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2배 빨라진 LTE-A,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서비스를 즐기자

2배 빨라진 LTE-A,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서비스를 즐기자

2배 빨라진 LTE-A,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서비스를 즐기자

'먹방'하면 배우 하정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연기를 잘하는 배우인지라 좋아라 하기도 하지만, 감미로운 목소리가 마음에 드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요즘 CF를 통해 배우 하정우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을 수 있죠. 바로 하정우씨의 나레이션이 들어간 SK텔레콤의 세계최초 LTE-A 광고 때문이죠.   

 

 

기존 LTE의 2배, 3G의 10배 속도를 지닌 LTE-A. LTE-A 상용화로 상상만하던 환상적인 통신 서비스가 현실이 됩니다. 정말? 정말?

 

오늘은 그 특별한 서비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LTE-A가 기존 LTE보다 2배 속도가 빠르다는 말에 모두들 요금 걱정을 제일 먼저 했는데요. 저 역시, 요금에 대한 걱정이 가장 컸습니다. 그런데! 통신요금이 증가할 거라는 우려를 확~ 깨고 기존의 LTE 요금제를 유지한다는 소식에 무척이나 기뻤습니다. 현재 제가 가입된 LTE요금제나 T끼리, 전국민 무한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다면, 누구나! 2배 빠른 속도의 LTE-A 서비스를 별도의 요금 부담 없이 이용가능한거죠.

 

자, 이제 현재 가지고 있는 LTE-A 단말기인, 갤럭시S4 LTE-A를 이용해 SK텔레콤의 LTE-A가 어떤 특별한 서비스가 있는지 살펴 볼까요?

 

SK텔레콤은 LTE-A 상용화를 계기로 Full HD급 초고화질 방송영상 콘텐츠와 멀티 네트워킹 서비스 등 고품질 대용량 다채널 서비스를 대폭 강화합니다. 7월 초에는 55만 명의 유료 고객이 이용하는 LTE 망 기반 모바일 IP TV인 'Btv mobile'에서 Full HD 급 채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Full HD 급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4Mbps의 안정적 속도가 필요하며, LTE-A 환경에서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80p해상도의 Full HD급 모바일 스트리밍 구현은 Btv mobile 이 세계 최초이기도 합니다. B tv mobile 안정적인 LTE-A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VOD는 물론 인기 채널의 실시간 방송까지 Full HD 영상으로 제공합니다. 세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즐기는 Full HD 실시간 방송은 KBS2, tvN, MLB1을 시작으로, 점차 타 채널까지 확대될 예정입니다.

 

 

최대 4명이 동시 접속! 그룹 영상 통화

 

우선 SK텔레콤은 LTE기반으로 최대 4명이 동시에 접속 가능한 '그룹영상통화'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출시된 단말 4종이며, 향후 출시되는 모든 LTE 단말에 기본 탑재됩니다.

삼성전자 갤S4 (SHV-E300S), 갤S4 LTE-A (SHV-E330S)
LG전자 옵티머스 G Pro (LG-F240S)
팬텍 베가 아이언 (IM-A870S)

* 갤S4 및 베가 아이언의 경우, 최적의 경험을 위해서 최신 S/W로 업그레이드 후 사용하십시오.
(갤S4 빌드버전: MF3 이상, 베가 아이언: 소프트웨어 버전 S0218138.TP20 이상 권장)
* 옵티머스 G Pro의 경우, 소프트웨어 버전이 F240S10w 이상이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기존 3G 단말에서 제공되던 '다자간 영상회의' 서비스를 LTE 기반으로 발전시킨 것으로, 3G 영상회의 대비 약 12배 가량 선명한 화질과 2배 생생한 음질까지 제공하는 그룹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입니다.  말하는 사람의 영상을 목소리로 감지해 화면 중앙에 자동배치하는 스마트한 기능을 구현합니다.

 

2개 경기를 모바일로 동시 생중계! T베이스볼 멀티뷰

 

프로야구 중계 애플리케이션 ‘T baseball’은 국내 최초 2개 경기를 모바일로 동시 생중계하는 <타구장 멀티뷰>를 LTE-A 특화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화면분할을 통해 타구장 경기를 동시에 볼 수 있음은 물론, 2Mbps의 전송속도로 끊김 없고 더욱 선명한 HD급 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드래그로 화면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해 메인 중계와 미니 중계를 즉시 전환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페이스가 장점입니다.

 

 

야구를 좋아하는 남자친구가 가장 반가워 하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T 베이스볼은 현재 110만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는 SK텔레콤만의 대표적인 LTE 특화 서비스이기도 하죠.

 

 

고화질의 생중계 영상을 듀얼로도 즐길 수 있다니! SK텔레콤의 LTE-A이기에 가능하다는 점~~~! +_+

 

T프리미엄 2.0 - LTE52 요금제 이상이라면 누구나!

 

T베이스볼 멀티뷰가 남자친구를 위한 특화 서비스라면, T프리미엄 2.0은 저를 위한 특화서비스라고나 할까요. SK텔레콤은 드라마 예능 뮤직비디오 스포츠 하이라이트 등의 무료 콘텐츠를 3배 이상 대폭 강화한 'T freemium 2.0'을 출시합니다.

 

 

기존 T freemium을 이용할 수 있는 기준 요금제가 LTE 62 이상이었는데요. 이번에 LTE 52 이상으로 낮춰짐에 따라 LTE52 이상 요금제라면 누구나 T freemium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영화를 다운로드 받았는데, 아직 16,000포인트가 남아 있네요. +_+

 

 

LTE-A 속도가 빠르다 보니 이렇게 영화를 다운로드 받거나 드라마를 다운로드 받는데도 몇 초면 금방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보고 싶은 때에 언제든 즉각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화 한편에 2천 포인트 정도로 한 달에 주어진 2만 포인트를 감안한다면 한 달에 영화 10편은 무료로 볼 수 있는 셈이네요. 드라마나 예능은 700 포인트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편수를 볼 수 있고요.  

 

멜론 원음 전용관 플랙(FLAC)으로 무손실음원을 즐기자

 

멜론은 6월 25일부터 원음 전용관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플랙(FLAC, Free lossless audio codec)’으로 불리는 무손실음원 다운로드를 통해 가요, 팝, 재즈 등 음원을 CD 수준의 생생한 원음 그대로 제공하는 것인데요. 평소 멜론을 통해 음악을 즐겨 듣는 편인데요.

 

 

다만, 차량으로 이동할 때는 따로 플랙 음원을 USB에 다운로드 받아 운전할 때 플랙 음원으로 음악 감상을 하곤 합니다. 저도 나름 막귀였는데 직장 동료의 추천으로 플랙 음원을 한번 들어보고 나선 +_+ 무손실음원에 푹 빠져 있답니다.

 

 

캬. 이제 멜론에서 바로 플랙 음원을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이 또한 국내 최초로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것입니다.

 

 

SKT LTE-A 서비스로 인해 다양한 특화서비스가 생겨나는 듯 합니다. ^^

 

SK텔레콤 역대 최대 규모 특화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번 LTE-A세계 최초 상용화를 계기로, 빨라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혁신적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을 고객들이 풍요롭게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앞당기기 위해, SK텔레콤 기준 역대 최대 규모의 아이디어 공모전 ’LTE-A i.con’을 개최합니다.
 
’LTE-A i.con’은 LTE-A 특화서비스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의미하며, 협력사, 개인개발자, 학생 등이 모두 참여할 수 있어요. 이번 공모전의 포상금은 총 4억이며, 1등에게는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합니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할 일반 사용자들이 참여해 평가하는 것도 특징인데요. 7월 31일까지  www.lte-a.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어요. 저도 동생과 함께 참여할까 고민 중. +_+

 

2배 빨리진 LTE-A, 단순히 속도만 빨라진 것이 아니라 그에 따른 다양한 특화 서비스가 생겨 SK텔레콤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 입장에서는 너무 반갑네요. ^^ 앞으로도 더 다양한 특화 서비스가 만들어 졌으면 좋겠어요!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