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차량정보*차량용품
  3. 첫 블랙박스 지넷시스템 클래식리미티드 2채널 총평 - 블랙박스 잘 고르는 법

첫 블랙박스 지넷시스템 클래식리미티드 2채널 총평 - 블랙박스 잘 고르는 법

· 댓글개 · 버섯공주
첫 블랙박스 지넷시스템 클래식리미티드 2채널 총평 - 블랙박스 잘 고르는 법

지넷시스템의 클래식리미티드 2채널 블랙박스를 장착 후, 1주일 가량 이용해 보았는데요.

 

여성운전자이자, 초보운전자로서 처음엔 많은 부분이 서툴렀고, 어색하기만 했습니다. 차에 대해서도 잘 몰랐고, 블랙박스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 상태였으니 말이죠.

 

2014년형 SM3를 첫 차로 구매하며 영맨에게 공짜로 득템했던 1채널 블랙박스. 영맨의 달콤한 말에 꼼빡 속았습니다. 2채널까지 필요 없을 거라고, 1채널이어도 충분하다고 말이죠. 블랙박스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에서 그저 영맨의 말만 듣고 1채널의 블랙박스를 장착했지만 사용할수록 -.- 불만이 쌓여가더군요.

 

LCD가 있어 실시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지만 1시간 정도만 주행해도 블랙박스가 폭파하지 않을까 두려울 정도로 발열이 너무 심했습니다. 차량을 구매하며 영맨에게 받았다며 좋아라 했는데 알아보니 발열 문제로 인해 평이 좋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 꽤 실망했습니다.

 

실제 블랙박스의 발열 문제로 인해 차량 화재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니. 정말 무섭더군요. 특히, 여름철 폭염, 고온에 취약한 LCD 블랙박스라는 점에서도 더욱 그러했고요.

 

그러다 회사 밖 외부 주차장에 4시간 남짓 주차해 놓고 돌아오니 블랙박스가 운명하셨더군요. -.- 이런…

 

지넷시스템 클래식리미티드 2채널은 잠깐 사용해 보았던 LCD 블랙박스와 비교하자면, 발열 부분에 있어서는 확실히 지넷시스템의 클래식리미티드 2채널이 낫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기존 블랙박스는 LCD가 있어 바로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처음엔 마냥 좋게 보였는데, 막상 사용해 보니 LCD가 없는 블랙박스가 오히려 발열 문제에서나 전력 부분에 있어서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센터 직원분도 가급적 요즘 같은 여름철엔 LCD가 탑재된 블랙박스는 달지 말라고 추천하더군요.

 

 

그리고 지넷시스템은 사실, LCD가 없어 실시간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없는 문제를 와이파이로 해결했죠. 스마트폰만 있다면 와이파이 연동을 통해 바로 실시간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요즘 블랙박스는 필수 중의 필수! 특히, 저와 같은 여성 운전자라면 블랙박스를 꼭 구매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블랙박스를 고를 땐 안정성, 화질, 화각, 화소, 프레임, 채널 수 등 다양한 기준이 있을 텐데요.

 

특히, 여름철. 기본 기능이 잘 작동하는지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블랙박스 구매 시 고려사항 - 지넷시스템 클래식리미티드 2채널 총평

 

 

1. 블랙박스의 기본 조건! 블랙박스의 생명! 화질! 최소HD이상

- 블랙박스는 화질이 생명입니다. 화질이 좋지 않을 경우, 야간 주행 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이왕이면 적어도 HD 이상의 화질을 탑재환 블랙박스를 구매하세요. 지넷시스템의 전방카메라는 Full HD(1080P), 후방카메라는 HD(720P)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 주차녹화 자동전환 기능탑재 및 알림 기능

- 다양한 맞춤형 녹화방식이 탑재되어 있느냐- 인데요. 지넷시스템 클래식리미티드 2채널 블랙박스는 긴급, 충격, 주차, 움직임 이벤트로 나뉘어져 있어 내 차의 안전을 지켜줍니다. 이벤트 녹화시 알림메세지나 알림 램프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지넷시스템의 클래식 제품은 주차 녹화 시 3m 안에서 움직임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움직임 녹화 모드로 동작합니다.

4. 블랙박스로 인해 차량이 방전되지 않게 자동으로 전원OFF되는 기능

- 블랙박스를 상시 전원 연결로 많이 하는 추세인만큼. 자동 방전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이 제품의 좋은 점 하나가 전압 차단 설정 기능이 있다는 겁니다. 미리 설정해 놓은 일정 전압 이하로 떨어질 경우 블랙박스의 전원을 차단시킴으로써 방전걱정은 뚝!

 

6. A/S가 편리한 제품

- 블랙박스 구매 후, 무상 보증 기간을 확인하고 서비스가 수월한지 확인하세요. 지넷 클래식 리미티드 블랙박스는 구입일로부터 1년간 무상보증이 가능합니다. (메모리카드는 6개월)

 

 

그리고 앞서 제가 겪었던 상황인. 여름철 발열로 인해 블랙박스가 오작동하는 문제가 없도록 발열이 덜한 제품을 고르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