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차량정보*차량용품
  3. 오너 드라이버라면 챙겨봐야 할 더벙커! 자동차 셀프 정비 & 중고차 고르는 법

오너 드라이버라면 챙겨봐야 할 더벙커! 자동차 셀프 정비 & 중고차 고르는 법

· 댓글개 · 버섯공주

 

아시겠지만, 제가 이번에 면허를 따고 차를 구입한 후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많아졌어요. 먼저 운전면허를 취득한 주변 사람들이 "운전면허 취득하기 엄청 쉬워! 떨어지면 바보!" 라며 노골적으로 운전면허 취득이 쉽다고 이야기를 해줘서 저 역시, 정말 쉽게! 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운전대를 잡고 6시간만에 운전면허 따기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ㅠ_ㅠ

 

게다가 '아, 이게 바로 운전면허 취득이 간소화되면서 발생하는 문제인가-' 싶을 정도로 단순 조작법만 익히고 운전을 하는 셈이다 보니 정작 가장 기본이 되는 차에 대해 알 시간도 없었습니다.

 

 

자동차 기본 지식에 관한 책이라도 구입해야 하나- 하던 찰라, 더벙커라는 방송을 접했어요. XTM의 '더벙커' 제 3회를 채널을 돌리다가 보게 되었는데 차에 대한 정보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더벙커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 http://thebunker.interest.me

 

제가 찾고 있던 자동차 정보 프로그램인 것 같아, 따로 찾아서 한번 더 챙겨 보았습니다.

 

자동차 셀프 정비 - 자동차 광택, 코팅의 모든 것!

 

중고차 구입이 껄끄러워서 새 차를 구입했는데 -_-; 구입한지 1주일이 채 되기도 전에 주차장에서 누군가가 긁고 갔더군요. 악! 

 

 

물론 흠집이 상당히 얕게 난 편이었지만, 엄청 신경 쓰이더라고요. ㅠ_ㅠ 그런데 마침 셀프 광택에 대한 내용이!!! 더벙커 3회를 보시면 제가 본 영상을 보실 수 있어요.

 

 

3MC가 직접 셀프 광택에 도전하면서 그 순서와 과정을 하나하나 소개하고 보여주니 좋았어요. 광택 시공을 셀프로 하기 위해선 연마기, 양모 패드, 마감 패드, 광택제가 있으면 된다고 해요.

 

 

단순 광택 시공 순서를 알려주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중간 중간 자동차 관련 용품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니 좋더군요.

 

 

차를 구입하면서 영맨이 콤파운드를 줬는데 주위에서 가급적 콤파운드는 쓰지 않는게 좋다- 어떤 콤파운드는 써도 된다- 이런 저런 말이 많아 정확히 콤파운드를 어떨 때 어떻게 써야 될지 몰랐는데 더벙커 방송을 보다 보니 콤파운드에 대해 이해가 되더라고요. 

 

 

광택 콤파운드는 연마력에 따라 #1000, #2000, #3000으로 구분되어 지는데 숫자가 낮을수록 입자가 거칠어 연마력이 강하다고 해요. 전 미세한 상처이니 #3000을 이용하면 될 듯 하네요.

 

 

실용적인 자동차 정보 제공은 물론 자칭타칭 자동차 전문 MC들의 실험을 통한 Self Tip을 전달해 줘서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 같아요. 오너 드라이버라면 꼭 챙겨봐야 할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어요.

 

 

광택과 코팅만으로 22년의 세월을 머금었던 차가 반짝 반짝 새 차 처럼 변신하는 것을 보니 자동차 광택과 코팅이 얼마나 대단한 건지 알게 됐어요.

 

 

그리고 내심 이럴 줄 알았음, 차를 늦게 살걸 - 했던 코너. 더벙커의 '딜러스'입니다. 앞에 소개해 드렸던 부분이 자동차 정보 구성 위주, 차량용품에 대한 소개였다면 더벙커의 '딜러스'는 의뢰인의 사연과 비용에 맞는 맞춤형 차량을 제시하면서 차량 구입 방법과 초기 차량 점검 노하우를 전달하는 코너입니다.

 

더벙커 제3회에서는 신혼부부가 의뢰인으로 나와 '예비부부에게 맞는 첫 차는?' 이라는 주제로 두 MC가 차량을 선택하는 과정을 하나하나 보여주었습니다.

 

 

차량을 두 MC가 직접 선택하면서 중고차 볼 때는 어떻게 봐야 하는지, 그리고 중고차 구입시 주행거리를 조작하는 경우가 있어 문제가 되는데요.

 

 

주행거리 조작 확인법에 대해서도 꼼꼼히 알려주더라고요.

 

 

 

 

돈이 모자라 차 구입을 망설이는 사람! 허위매물에 속고 딜러에게 속아 차 구입을 포기한 사랍! 신차, 중고차 가리지 않고 오직! 나만을 위한 최적화된 차량을 원하는 분들은 특히! <더벙커>를 주목하면 좋을 듯 하네요. 

 

 

더벙커 MC 이상민과 김재우가 원하는 구매 가격과 카 스타일에 꼭 맞는 자동차를 찾아줍니다. '꼭 맞는 최적의 자동차'를 믿고 구매할 수 있고 더벙커가 준비한 '소정의 지원금 & 내 차 업그레이드' 혜택까지! 있다고 하니 실제 차량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네요.

 

지금 바로 딜러스 코너의 의뢰인 신청 고고!

- 딜러스 코너의 의뢰인을 모집 중: http://program.interest.me/xtm/thebunker/16/Apply/Write

 

이럴 줄 알았음 늦게 살 걸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