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5.3인치 LTE폰 VEGA R3(베가R3) 직접 사용해보니[팬택 베가 R3 사용후기/베가 R3 블랙 개봉기/갤럭시노트2비교]

5.3인치 LTE폰 VEGA R3(베가R3) 직접 사용해보니[팬택 베가 R3 사용후기/베가 R3 블랙 개봉기/갤럭시노트2비교]

· 댓글개 · 버섯공주

베가 R3 사용후기 / 베가 R3 블랙 개봉기 / 베가 R3 블랙 출시 / 갤럭시노트2 / 갤노트2

베가 R3 블랙 출시! 그에 맞춰 베가 기다리고 있던 베가 R3 블랙 개봉기와 베가 R3 사용후기를 공개합니다. 베가 R3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이 갤럭시노트2와 비교하여 평하곤 하더라고요. 제가 소개하는 베가 R3 개봉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_+

 

 

베가 R3 새제품입니다. 화이트 색상의 케이스가 화려하지 않고 깔끔하네요.

 

 

베가 R3 케이스만 봐선 왠지 베가 R3 블랙이 아닌 화이트 색상이 있을 것만 같은데 말이죠. 자, 개봉 후, 구성품입니다.

 

큼지막한 배터리충전거치대가 인상적이죠? 처음엔 저게 뭔가- 했었다는;;;

 

 

투명해서 잘 보이지 않지만 LCD보호필름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먼저 오늘의 주인공, 스마트폰 베가 R3를 한 번 볼까요?

 

손이 편안한 5.3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5.3 인치 Natural IPS Pro LCD) 베가R3

 

 

베가 R3 블랙 디자인을 보자면, 블랙 컬러라 잘 보이지 않지만, 다이아커팅(Dia-Cutting)기법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견고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입니다.

 

5인치대의 대표모델이라고 하면 베가 R3 5.3인치와 갤럭시 노트2 5.5인치를 떠올리게 됩니다. 그래서일까요. 베가 R3와 갤럭시노트2를 두고 많이들 고민하시더라고요. 

 

베가R3와 같은 5.3인치가 바로 갤럭시 노트1입니다. 갤럭시 노트1이 5.3인치로 출시 당시 큰 화면으로 화제를 일으켰었는데, 막상 사용자들에게 너무 크고 S펜의 분실위험이 높다는 평도 있었죠.

 

 

베가R3는 5인치대 스마트폰의 불편을 개선시키기 위해 양 테두리를 줄이는 제로베젤의 기술로 한 손으로도 작동이 가능하게끔 개선시켰어요.

 

 

따로 태블릿을 쓰는 것이 아니라면 좀 더 큰 화면의 스마트폰을 추구하게 됩니다. 저 역시, 따로 태블릿을 쓰고 있지 않다 보니 큰 화면의 스마트폰을 더 눈 여겨 보게 되더라고요.

 

베가 R3 개봉 후, 제일 먼저 한 일은? 큰 화면에서 애니팡 즐기기! +_+ (어이;)

 

 

갤럭시노트 2는 5.5인치 사이즈로 아무래도 베가 R3보다는 한 손으로 쓰기에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베가R3는 크기나 그립감에 있어서 실용성이 높다고 할 수 있어요. 갤럭시노트의 S펜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들을 쓰실 수 있는 분이시라면 갤럭시 노트2를 추천해드리지만, 이 기능을 항상 사용하실 것이 아니라면 베가R3가 더 적합하지 않을까 싶어요.

 

슈퍼 배터리 팩(2600mAH 용량과 Fast 충전, 2Port 충전기)

 

베가R3는 퀄컴 스냅 드래곤 S4 Pro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탑재로 빠른 처리 속도가 마음에 쏙듭니다. 2GB DDR2에 내장 16GB 메모리가 있어요. 사실, 스마트폰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가장 애가 타는 부분이 바로 배터리입니다. 성능 아무리 좋아도 금새 배터리가 닳아버리면... ㅠ_ㅠ

 

 

베가 R3는 약 2배 빨라진 급속충전 속도와 오래가는 26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채택했어요. 2포트의 충전 어댑터도 마음에 쏙 드는데 급속충전 지원이라니! +_+ 오호!

 

 

케이블을 한 군데만 꽂았는데요.

 

 

2Port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배터리와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스마트폰 거치대로 충전을 하면서 영화나 DMB를 볼 수도 있고요.

 

 

확실히 베젤이 얇아서 그런지 영상을 보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스마트폰인 것 같아요.

 

감정버블메시지, 미니윈도우, 텍스트 액션, 음성인식촬영 

 

베가 R3에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그 중 인상적이었던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할까 해요.

 

우선 그 첫 번째로 감정버블메시지입니다.

감정버블메시지를 활성화하면 문자메시지의 내용에 따라 표정이 담긴 말풍선을 받아 볼 수 있어요. 문자 ^^ 표시에 웃는 말풍선이 뜨고, 문자 ㅠㅠ 표시에 우는 말풍선이 뜨고... 화를 내니 화난 말풍선이 뜨더라고요. 덜덜.

 

 

정말 별 것 아닌 기능인데 상당히 감수성이 묻어나는 기능인 듯 해요.

 

 

더불어 이렇게 문자를 주고 받으면서도 팝업창 형태로 영화나 DMB를 볼 수 있어 멀티 작업이 가능합니다.

 

 

소개해 드린 이 기능은 바로 '미니 윈도우' 기능인데요.

 

베가 R3의 미니윈도우 기능은 지상파DMB, 동영상, 전자사전 등을 작은 창으로 만들어 화면 위에 띄울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화면 크기를 자유자재로 확대하거나 축소해 다른 작업을 병행할 수 있어요.

 

이 미니윈도우 기능과 더불어 소개하고픈 기능이 손가락으로 화면에 글씨를 쓸 수 있는 '텍스트 액션' 기능입니다. 화면에 전화번호를 적으면 전화가 걸리고 단어에 물음표를 붙이면 곧장 검색 화면이 나오는 식이에요. 개인적으로 텍스트 액션 기능에 한번 익숙해 지고 나니, 계속 텍스트 액션 기능을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호두를 먹다가 텍스트액션을 실행시켜 "호두?"라고 입력을 하니 바로 검색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검색 엔진은 구글과 네이버 중 택할 수 있어요. 전 '구글'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버섯공주?"라고 입력하니 구글에서 버섯공주를 검색해 주네요. 삐뚤삐뚤 날림 글자를 써도 인식률이 높아 마음에 쏙 들었어요.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기능은 베가 R3 음성촬영 기능입니다. 1300만화소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베가 R3, 베가R3로 이것저것 찍어봤어요. 

 

<베가 R3 촬영 사진>

 

호두를 먹다가 호두 찍고, 포도를 먹다가 포도도 찍어보고요. 아래 사진은 모두 베가 R3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그냥 봐서는 DSLR로 촬영한 사진인지, 똑딱이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인지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그만큼 베가R3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졌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베가R3는 1300만 화소 카메라에 '베스트페이스(Best Face)', 국내 최다 명령어 음성인식 촬영, 연사촬영, 트래킹포커스 등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카메라 설정에서 '음성인식'을 설정해 두면 마이크 모양이 우측 상단에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베가R3카메라 음성 촬영을 위해서는 촬영, 김치, 치즈, 하나둘셋, 스마일, 찍어 이 말 중 하나만 말하면 바로 촬영이 됩니다.  전송시엔 업로드, 업데이트, 소셜온, 메시지, 이메일이라고 말하면 되고요.

 

아래 영상은 베가R3의 음성 인식 촬영 테스트입니다.

 

사실, 음성인식 기능이 있어봤자 그 성능 부분에 있어서는 의구심을 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음성인식이 얼마나 잘되겠어? 라는 생각에서 말이죠. 그런데 직접 베가R3 음성인식 촬영을 해 보며 좀 놀랬습니다. 그 결과는? 대성공! 대만족!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거나 남자친구와 커플샷을 찍을 때 유용하겠다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

 

베가R3를 짧게나마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은 베가R3가 여러모로 사용자 편의성에 맞춰진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베가R3의 상세 스펙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베가 R3 스펙>

구분 IM-A850S/ A850K/ A850L
네트워크 LTE, HSPA+
CPU 1.5GHz 쿼드코어(Qualcomm Snapdragon S4 Pro)
크기 144.7 x 74.3 x 9.95(B),10.25(W)mm
무게 약 169g (Black기준)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디스플레이 5.3" Natural IPS Pro LCD
메모리 2GB RAM (DDR2), 내장 (16GB), Cloud Storage (16GB) 제공외장 메모리 Slot 제공 (Up to 2TB)
카메라 13M AF CMOS/ Flash, 2M CMOS
배터리 2,600mAh
무선랜 Wi-Fi a/b/g/n (2.4/5GHz)
스크린링크 Mirroring / Phone to Phone
미니윈도우 T-DMB / Music / 동영상 / Notepad / 미니스케치 / 전자사전
블루투스 Bluetooth 4.0 LE지원
DMB 지상파 DMB, 내장형 안테나
센서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
NFC 적용
입출력단자 3.5mm 어이폰 잭, Micro USB 2.0
오디오 MP3/ AAC/ AAC+/ eAAC+/ AC3/ DTS/ WMA
비디오 MPEG4/ H.264/ H.263/ DivX/ WMV
컬러 화이트, 블랙
VoLTE 지원 (KT는 추후 지원 예정)
멀티캐리어 지원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