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유선보다 빠른 LTE-A, LTE-A로 세상이 달라진다?!

유선보다 빠른 LTE-A, LTE-A로 세상이 달라진다?!

· 댓글개 · 버섯공주

유선보다 빠른 LTE-A, 세상이 얼마나 달라질까? LTE-A 추천 , LTE-A 스마트폰 속도비교

LTE-A로 세상이 달라진다?!

 

 

유선 인터넷보다 더 빠른 무선 인터넷 시대가 열렸습니다. 하정우가 광고 속에서 말하죠.

 

"우리는 이것을 LTE-A라 부릅니다."

 

LTE-A는 최대 다운로드 속도 150Mbps로 기존 LTE 75Mbps보다 2배, 초고속 인터넷 100Mbps보다 1.5배 빠릅니다. 광고 속에서는 LTE-A의 속도는 800MB(메가바이트) 용량의 영화 한편을 43초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TV광고에서는 다트에 핀이 꽂히기도 전에 책을 8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점프했다가 착지하기 전에 뮤직비디오 한편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표현하고 있는데요.

 

'저건 좀 비현실적 광고 아니야?' 싶은데, 실제 해당 속도에 도달한다면 그리 비현실적인 이야기만은 아니죠.

 

LTE-A 속도측정 관련글 다시보기>>

 

 

그래서 오늘은 LTE-A로 바뀌는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이젠 PC인터넷보다 LTE-A가 빠르니까! 추석 승차권 예매도 LTE-A급으로 완료!

 

서울이 고향이 아닌, 저는 추석 연휴면 지방으로 내려가곤 하는데요. 그럴 때마다 추석연휴 열차표 예약을 위해 손이 꽤나 바빠집니다. 대학생일 땐 기숙사에서 느려터진 -_-; 인터넷 앞에서 추석표 열차 예매 때문에 애태우곤 했습니다.

 

"제발! 인터넷이여! 제발!"

 

이제는 열차 예매 때문에 걱정할 일은 없죠. 왠만한 유선 인터넷 속도보다 빠른 LTE-A가 있으니 말이죠. 미리 LTE-A 속도가 빠른 곳은 점 찍어 놓고 그 인근에서 놀다가 '코레일톡' 앱을 이용해 추석표 예매를 하는 센스!

 

 

이제 더 이상 PC로만 승차권 예매가 가능한 건 아니다 보니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꺼내 앱을 실행시켜 예매 할 수 있죠. 발빠르게 예매해야 할 땐 LTE-A 속도가 감사할 따름!

 

종종 친구들과 수다를 떨다가 '우리 동해로 떠나자!' 를 외치는 때가 있는데요. 이젠 그런 순간에도 정말 훌쩍 떠나기만 하면 될 듯 합니다. 어디에 있건 손에 쥔 스마트폰을 이용해 바로바로 승차권을 예매하면 되니 말이죠.

 

대학생 수강신청 기간 때도 인터넷 속도에 예민할 수 밖에 없었죠. 놓치고 싶지 않은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 그러고 보면 빠른 인터넷 속도를 필요로 하는 때가 많네요.

 

DMB 화질? NO! 이제는 Full HD로 끊김없이 영상을 즐긴다!

 

그리고 요즘은 모바일 방송도 Full HD 시대입니다.

 

 

LTE-A의 상용화로, 기존보다 2배 이상 선명한 Full HD(1080p) 영상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습니다. B tv mobile 안정적인 LTE-A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VOD는 물론 인기 채널의 실시간 방송까지 Full HD 영상으로 제공합니다. 요즘 정말 무한 사랑하고 있는 B tv mobile 앱!!!

 

 

세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즐기는 Full HD 실시간 방송은 KBS2, tvN, MLB1을 시작으로, 점차 타 채널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저도 월정액료만 내고 별도 추가 비용 없이 보고픈 채널, 보고픈 방송을 마구 보고 있습니다. DMB와 비교되지 않는 Full HD 고화질로 말이죠. 화질 정말 좋죠? DMB와 비교를 거부하는군요. +_+ 거기다 스트리밍임에도 끊김이 없으니 정말 마음에 듭니다.

 

놓치고 싶지 않은 TV 홈쇼핑, 이제 폰에서 모아본다!

 

이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TV 홈쇼핑 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알뜰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GS샵, CJ오쇼핑, 홈&쇼핑 등 주요 TV홈쇼핑 방송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고, 최대 12%의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 TV홈쇼핑 서비스 ‘T쇼핑’이 있으니 말이죠.

 

 

T쇼핑의 강점은 하나의 앱에서 국내 주요 TV홈쇼핑 채널의 모든 판매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들의 정보 탐색과 구매 결정을 돕는 다양한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모바일에 최적화된 스트리밍 기술로 HD급 화질을 제공하니 TV대비 작은 휴대폰 화면으로도 제품의 특징을 더욱 꼼꼼히 살펴볼 수 있어요. SK텔레콤의 빠르고 안정적인 LTE-A 망을 이용해 더 선명하고 끊김 없는 시청을 할 수 있고요.

 

 

이처럼 무선 인터넷이 유선 인터넷보다 더 빠른 속도가 가능해짐에 따라 무선 인터넷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SK텔레콤은 기존보다 2배 이상 선명한 풀HD 모바일 IPTV(인터넷TV) 서비스를 내놓았고 2개 경기를 모바일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T베이스볼 타구장 멀티뷰'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멜론을 통해 손실 없는 CD 원음을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음원서비스와 최대 4명간 그룹통화도 LTE-A만의 서비스입니다.

최근들어 발빠르게 LTE-A 망이 넓어지고 있고, 관련 서비스가 많이 생겨나고 있으니 말이죠.

 

LTE-A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LTE-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구입해야 합니다. 폰 교체 시기와 맞물려 있다면, 이왕이면 LTE-A 기종으로 갈아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일 먼저 출시되었던 삼성전자 '갤럭시S4 LTE-A'에 이어 LG전자 'LG G2', 팬택 '베가 LTE-A' 가 등장했는데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적절한 LTE-A폰을 구매하면 될 것 같아요. 단말기 별 LTE-A 속도 오차는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뒤이어 등장하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3', LG전자 '뷰3' 등이 추가 출시될 예정이고 애플 '아이폰5S'도 LTE-A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아져 LTE-A 시대가 본격화 될 것 같네요.

 

LTE-A로 세상이 얼마나 달라질지!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