

LTE-A에 광대역 LTE까지 추가된 전천후의 LTE 서비스를 제공해 더 많은 LTE 고객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지 않을까- 살포시 기대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