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 FNC 아프리카 블랙매트(D클랙스) 사용기 - 스삼(SM3)이가 렉서스와 동일한 고급매트를 깔다!

SM3 차량매트 추천 - 하도 FNC 아프리카 블랙매트(D클랙스) 사용기

 

면허를 따고 오너드라이버가 된 지 이제 6개월에 접어 들었습니다. 아직 한참 운전이 재미있는 시기인가 봅니다. 아직도 달리고 싶어요… (응?) 왜 이 재미있는 운전을 이제야 시작했을까- 라는 말을 자주 하는데요. +_+ 하루 일과 중 많은 시간을 회사에서 보내지만, 그에 못지 않게 또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바로 차 안입니다.

 

차를 구입하자 마자 영맨이 함께 건내 준 바닥 매트를 깔았는데, 처음엔 몰랐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제 발 아래로 미끄러지는 매트가 슬슬 거슬리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기존 사용하던 매트에요. 먼지도 잘 들러 붙는데다 무엇보다 미끌림이 너무 심하더라고요. 브레이크와 엑셀을 번갈아 밟는 과정에서 매트가 미끌려 당황했던 적이 많습니다.

 

 

다른 매트도 이렇게 미끄러짐이 심하나 싶기도 했고요.

 

  

알고 보니 제가 받은 매트는 일명, 논슬립에 특화된 매트가 아니더라고요. ㅠ_ㅠ

 

정말 그냥 매트였어요. 으허어엉.

 

 

 

 

매트를 바꾸기 위해 사용하던 매트를 차에서 밖으로 꺼내고 나니 더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매트의 변형;; 매트 깐지 몇 개월 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매트 변형이 심해도 되는 건가 싶기도하고요... ㅠ_ㅠ

 

 

자동차를 주행하면서 느낀 바지만 자동차 매트에서 중요한 점은 자동차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잡음을 없애주는 흡음기능과 더불어, 운전자가 안전운행이 가능하게끔 하는 발 미끄럼 방지기능인 것 같아요. 차 안에서 미끌려 브레이크를 밟을 때 짓눌러진 경험이 있는 바, 차 매트의 미끄럼 방지 기능, 논슬립 기능은 자동차 안전에 직결된 사항이기에 특히 매트를 구매할 때 고려 1순위 인 듯 합니다.

 

오늘은 하도 FNC블랙매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으흣. +_+ 자동차 내장재 제조 전문 기업인 하도 FNC의 블랙매트. 지그재그 패턴부터 고급스러움이 물씬!

 

하도FNC는 20여년동안 자동차 내·외장재를 만들어 국·내외에 수출을 주 업무로 하는 회사인데요. 현재 주요 고객으로, 국내에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삼성, 한국GM, 쌍용자동차가 있고, 해외로는 GM, 도요타 등이 있다고 해요. 사실 하도 FNC보다 온라인쇼핑몰인 아프리카몰(http://www.afreecar.co.kr)이 더 친숙하기도 합니다.

 

 

한국에 수입되는 도요타 자동차의 매트는 100% 하도FNC의 매트라고 하네요. +_+

 

 

지난 서울 모토쇼 2013에서는 도요타의 캠리, 렉서스는 물론 쌍용자동차 또한 하도FNC의 블랙매트를 탑재하고 전시했습니다. 해외 고급차량이라면 블랙매트 타입의 PET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 도요타, 렉서스가 100% 하도FNC의 PET 타입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_+

 

 

 

 

 

국내 토요타 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렉서스는 아프리카몰의 블랙매트 품질과 동일 사양??!! 으흣.

 

여기서 이미 혹! 했다는! 제 차가 SM3 2014년형으로 국산차지만, 매트는 외제차와 다르지 않아! 라는 괜한 자부심을 느끼며(응?)  

 

자동차 매트를 구매할 때 첫 번째 고려사항은 자동차 운행에 있어서 안전성이고 둘째는 환경호르몬이 없는 인체에 무해한 제품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제일 마지막이 청결 및 관리입니다.

 

아프리카 블랙매트 미끄럼방지 기능

 

기존 매트는 앞좌석에 2조각, 뒷좌석에도 동일하게 2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아프리카 블랙매트는 뒷좌석 매트가 3개더라고요.

 

 

뭐지... 했는데, 뒷좌석 사이의 공간! +_+ 보조석 연결 부분도 매트가 있더라고요. 그래! 요기 사이! 여기도 매트가 필요했어! 구석구석 보조석 연결 부분까지! 매트가 필요한 부분을 깔끔하게 메워주니 좋더라고요.

 

 

 

 

 

구성품에 있어서도 만족이었는데, 실제 매트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면서 더 블랙매트의 고급스러움에 푹 빠졌어요.

 

 

왼쪽이 아프리카 블랙매트, 오른쪽이 제가 기존 사용하던 매트입니다. 딱 봐도 아프리카 블랙매트의 고급스러움이 물씬! +_+ 한올 한올 살아 있는 듯 하네요.

 

 

특히, 뒷면에서 더 아프리카 블랙매트의 강점이 드러나는데요. 아프리카 블랙매트는 국내 특허 받은 논슬립처리 기술로 차량내에서 매트가 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자동차 주행 시 카매트가 바닥 면에서 밀리거나 움직이지 않아, 일반 자동차매트에 비해 자동차 주행시 안전합니다. 더불어 차량내에서 발생하는 잡읍흡수(흡음)기능과 바닥에서 올라오는 잡음을 감소(차음)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무게가 기존 매트에 비해 상당히 가볍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보통 일반 매트에 비하여 50%~70% 정도 가벼워 연비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자동차회사에서는 연비개선을 위하여 차량무게를 1KG을 줄이기 위하여 많은 연구와 투자를 하고 있는 만큼, 자동차 매트도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겠죠? 그런 점에서 아프리카 블랙매트는 자동차 내장재만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에서 만든 매트라는 점과 수입 고급 자동차에만 사용 되어진다는 점에서 구매욕을 불러 오는 매트인 것 같아요.

 

아프리카 블랙매트 환경호르몬이 없는 PET 매트,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매트

 

블랙매트는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한 글로벌 전문기술 개발 사업으로 개발된 안전한 친환경 자동차 매트입니다. 무엇보다 환경호르몬이 없는 친환경 매트라는 점에서 안심이 됩니다.

 

블랙매트는 유해 환경 호르몬이 방출되지 않는다는 것도 강점으로 기존의 일반 카매트에서 방출될 수 있는 포름알데히드나 벤젠, 에틸벤젠 같은 각종 호르몬과 유해물질이 타 자동차매트에 비해 월등히 적은 차이를 나타내어 무독성 매트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해외 고급 브랜드 자동차 회사가 요구하는 매트 기술 조건에 통과했다는 것만으로 뭔가 신뢰감을 팍 주네요.

 

 

 

특히, 아이를 많이 태우는 아기가 있는 운전자분들에겐 아프리카 블랙매트가 딱일 듯 해요.

 

 

거기다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되어 친환경적입니다.

 

블랙매트 구매는 자동차용품 쇼핑몰인 아프리카(afreecar.co.kr)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아프리카몰 바로 가기 : http://www.afreec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