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에서 열린 베가R3 런칭쇼를 다녀오다, 베가R3출시! [베가 R3(VEGA R3)런칭쇼/2NE1/거미/세븐]

 

지난 24일, 퇴근 후, 제가 향한 곳은 서울 강남역 인근 'M스테이지'에서 미디어데이 행사장!

 

 

네. 예상하고 계시겠지만, 팬택이 지난 24일 '베가 R3(VEGA R3, 모델명: IM-A850S/ 850K/ 850L)'를 선보였습니다. 블로거로서 베가 R3 런칭쇼에 초청받아 직접 베가 R3를 만져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사실, 블로거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직접 베가R3를 만져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픈형 베가R3 체험존이었어요.

 

 

그리고 일정 시간 간격으로 베가R3를 선물해주는 이벤트를 열기도 했습니다. 흑흑. 전 퇴근 후 도착해 득템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말이죠.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되는 팬택 '베가 R3(VEGA R3)'는 강력한 3가지 기능으로 무장했습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5.3인치 대화면 쿼드코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최강의 슈퍼 배터리 팩, 자연색에 가깝고, 밝고 선명한 내추럴(Natural) IPS Pro LCD 이 외에도 독특한 기능을 많이 탑재했더라고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한 손에 들어오는 5.3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팬택만의 제로 베젤 기술 적용

 

'베가 R3'는 5.3인치 대화면 사이즈임에도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를 갖췄습니다.

 

 

팬택은 '제로 베젤 기술(Zero Bezel Tech)'을 적용하여 화면은 넓게, 폭은 좁게 구현했기 때문이죠. 얇은 베젤 덕분에 '베가 R3'를 한 손으로 잡는 것은 물론, 화면을 터치하는데도 불편함이 없었어요. 블랙색상도 예쁘고 화이트 색상도 너무 예뻤어요.

베가 R3(VEGA R3, 모델명: IM-A850L)후면

 

 

베가 R3(VEGA R3, 모델명: IM-A850L)측

 

 

베가 R3(VEGA R3, 모델명: IM-A850L)전 

 

 

베가 R3의 전면은 고급 시계나 반지 등의 액세서리를 디자인할 때 사용되는 다이아커팅(Dia-Cutting)기법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견고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였어요. 반짝 반짝!

 

슈퍼 배터리 팩…최대용량 2,600mAh 배터리, 초고속 충전기술, 2포트 충전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큰 불만이 바로 배터리입니다. 팬택 '베가 R3'에는 국내 LTE 스마트폰 최초로 2,6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대용량 배터리임에도 충전시간은 더욱 빨라지도록 했다고 해요. 팬택 연구소는 고속충전 설계와 2암페어(A) 충전기를 적용하여 완전히 충전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약100분으로 단축했다는데요. 이는 약3시간 걸리는 비슷한 용량의 경쟁제품 대비 약 2배 빠른 충전 속도라고 합니다.

 

 

2포트 충전기라는 점도 독특하죠? 스마트폰과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할 듯 해요.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완벽하게 구현한 화질…Natural IPS Pro LCD

 

'베가 R3'에는 샤프의 최신 5.3인치 내추럴(Natural) IPS Pro LCD가 탑재돼 더 밝고 더 선명한 화질로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특히, 자연스러운 백색 컬러를 연출해 눈의 피로를 줄이고, 야외 시인성을 대폭 개선해 야외 혹은 강한 빛 아래서 화면이 보이지 않는 불편함을 없앴습니다. 

 

16:9 비율의 HD(1280 X 720) 해상도를 적용해 HD영화나 TV 시청 시 좌우 블랙 스크린이나 이미지 늘어짐 없이 풀 스크린으로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죠.

 

 

이 외에도 베가 R3는 사용자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요. 인상적이었던 몇 가지 기능을 소개하자면...

 

1. 텍스트액션(Text Action)

 

텍스트액션은 손글씨나 필기입력 등으로 자유롭게 필기한 내용을 메일, 카카오톡, 노트패드, 메시지로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뭐, 사실 텍스트 액션을 이용해 쓸 일은 거의 없겠다- 라고 생각했는데요. 인상적이었던 것이 텍스트 액션 기능과 더불어 퀵 액션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퀵 다이얼, 웹 검색, 알람 설정, 음악 재생 기능도 단번에 실행할 수 있어요.

 

알람 설정을 해 봤는데요. 시간을 입력하니 바로 알람 설정이! +_+ 직접 보니 더 신기했어요.

 

2. 베스트페이스(Best Face)

 

팬택 베가R3는 1300만 화소 카메라를 더욱 보완했습니다. 베가 R3는 '베스트페이스(Best Face)', 음성촬영, 연사촬영, 트래킹포커스 등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능을 갖춰 디지털카메라를 대체하기에 손색이 없는데요.

 

 

베스트페이스는 처음 설명만 듣고선 좀처럼 이해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쇼룸에서 직접 베스트페이스를 실행하는 것을 보고서야, 아하! 이해가 되더라구요.

 

많은 사람들과 어울려 함께 사진을 찍을 때면 늘 누구는 잘 나오고, 누구는 못나오고. 한쪽에서는 이 사진 속 이 얼굴을 마음에 들어 하고, 다른 쪽에서는 저 사진 속 저 얼굴을 마음에 들어하고. 대략 난감죠. 결국 '다시 찍자!'하고선 다시 찍고. 하지만 다시 찍어도 누군 잘 나오고 누군 못나오고. 크크;;;

 

그런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고 베가R3에 이 베스트페이스기능을 탑재한게 아닐까 싶어요.

 

베스트페이스는 여러 사람이 함께 사진을 여러 장 촬영한 후 각각 자신의 얼굴이 가장 잘 나온 모습을 선택할 수 있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진을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3. 캔버스 톡(Canvas Talk)

 

캔버스 톡은 상대방과 음성통화 중에도 글자나 그림을 실시간으로 보낼 수 있는 기능으로, 말로는 표현하기 힘든 감정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종종 친구들과 약속을 잡다 보면 위치 설명하다가 속터지는 일을 겪곤 하는데요. 쿨럭;

 

"거기 어디야?"
"강남역에서 나와서 쭉 직진하다가 오른쪽 두 번째 코너에서 돌면 모모 음식점 나오거든? 거기 근처야."
"헐!" 

 

 

길치인 제가 길을 이리 저리 설명하다 보면 남자친구도 듣다가 '헐!' 을 여러번 외치곤 하는데 캔버스 톡은 통화중에도 실시간으로 주고 받을 수 있으니 상당히 유용하겠더라고요.

 

 

여기서 표시한 화면이 고스란히 상대방 화면에도 뿅! 베가R3의 캔버스 톡 기능. 개인적으로 가장 혹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_+

 

4. 감정버블메시지

 

감정버블메시지는 문자메시지에 담긴 감정을 파악해 얼굴 표정의 말풍선을 받아볼 수 있어요. 문자 ^^ 표시에 웃는 말풍선이 뜨고, 문자 ㅠㅠ 표시에 우는 말풍선이 뜨고...

정말 별 것 아닌 기능인데 상당히 감수성이 묻어나는 기능인 듯 해요.

 

 

5. 미니윈도우(mini-window)

 

기존의 뮤직, 지상파 DMB, 전자사전, 노트패드 외에 동영상과, 미니스케치 2종이 추가로 지원됩니다. 특히 동영상의 경우, 재생 중 자막을 선택해 단어 뜻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사전 연동 기능을 제공하며, 크기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었고, 기능에 대한 설명을 쇼룸에서 친절히 설명해 주었는데 감탄의 연발이었습니다.

 

 

한참 베가R3를 체험하다 보니 사진 촬영을 위한 포토존에 포토모델이 등장! 

 

 

가수 'GLAM'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인기가수가 아니다 보니 생소하기만 한데요. (신인인가...) 앞으로 어떤 가수가 될 지 지켜봐야 겠네요. 

 

최고의 가수들과 함께 VEGA R3런칭쇼를 즐기다!

 

곧이어 오후 8시 이후부터는 최고의 가수들과 함께하는 VEGA R3 본격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일명, 'V의 역습' 콘서트!

 

 

강남역 일대가 마비라 할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콘서트 현장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출연진으로 2NE1, 거미, SE7EN 등이 등장했는데요.

 

 

저 또한 완전 하나 같이 좋아라 하는 가수들인지라 +_+ 눈 뿅뿅! 두 귀는 활짝! 이번 베가 R3 런칭쇼는 많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던 큰 규모의 행사였던 것 같네요. ^^

 

+ 덧) 즐거운 추석연휴입니다. 모두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