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금역 고기집 <고선식당> 가격 좋고, 깔끔하고! 삼겹살 맛집

오금역 고깃집 고선식당, 가격도 좋고, 깔끔하기도 하고! 별표 다섯 개 쳐주고 싶은 곳!

요즘 가격이 착하면서 맛있는 고깃집 찾기 쉽지 않은데, 오금역 인근에 괜찮은 고깃집을 발견했어요. 따로 사전 정보 없이 방문한 곳이라 사진은 몇 장 되지 않습니다. ^^;; 

사실 가장 아쉬운 점은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주차가 좀 불편하다는 점 정도? 그래도 오금역에서 걸어서 갈 정도로 정말 가까운 편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인근 골목에 부담감을 안고(차가 끌려갈까 봐) 주차를 하고 방문했어요.

< 고선식당 >

서울 송파구 오금로36길 12 (가락동 7-10)
전화번호 : 02-402-1121
영업시간 : 매일 오후 5시~ 밤 11시 30분

정말 너무 너무 배가 고팠거든요. 기본 세팅을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정갈하게 나옵니다. 생각보다 너무 기대 이상이라 폰으로 사진을 찍었는데요. 생각보다 갤럭시 S8 사진 화질이 좋죠? (어느새 S10 출시인데)

정갈하고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가격 대비 이 퀄리티면 정말 좋은 거 아니냐며 신랑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찬이 다 맛있어요! 갓김치 강추!

이 곳이야 말로 진짜 맛집이라며... 요즘 이 가격으로 고기 먹기 쉽지 않다며...

저온숙성 참숯구이 고선식당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 손님도 있고요

너무 마음에 든 곳이라 검색하면서 저도 알게 되었는데요. 고선식당은 30년간 음식 장사를 해 온 분들이 만든 식당이더라고요. 거기다 조선호텔 출신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오픈한 브랜드라고 해요. 

괜히 깔끔하고 고급져 보인게 아니었나 봅니다.

고기집에서 보기 힘든 조금은 낯선 샐러드입니다
얼큰한 콩나물국이 기본으로 나와요
캬 종이마저 친환경
초벌하여 나옵니다

숙성 삼겹살 180g 에 13,000원 하는데요. 흔히 고기도 중요하지만 숙성이 정말 맛을 좌우한다고 하는데 이 날 삼겹살 먹으면서 정말 맛있다고 감탄을 거듭했습니다. 

정작 맛있게 먹은 구운 고기 사진은 없군요. 이미 뱃속으로 직행해 버린지라...

신랑과 둘이서 2인분을 먹고 (사진 속 양이 2인분 입니다) 1인분을 더 추가해 먹었는데 바로 구이판도 갈아 주셨어요. 정말 서비스도 좋고 마음에 쏙 드는 고깃집이었습니다. 

 

제 돈 내고 먹은 맛집 고선식당 후기였습니다- 

공덕 일일향 어향동고 + 전가복 + 멘보샤 + 육즙탕수육, 어향동고가 만고진리인듯?

공덕 일일향 어향동고 + 전가복 + 멘보샤 + 육즙탕수육, 어향동고가 만고진리인듯? 마포 일일향, 일일향 메뉴, 서울맛집, 공덕역맛집, 공덕맛집, 마포맛집, 전가복, 어향동고, 육즙탕수육


중국전통요리전문점, 공덕역 맛집 일일향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일일향은 공덕역 맛집, 중국집 일일향 입니다. 회사 회식 장소로 다녀온 곳인지라 먹느라 바빠 사진은 몇 장 없습니다. 하하; 일단 다녀온 소감은 너무 맛있습니다. 지금껏 중국음식점이라고 먹은 음식들이 조금은 무색해질 정도로 말이죠.

공덕 일일향 어향동고 + 전가복 + 멘보샤 + 육즙탕수육, 어향동고가 만고진리인듯?

어느 정도 일일향 메뉴에 대해선 섭렵을 하고 갔고 뭘 먹어야 할 지 정하고 간지라 메뉴 선정에서 오래 걸리진 않았어요. 코스 요리 보다는 바로 메인으로 돌입! 전가복, 어향동고, 육즙탕수육, 멘보샤 순으로 먹었어요. 

정말 딱! 일일향의 대표 메뉴만 골라 먹었답니다. 하하. 사실, 전가복과 어향동고까진 무척이나 맛있게 먹었는데 배가 불러 오면서 육즙탕수육과 멘보샤는 어떻게 먹었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아무래도 어향동고가 생각이 나서 다시 일일향을 방문하지 않을까 싶어요. 일일향은 체인점으로 여기저기 곳곳에 많이 있더라고요. 

전가복은 전복, 해삼, 브로콜리, 버섯, 오징어, 낙지 등이 들어가 있는데 일단, 재료도 재료지만 소스가 정말 기똥찹니다. 어떻게 이런 맛이?!

마포 일일향, 일일향 메뉴, 서울맛집, 공덕역맛집, 공덕맛집,마포맛집, 전가복,일일향어향동고,어향동고,육즙탕수육

오늘의 일일향 여러 메뉴 중 백번 찬양하는 어향동고.

마포 일일향, 일일향 메뉴, 서울맛집, 공덕역맛집, 공덕맛집,마포맛집, 전가복,일일향어향동고,어향동고,육즙탕수육

어향동고는 표고버섯 속에 다진새우살을 채워 튀겨 낸 요리인데요. 

마포 일일향, 일일향 메뉴, 서울맛집, 공덕역맛집, 공덕맛집,마포맛집, 전가복,일일향어향동고,어향동고,육즙탕수육

중국 산동 대표요리라고 하네요. 어향동고가 생선향이 더해진 표고버섯이라는 요리의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마포 일일향, 일일향 메뉴, 서울맛집, 공덕역맛집, 공덕맛집,마포맛집, 전가복,일일향어향동고,어향동고,육즙탕수육

개인적으로 표고버섯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어향동고를 먹어보고 표고버섯의 향이 이렇게 좋았어? 라는 생각을 처음 해 봤어요. 겉면을 감싸고 있는 튀김옷도 바삭바삭하고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새우살의 씹는 맛은 정말! 엄지척!

음. 어향동고를 먹고 다음으로 육즙탕수육을 먹었더니 맛이 좀 반감되더군요. (아냐, 이미 배가 너무 많이 차서 그래) 어향동고는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자꾸 생각 나는 맛입니다.


마포 일일향, 일일향 메뉴, 서울맛집, 공덕역맛집, 공덕맛집,마포맛집, 전가복,일일향어향동고,어향동고,육즙탕수육

육즙탕수육은 기존 먹어왔던 탕수육과 비교했을 때 정말 살코기다! 라는 느낌이 빡!  

마포 일일향, 일일향 메뉴, 서울맛집, 공덕역맛집, 공덕맛집,마포맛집, 전가복,일일향어향동고,어향동고,육즙탕수육

기름기가 많은 탕수육과는 차원이 달라요. 왜 육즙탕수육인지, 한 입 물고서 알았다는.

공덕 일일향 어향동고 + 전가복 + 멘보샤 + 육즙탕수육, 어향동고가 만고진리인듯?

멘보샤는 처음 먹어봤는데요. 

공덕 일일향 어향동고 + 전가복 + 멘보샤 + 육즙탕수육, 어향동고가 만고진리인듯?

꽤나 멘보샤도 인기 많은 메뉴라는데, 멘보샤도 이 날, 처음 먹어봤는데요. 식빵에 새우가 들어간. 앞서 어향동고를 먹은지라 멘보샤의 감흥이 덜하더라고요. 

공덕 일일향 어향동고 + 전가복 + 멘보샤 + 육즙탕수육, 어향동고가 만고진리인듯?

저와 멘보샤는 좀 안맞는 듯. 제겐 너무 기름이 자글자글한 새우 들어간 빵이라는 느낌이 강했어요. 끙...

일일향 코스요리도 물론 좋겠지만, 메인 메뉴를 드셔 보실 것을 강력 추천해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도화동 179-2 | 일일향 마포점
도움말 Daum 지도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신랑과 함께 퇴근 후 향한 둔촌동역에 위치한 서가연. 서가연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 3번 출구에서 나와 걸어서 5분이 채 걸리지 않는 그야말로 역세권에 위치한 와규 맛집이에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는데 정말 규모가 큰 가게라 단체 회식 장소로도 좋은 곳이에요. 넓직 넓직한 공간과 룸도 마련되어 있어 신랑과 제가 갔을 때에도 단체 회식을 하고 있더라고요.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서가연에서는 프리미엄 와규 출시 기념으로 와규 소 한마리 600g을 원래 가격이 6만원인데 이벤트로 4만 5천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괜히 이렇게 먹으면 돈 버는 느낌... 크크...


EVENT

와규 소한마리(600g) 45,000원 / 이베리코 흑돼지 한마리(600g) 32,000원


600g 양이 정말 많더라고요.

 

서가연 메뉴판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서가연이 판매하는 프리미엄 와규는? 최상급의 마블링, 한우 1++급의 최고급 흑우, 호주청정우를 말한답니다.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신랑과 저는 서가연 메뉴판을 쭉 보고서 와규 소한마리(600g)을 주문해 먹었는데 그 외 메뉴도 다양하니 보고 골라 드시길! 


기본 세팅입니다.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주문을 하고 밑반찬이 나오는데, 서가연의 밑반찬도 하나하나 너무 맛있고!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특히! 채소 값만 얼마야... 싶을 정도로 다양하고 싱싱한 채소가 가득 나와요. 제가 좋아하는 상추와 깻잎을 원없이 먹었어요.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셀프바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마음껏 쌈채소를 가져다 먹을 수 있답니다.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특히, 서가연은 건강한 유기농 쌈채소를 농장직송으로 매일매일 준비해요.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사진으로만 봐도 그 싱싱함이 물씬! 느껴지시죠? +_+ 두 아이 키우면서 체력도 떨어지고 맞벌이 하면서 채소 먹을 기회가 없었다며 정말 마음껏 고기 먹고 쌈채소 먹고! 두 겹, 세 겹 마구 겹쳐서 먹었어요. (아시잖아요. 유기농 쌈채소 금값인거... 이럴 때 먹어야죠! 냠냠)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옥수수통조림을 반죽해서 가져다 주셨는데 이걸 구워 주시더라고요.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오호! 옥수수통조림으로 이렇게 전을 해 먹는다니 뭔가 새로웠어요.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그리고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오늘의 메인 메뉴! 와규 와규 와규!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소 한마리 등장이요! 각종 야채와 옥수수전과 함께 와규가 올라갔는데요. 

 

 

차돌박이, 갈비살, 업진살, 치마살 순으로 구워 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희가 따로 주문한 차돌된장찌개에도 들어 있는 차돌박이인데 와, 혀에 닿자 마자 녹아 내려요. 스르르-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아 사진으로 이렇게 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둔촌동역 고기집 서가연은 가격대비 맛이 좋은, 가성비 좋은 고기집 같아요. 이 가격에, 이 양에, 이 맛이라니! 직접 구워 주시는 서비스와 넓직한 자리, 공간까지 말이죠.

 

둔촌동역맛집 서가연 - 오늘 와규 소 한마리 어때? 저렴한 소고기집


둔촌동역맛집 서가연은 고기도 고기이지만, 쌈채소가 생각나서 또 올 것만 같은 그런 곳이었어요. 하하; 서비스도 좋고요.

연인, 가족끼리 가기에도 너무 좋고 넓은 공간과 개별 룸으로 회식 장소로도 좋고. 가격 대비 만족도 높은 둔촌동역 고기집이에요. 기회 되면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

 

(아! 가게 되시면 유기농 쌈채소 많이 많이 드세요! 강추! 강추!)


 


서가연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349 2층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동구 성내동 428-6 2층 | 서가연
도움말 Daum 지도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은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레스토랑 추천

이탈리안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요리로 이탈리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 가락시장역 레밍턴그릴브런치


지금은 제 신랑이 되어 있지만, 한참 연애를 하며 남자친구와 여자친구로, 연인 관계로 만날 때는 데이트를 하며 항상 '오늘은 뭘 먹을까?' 라는 고민을 참 많이 한 것 같아요. 연인이라면 데이트 장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할 것 같은데요.


오늘은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가락시장역 인근에 위치한 <레밍턴그릴브런치>를 소개할까 해요. 남자친구에서 신랑이 된 저의 연인과 함께 저녁을 먹기 위해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향했습니다. 


이탈리안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요리로 이탈리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 가락시장역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요리로 이탈리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 가락시장역 레밍턴그릴브런치



<레밍턴그릴브런치>

전화번호 : 02-449-1005

주소 : 서울 송파구 중대로 24 311호
(문정동 150-20 올림픽훼미리아파트 훼미리상가 311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소개팅하기에도 좋고, 연인끼리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 이탈리안 홈메이드 방식으로 치즈나 도우를 직접 만드는 레밍턴그릴브런치 입니다. 


이탈리안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요리로 이탈리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 가락시장역 레밍턴그릴브런치


실내에 들어서니...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답게 깔끔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가 눈길을 사로 잡죠? 친구들끼리 놀러와서 이탈리안 음식을 먹는 여성분들도 보였어요.



아! 레밍턴그릴브런치에는 와인 전문가분이 계셔서 음식에 맞는 와인을 추천받을 수도 있어요.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합리적인 가격의 세트메뉴가 있으니 세트메뉴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아요. 저희도 세트메뉴를 이용했답니다. 


레밍턴은 식전빵부터 마지막 디저트까지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준비합니다. 공산화된 완제품을 아웃소싱하는 음식점들과는 달리 시간과 경제적 부담이 있을 수 있음에도 홈메이드 음식을 고집하는 레스토랑이에요.


제일 먼저 식전빵과 음료가 먼저 나왔어요. 음료는 바나나 스무디 입니다.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은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레스토랑 추천


샐러드는 버섯을 좋아하다 보니, 다양한 종류의 구운 버섯이 들어간 풍기(버섯)샐러드 를 주문했어요.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은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레스토랑 추천


다양한 채소와 함께 싱싱한 버섯이 구워져 나왔는데, 캬! 구워져 나온 버섯 향이 일품!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은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레스토랑 추천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은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레스토랑 추천


지금까지 먹어본 풍기샐러드 중 단연 탑이었어요. 버섯 상태가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레밍턴그릴브런치의 피자는 모두 수제도우인데요. 피자는 갈비 스테이크 피자를 주문했어요. 2만2천9백원입니다. 갈비살과 신선한 야채가 토핑되어 있는 레밍턴 스페셜 피자 입니다.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은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레스토랑 추천


직접 반죽하여 만든 피자 도우라 그런지 기름기 없이 담백한 이탈리아 정통 피자의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스테이크 주문하기엔 가격이 좀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에게 이 갈비 스테이크 피자 추천해요. 


단점이라면, 오히려 갈비 스테이크 피자를 먹고 나면 스테이크를 따로 주문해 지고 싶어지는 욕구가 생길 수 있다는 점?! 하하.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은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레스토랑 추천


피자 위에 올라간 스테이크 상태가 좋더라고요. 좋은 고기를 쓰는 듯 해요. 그리고 주문한 파스타는 안심파스타에요. 네! 고기에 꽂혔습니다.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은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레스토랑 추천


파스타 소스를 선택할 수 있어요. 소스종류는 토마토, 오일, 오징어먹물, 로제, 크림 중 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크림으로 선택했습니다.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은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레스토랑 추천


레밍턴의 스테이크, 파스타, 피자, 샐러드는 맛과 영양을 위해 반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주문 후 조리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매일 새벽 신선한 재료를 엄선한 슬로우 푸드라고 합니다. 


연인끼리 데이트 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은 <레밍턴그릴브런치>, 이탈리안 홈메이드 레스토랑 추천


이 날, 먹어보진 못했지만 해물파스타의 경우, 나트륨이 아닌 매일 아침 직접 만든 해물육수 베이스로 깊은 맛을 낸다니 오! 그야말로 제대로 된 슬로우 푸드군요.


주말을 제외하고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해피타임인데요. 이 해피타임에는 파스타, 피자, 샐러드 1인 1메뉴 주문시 식전빵과 커피를 제공한다고 해요. 다음엔 해피타임에 맞춰서 와봐야겠네요.


이 식전빵이 다 먹고 돌아오는 길에 자꾸 생각이 나더라고요. 



미리 사진으로 찍어왔던 레밍턴그릴브런치 메뉴판 입니다. 참고하세요!



지도 크게 보기
2017.4.19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레밍턴그릴브런치>

전화번호 : 02-449-1005

주소 : 서울 송파구 중대로 24 311호 
(문정동 150-20 올림픽훼미리아파트 훼미리상가 311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송파구 문정동 150-20 올림픽훼미리타운 2층 | 훼미리상가 311호
도움말 Daum 지도

삼성동 북해도, 아침우동 3천원! 삼성역 인근 직장인 점심 맛집, 저렴한 가격에 양은 푸짐! 돈까스소바정식+돈까스우동정식+제철스시

첫 직장이 삼성역에 위치해 있어 점심 때마다 삼성역 점심 메뉴를 섭렵하기 위해 이곳 저곳 참 많이 돌아다녔습니다. 그러고 보니 그 때가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이군요. 지금은 종전보다 훨씬 더 많은 회사가 삼성역에 생겨난 듯 해요. 게임회사를 다니고 있는 동생 역시, 직장이 포스코사거리에 위치해 있어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은 잘 알고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다시 찾은 삼성역. 감회가 새로웠어요. 맛도 맛이지만, 워낙 비싼 동네이다 보니 일단,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점심 맛집을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던 것 같네요. 하하. 


삼성역일식집이자 삼성역술집이기도 한 북해도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삼성역 5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다가 NC 건물이 보이면 NC건물을 끼고 골목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바로 북해도 간판이 보입니다. 포스코사거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기준으로 걸어서 1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하남빌딩 2층입니다.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북해도는 삼성역에서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나? 싶게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인 곳이에요. 그래서일까요. 이 곳, 북해도는 점심시간에 돈까스, 우동, 초밥 등의 메뉴로 근처 삼성동 직장인들에게 점심식사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5,000~9,000원 우동류

6,000~13,000원 초밥류

7,000~13,000원 모밀국수류

9,000~13,000원 정식류

2,000~75,000원 음료 및 고급주류


<삼성동 북해도 본점>

전화번호 : 02-555-5651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83길 11지번삼성동 157-18지도보기

영업시간 : 평일 07:30 - 23:00 / 아침우동 3000원(7시반~10시)

토요일 11:30 - 23:00 / 일요일 휴무


뿐만 아니라, 아침 우동이 무려 3천원에 제공되고 있어요. 아침 8시부터 10시까지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점심때는 돈까스, 우동, 초밥 등의 메뉴로 근처 삼성동 직장인들에게 점심식사 장소로 인기 있어요.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내부는 일식집 답게 깔끔하고 정갈한 전통 일식집 느낌입니다. 전 메뉴 포장도 된답니다.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메뉴판을 살펴 보면 저렴한 가격이 인상적인데, 정작 메뉴가 나오고 나니 푸짐한 양에 또 한 번 놀랬어요.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돈까스에 초밥에 우동까지... 보통 정식이면 우동 양이 적게 나오기 마련인데, 우동전문점 답게 우동을 메인으로 어마어마하게 주셨네요.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사실 돈까스는 별 기대 없이 시켰는데, 살이 가득!!! 두툼하기까지!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모밀정식으로 나온 모밀이 뭔가 평소 보던 모습과 다르게 2층으로 보여 살짝 들어봤더니! 헉!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모밀은 무려 2판!!!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메뉴판에서 본 양보다 더 많이 나오는 경우는 처음이라며... 두둥! 1인 정식 맞냐며... 먹었네요.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아쉬운 마음에 뒤늦게 메뉴판에 있는 사시미를 시켰어요. 



사시미와 함께 저녁 술을 드시는 손님도 많으시더라고요. 삼성역 인근 직장인 회식 장소로도 많이들 찾나 봅니다. 



제철선어가 나온다고 해서 뭐가 나올까 기대했는데, 점성어와 참숭어가 나왔어요. 앞쪽에 보이는 것이 점성어, 뒷쪽 붉은 기가 많은 회가 참숭어랍니다.  



양 많다- 양 많다- 하고선 또 싹싹 다 비워 먹었네요. 하하;; 먹성;;


삼성역술집, 삼성동술집, 삼성역일식, 삼성역점심, 포스코사거리점심 맛집


삼성역 일식집 북해도 본점. 비싸지 않고 저렴하게 먹기 좋은 일식집입니다. 허기진 아침. 인근 직장인이라면 3천원으로 저렴하게 아침으로 우동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삼성동 북해도 본점>

전화번호 : 02-555-5651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83길 11지번삼성동 157-18지도보기

영업시간 : 평일 07:30 - 23:00 / 아침우동 3000원(7시반~10시)

토요일 11:30 - 23:00 / 일요일 휴무

지도 크게 보기
2017.4.14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7-18 | 북해도
도움말 Daum 지도

건대 고기집 <조선의 한우>, 남자친구와 데이트 하기 좋은 고기집

건대 고기집 <조선의 한우>, 남자친구와 데이트 하기 좋은 고기집

건대 고기집, 건대 소고기, 건대회식장소

남자친구와 한참 연애를 할 때, 데이트 코스로 자주 갔던 건대입구역. 건대입구역에는 맛집도 많고 놀거리, 볼거리가 참 많죠. 


오늘 소개해 드리는 건대 고기집 <조선의 한우> 는 연인과 함께 데이트 하기 좋은 고기집 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조금은 특별한 불쇼가 펼쳐지기 때문이랍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2.2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조선의 한우 건국대점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2길 89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9-86)

전화번호 : 02-6111-9350



건대입구역 1번 출구로 나오자 마자 바로 건물 뒷편으로 돌아나가면 <조선의 한우> 간판을 마주할 수 있어요.



한옥지붕을 연상케 하는 외부 인테리어와 더불어 안으로 들어가서도 <조선> 느낌을 잘 살린 고전적인 느낌이 드는 분위기에요.



조선의 한우는 100% 투뿔 숙성한우 전문점 입니다. 웨트 에이징(습식)과 드라이 에이징(건식)의 숙성방법을 조합한 절묘한 <조선의 한우> 만의 숙성기법이 느껴 집니다. 


조선의 한우 메뉴판 입니다. 조선의 한우 메뉴로 숙성등심을 적극 추천해요. 투뿔의 메인이라고나 할까요.



저희는 이 날, 숙성등심(투뿔) 2인분에 눈꽃살 1인분을 주문했어요. 투뿔전문점에 왔으니 투뿔한우를 먹어야 되지 않겠냐며...


주문을 하고 세팅된 기본 찬 입니다. 호박샐러드를 비롯해, 한우와 잘 어울리는 상큼한 반찬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버섯, 양파와 함께 붉은 기운을 가득 담고 등장한 오늘의 메인 주인공.



마블링이 끝내주는 등심눈꽃살이 등장했습니다. 


한우는 돼지고기와 다르게 바짝 익히면 절대 안되죠. 육즙이 살아 있도록 맛있게 구워야 하는데요. 



건대 고기집 <조선의 한우> 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구워 주십니다. 


이 붉은 불길은 뭐죠?!



네. 바로 눈 앞에서 이렇게 불쇼를 보여주신답니다. 



허기질 때 고기 구워지는 걸 보노라면 기다리기 참 힘들어지는 때가 많은데, 이렇게 눈요기거리로 불쇼를 보여주시니 볼거리가 있어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재미있기도 하고, 직접적으로 불에 닿아 직화로 구워지는 터라 육즙이 제대로 느껴진다는 점도 장점이에요.



남자친구와 함께 왔다면, "꺄아!" 를 남발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해요. 



빠른 손놀림으로 맛있게 고기를 구워 주셨어요. 



이렇게 잘 익은 고기는 따로 이렇게 올려 주신답니다. 깔끔. 깔끔. 



육즙 보이시죠? +_+ 그래! 지금이 바로 먹기 딱인 타이밍!




고기와 잘 어울리는 마늘절임이나 양파절임, 명이나물과 함께 싸 먹기도 하고 먹기 좋게 무쳐져 나온 상큼한 상추 무침과 먹어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하지만, 역시 투뿔한우여서일까요. 있는 그대로 소금에 콕 찍어먹어도 그 맛은 가히... 엄지척!



양송이가 구워지면서 나오는 이 물이 진국이죠! 몸에도 그렇게 좋다면서요?! +_+



화려한 마블링을 자랑하는 눈꽃살도 냉큼 올려봤습니다. 등심과는 또 다른 진한 육즙이 퍼지면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그 맛은 어우!!! +_+



맛있게 먹다 보니 어느새 돌판 위에 있던 소고기를 모두 다 먹었더라고요. 이대로 끝나기엔 아쉽죠? 돌된장찌개 2인분을 주문했어요. 



돌된장찌개를 주문하니 한우를 구워 먹었던 돌솥을 바로 깔끔하게 닦아 내어 주셨어요.



왜 돌된장찌개인가 했더니, 바로 한우를 구워 먹었던 돌솥을 닦아 바로 된장찌개를 끓여 주시더라고요. 된장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돌된장찌개입니다. 



요즘 한참 <술밥> 이 유행이라고 하더니, 보글보글 찌개가 끓자, 밥을 넣어 섞어 주셨어요. 




2명이 와서 한우 3인분에 돌된장찌개까지 싹싹 깔끔하게 다 먹었답니다. 


위치적으로도 건대입구역 지하철과 무척 가깝고, 버스정류장도 가까워 이동도 편하고 고기도 맛있고... 회식장소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



건대입구역에 위치한 <조선의 한우>, 아래 주소 참고하세요!


조선의 한우 건국대점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2길 89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9-86)

전화번호 : 02-6111-9350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광진구 화양동 9-86 1층 | 조선의한우 건국대점
도움말 Daum 지도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퍼블릭하우스, 착한 가격에 양 푸짐! 맛 깔끔![신사동가로수길맛집/퍼블릭하우스/데이트코스추천]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퍼블릭하우스, 착한 가격에 양 푸짐! 맛 깔끔![신사동가로수길맛집/퍼블릭하우스/데이트코스추천]

지난 주말, 신사동 가로수길로 향했습니다. 카페, 레스토랑, 디자이너 숍 등 신사동 가로수길에는 특이하고 예쁜 곳이 많이 위치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남자친구와 데이트 코스로 가로수길을 선택하곤 합니다.

 

이 날은 대학교 후배들과 함께 퍼블릭하우스(Public House)로 향했습니다.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퍼블릭하우스(Public House)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퍼블릭하우스(Public House)

입구에서부터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영국이나 독일에 온 듯 한 느낌이에요. 실제 영국이나 독일에서는 이와 유사한 분위기의 펍을 많이 볼 수 있죠.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퍼블릭하우스(Public House) 인테리어

 

입구에 들어서니 하얀 벽면과 함께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운 다양한 크기의 액자가 눈에 띕니다. 

 

 

토요일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안쪽으로 손님이 무척 많았습니다.

 

 

저희 멤버는 2층으로 향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1층을 내려다보고 찍어봤어요.

 

 

2층에도 손님들이 많이 계셨어요. 테이블과 좌석이 많아 단체 손님이 와도 딱일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심플한 듯 하지만, 단조로움을 피해 다른 크기와 다른 디자인으로 배치한 의자가 눈길을 끕니다.

 

 

1층에 이어 2층 역시 깔끔하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이 가득합니다.

 

 

저희는 창가쪽에 앉았는데요. 창 밖으로 보이는 가로수길, 더욱 이국적인 느낌이 듭니다. (여긴 한국인데!)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퍼블릭하우스(Public House) 가격 대비 양 푸짐! 맛 좋고!

 

퍼블릭하우스에 도착해 자리에 앉자 마자 배고프니 빨리 주문! 근데 뭘 먹지? 일단, 낮 12시부터 5시까지는 런치스페셜타임인지라 런치메뉴안에서 주문했어요. 일단 샐러드부터!

 

 

제일 먼저 등장한 메뉴. 샐러드입니다.

 

 

▲ 햄 & 그린샐러드 with 브레드 \ 14,000

코테키노햄, 수제바베큐 햄, 그린샐러드, 이탈리안 드레싱, 유자청 with 브레드

 

 

샐러드의 생명은 신선한 야채와 잘 어울리는 드레싱이 중요한데요. 일단 야채가 신선하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_+ 뒤이어 주문한 오늘의 파스타 등장!

 

▲ 오늘의 파스타 : 봉골레 파스타 \ 14,000

 

퍼블릭하우스는 그 날, 그 날, 오늘의 파스타가 바뀌나봐요. 이 날, 오늘의 파스타는 봉골레 파스타였어요. 사실 가장 많이 걱정했던 메뉴입니다. -.- 난 크림스파게티가 좋은데... 라며...

 

 

봉골레 파스타도 좋아하는 편이지만, 봉골레 파스타는 진짜 잘하는 집이 아니면 실패할 확률이 크거든요. 그런데 이 날, 맛보고 '오!' 했다는.

 

그리고 런치 메뉴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그릴 스테이크 & 라이스입니다.

 

 

오동통한 닭다리살! +_+ 가히 압권!

 

▲ 바베큐치킨 스테이크 & 라이스 \9,900

바베큐 소스, 쫀득한 닭다리살, 구운야채4종, 맛깔 난 반찬 5종, 흰쌀밥

 

▲ 수제 햄버거 스테이크 & 라이스 \9,900

수제 햄버거스테이크, 데미소스, 구운야채4종, 맛깔 난 반찬 5종, 흰쌀밥

 

철판 그릇에 담겨 나온 수제 햄버거 스테이크. 계란후라이가 스테이크를 살짝 가렸네요. 밥이 담겨져 있고 햄버거 스테이크, 구운 양배추와 호박, 파프리카 그리고 잡채, 계란말이, 스팸과 멸치볶음, 볶은 김치가 얹어 나와요. 가격이 놀랍지 않나요? 가격 대비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런치 메뉴의 특징을 파악하셨나요? 만원을 넘지 않는 가격에 구운야채4종, 맛깔 난 반찬 5종, 흰쌀밥은 기본이고 선택한 메뉴에 따라 닭다리살이 나오기도, 치킨이 나오기도, 연어가 나오기도, 갈비가 나오기도 합니다.

 

 

친구들과 먹으며 남자친구 생각이 나더라고요. 스테이크를 먹으면서도 '밥 먹고 싶어' 하던 남자친구의 모습이 생각나서, 퍼블릭하우스에 꼭 먹으러 와야겠구나- 하고 생각했어요.

 

사실, 이 날 양도 너무 많아 다 못먹었어요. 여자 혼자서는 하나 시켜 먹기에 양이 좀 많은 편이에요.

 

 

이 날, 음료로는 블루레몬 에이드, 레몬에이드, 모히토를 주문했습니다. 

 

사진 찍으며 너무 예쁘다고 감탄! 감탄! +_+ 

 

 

특히, 이 붉은 빛을 띄는 음료가 모히토입니다.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알코올 음료에요.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퍼블릭하우스에선 저녁 메뉴로 더 다양하게 주문할 수 있는데요.

 

퍼블릭하우스에서는 그릴드 스테이크&라이스, 그릴드 플래터, 샐러드, 파스타, 피자, 그라탕 등 그 메뉴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사이드 메뉴로 튀김 요리, 음료, 주류 등도 판매하고 있어요.

 

다음엔 꼭 저녁에 가서 더 다양한 메뉴를 맛보고 싶네요. ^^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퍼블릭하우스(Public House) 위치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36번지

전화번호 : 02 -541 -2002

 

 

퍼블릭하우스 위치를 소개해 드리자면, 신사역 8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다 보면 카페베네가 보이는데요.

 

카페베네 골목으로 들어가서 안쪽길에 위치해 있는 가로수길 맛집 퍼블릭하우스를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간판 색상이 눈에 확 띄어요. 가로수길 에잇세컨즈(8Seconds)가 있는 골목이랍니다.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 퍼블릭하우스
도움말 Daum 지도

세계최초 한방차 테이크아웃 전문점 '오가다' [잠실역맛집/한방차테이크아웃전문점/오가다]

세계최초 한방차 테이크아웃 전문점 '오가다' [잠실역맛집/한방차테이크아웃전문점/오가다]

잠실역, 한 때 매일 같이 들리곤 하던 곳입니다. 삼성역에 위치한 회사로 출퇴근 하기 위해선 잠실역을 꼭 지나가야만 했으니 말이죠. 잠실역의 마스코트이기도 한 이 분수대는 그래서 볼 때마다 반갑습니다. 하핫.

 

 

오랜만에 잠실역에 왔습니다. 잠실역엔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마트 잠실점이 위치해 있죠. 그리고 롯데시네마와 롯데월드까지! +_+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참 많은 곳입니다.

 

 

동생과 함께 아이쇼핑을 즐기고 향한 곳은 롯데마트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 푸드캐피탈.

 

 

일종의 푸드코트입니다.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데 오늘 이곳을 찾은 이유는 세계최초 한방차 테이크아웃 전문점 오가다(다섯가지 아름다운 우리 한방차)를 가기 위해서입니다.

http://www.ogada.co.kr/

 

 

깔끔한 분위기의 오가다를 발견!

 

 

몸에 좋은 차와 다양한 주전부리들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이른 출근과 늦은 퇴근길로 바쁜 사람들을 위한 통곡물 선식도 눈에 띄고요.

 

 

메뉴판을 뚫어져라 보며 뭘 주문할지 고민했어요.

 

주문을 하고 이러저리 인테리어를 살펴봤는데 깔끔하면서도 전통적인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어요.

 

 

단순히 테이크아웃 컵을 나열한건데도 참 운치있죠?

 

 

주전부리와 차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위생모와 위생마스크를 착용하고 준비하시는 모습이 더욱 메뉴에 대한 신뢰감을 갖게끔 하는 것 같아요.

 

 

얼마지나지 않아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정말 많이 주문했어요. 어머니와 동생, 저를 위한 음료입니다.

 

 

저는 사과당근쥬스를 주문했어요. 어렸을 때, 어머니가 종종 사과와 당근을 갈아서 주시곤 했는데 +_+ 그래서 피부가 뽀얗다는 (응?)...

아무튼,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쥬스입니다. 시중엔 사과와 당근을 함께 갈아 만든 쥬스를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ㅠ_ㅠ 

 

 

정말 걸죽하죠? 사과와 당근이 고스란히 제 손아귀에 들어왔어요. 하하하.

 

그리고 동생이 주문한 오디바나나쥬스. 처음에 색깔을 보고 '이게 뭐야?' 했는데, 맛을 보고 감탄했어요.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어머니는 더욱 예뻐지시라고 석류오미자차를... 색이 참 곱죠? 동동 띄어진 잣이 포인트 같기도 하네요.

 

 

 

떡을 무척좋아하는 우리 가족. 파티타임!

 

 

블루베리 쌀빵, 쑥 찹쌀떡, 치즈떡샌드, 쑥말이, 만쥬빵입니다. 캬. 한데 모아 놓고 보니 색상 참 곱죠? +_+ 예쁘다~~ 하면서 먹기는 또 처음이네요.

 

 

앞에 보이는 대추는 장식용인가보다- 라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알고보니 대추칩으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었다는!!! 왠지 어른들께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_+

 

 

개인적으로 블루베리 쌀빵과 지츠떡샌드를 참 맛있게 먹었어요.

 

 

쌀빵과 블루베리? 떡과 치즈? ...안어울려!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너무 잘 어울리고 맛있더라고요. 그 외에도 팥 가득한 만쥬빵.

 

 

쫄깃쫄깃한 식감이 너무 좋았던 쑥 찹쌀떡까지... 

 

 

오가다에서 판매하는 한방차는 물론이고 주전부리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인듯 하네요.

 

^^ 물론! 건강에도 좋고요. 배가 너무 불러 음료는 테이크아웃 하고서 푸드캐피탈을 나왔습니다. 떡을 남겨서 테이크아웃을 했어야 되는데;;; 떡은 너무 맛있어서 다 먹어 버렸;;; 쿨럭;

 

 

이번엔 동생과 왔지만, 다음엔 남자친구와 와야겠다는 생각에 명함사이즈의 작은 메뉴판을 챙겨왔어요.

 

 

커피 마실 가격으로 이왕이면 몸에 좋은 한방차를 먹어야 겠다... 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까운 곳은 배달도 해주더라구요. (T. 02-2143-1581)

직장이 인근이신 분들은 배달을 부탁해도 될 것 같네요. 간식타임! +_+

 

 

 

 

+ 덧) 오늘 문득 날리고 싶은 멘트! 흐흐. 힘드시죠? 주말이 얼마남지 않았으니 힘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3동 | 롯데마트 잠실점
도움말 Daum 지도

강호동 음식점으로 유명한 압구정맛집 강호동678찜을 다녀오다 [압구정맛집/강호동678찜/갈비찜/강호동갈비찜]

 

얼마 전, 레뷰 사이트를 통해 눈에 띄는 한 음식점이 자꾸만 눈에 들어왔습니다. 강호동이 운영하는 압구정 맛집으로 강호동678찜 소개가 있더라고요.

* 홈페이지 : http://www.678jjim.com/
* 678찜 신사점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36-16
* 연락처 : 02) 517-0678

 

강호동이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정작 어떤 음식점인지는 알지 못했는데 레뷰를 통해 알게 되었고 운 좋게 체험해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압구정맛집 강호동 678찜이랍니다.

 


퇴근길, 어머니와 동생과 함께 압구정동으로 향했습니다. 압구정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강호동 678찜 건물 앞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대기 하는 사람들을 위한 여유 의자가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저녁 시간이 한참 지나 느지막하게 향한 지라 사람이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꽤 많은 사람들이 있어 놀랐습니다. 보통 예약을 하고 가야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나 봅니다. 외관을 보고서 원목으로 잘 가꾸어진 외부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라고 생각했는데 내부 또한 나무로 잘 가꿔 고풍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느낌이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이사 준비를 하고 있는 터라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요 +_+)


더불어 벽면에 연예인 싸인으로 짐작되는 여러 싸인이 잔뜩! 물론 이 곳을 다녀가신 일반 고객분들이 남긴 흔적도 보이고요. 어린 손님을 위한 유아용, 어린이용 의자도 보입니다.


자리에 앉자 마자 허기진 배를 안고 메뉴판을 펼쳐 주문하기 바빴습니다.
 

강호동 678찜을 먼저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참고하여 '어머니 군만두'와 '갈비찜' 순한맛을 주문했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 분위기가 나무로 이루어져 고풍스러운 느낌이 드는데 놋쇠 수저와 놋그릇으로 더욱 정갈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우리나라 전통음식인만큼 토속적인 느낌을 많이 주기 위해 인테리어에 신경을 쓴 것 같아요. 
 

주문을 하고 기다리니 밑반찬이 나왔어요.  


역시 놋그릇과 나무가 어우러져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이 동치미 너무 맛있어서 집에 가져가고 싶더라고요. +_+ 그야말로 새콤달콤!
 

동치미와 계란찜의 맛에 반해 있는 동안 갈비찜이 나왔습니다. 


첨엔 모르고 먹으려고 했는데 이런, 잘못나온거더라고요. 순한맛이 아닌 매운맛이 잘못나왔네요. 
 


막상 음식이 뒤바뀐 것을 알고 순한맛을 받고 나니 맛보지 못한 매운 갈비찜도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확실히 순한맛과 매운맛의 갈비찜 색상도 다르고 향도 다르더라고요. - 너무 당연한 말을 했나요? -.-

순한 갈비찜은 좀 더 달콤한 맛이 강한 것 같아요. (다음엔 매운 갈비찜을 먹어 봐야 겠어요)


갈비찜 전문점에서 갈비찜을 먹어보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솔직히 맛을 보고 놀랬어요. 아니, 맛은 둘째 치더라도 갈비 육질이 예상외로 상당히 부드럽더라고요.

부드러운 육질과 달달한 갈비찜 소스가 어우러져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입안에 넣을 때도 그러했지만, 가위질을 하면서도 육질이 얼마나 부드러운지 알 수 있었습니다. 질기면 가위질이 잘 되지 않을텐데, 육질이 부드러우니 가위질도 훨씬 편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뼈에 붙은 살은 가위로 자르지 않고 젓가락으로 들고 뜯어 먹었어요. +_+ 역시 갈비는 뜯어야 제 맛이라며... 
밑반찬으로 나온 여러 반찬과 함께 갈비찜을 먹었어요.
 


종전에 시킨 '어머니 군만두'도 나왔어요.  노릇노릇. 기름기가 자글자글한 군만두입니다. 으하하. 다이어트엔 적이겠지만, 아, 맛으로 따진다면 정말 군만두가 최고죠!  


각종 야채와 고기로 속이 가득찬 군만두! 이미 갈비찜으로 배가 상당히 불러 있었는데 군만두를 워낙 좋아하다 보니 맛있게 다 비웠어요. 만두 3개에 6천원이라는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말이죠. 맛있긴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어쩌다 보니 갈비찜도 눈 깜짝할 새 다 비웠어요.


처음엔 양 많다- 양 많다- 하고 있었는데 쩝;;; 

왠지 아쉬운 마음에 볶음밥도 1인분을 시켜 먹었어요. 갈비찜을 먹은 용기에 밥을 볶아 주셨어요.
 


역시 눌러 붙은 밥이 맛있어요. +_+

갈비찜은 제가 상당히 좋아하는 메뉴이지만, 갈비찜 전문점을 따로 알고 있지 않아 갈비찜이 먹고 싶을 때도 마땅히 어딜 가야 할지 몰랐는데 이번 기회로 제대로 된 갈비찜 전문점을 찾은 것 같아 기분 좋네요. ^^
강호동 음식점으로 유명세를 탄 강호동678찜이지만, 부드러운 육질과 색다른 특제소스로 갈비찜 메뉴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인기를 끌만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처에 가실 일이 있을 때 들러 보시면 좋을 듯 해요. 늦은 시각에도 사람이 많았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가시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

* 홈페이지 : http://www.678jjim.com/
* 678찜 신사점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36-16
* 연락처 : 02) 517-0678

압구정맛집, 육칠팔, 678찜, 갈비찜, 부대찌개, 비빔밥, 강호동, 강남맛집, 압구정, 갈만한곳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 강호동의678찜 압구정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