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옵티머스LTE, DSLR 부럽지 않은 고화질에 깜짝 놀라다! [LG전자/LG옵티머스LTE(LG-SU640)사용기/옵티머스LTE카메라성능]

옵티머스LTE, DSLR 부럽지 않은 고화질에 깜짝 놀라다! [LG전자/LG옵티머스LTE(LG-SU640)사용기/옵티머스LTE카메라성능]

옵티머스LTE/LG옵티머스LTE 카메라/옵티머스LTE성능/옵티머스LTE폰리뷰/LTE폰추천

해당 포스팅에 첨부되어 있는 모든 사진은 LG전자 옵티머스 LTE폰으로 직접 촬영한 컷이며, 일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임을 밝힙니다. 으흥 +_+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


 

평소 사진 찍는 것을 좋아라 하는 저입니다. +_+ (찍히는 것보다 찍는 것이 좋아요;; 이러고)

 

 

그렇다 보니 DSLR 욕심을 내고선 캐논 550D가 출시 소식을 듣자 마자 당시 제 월급의 상당 부분을 투자하여 냉큼 구매했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가지고 다니며 찍는 시간은 ㅡ.ㅡ;; 바쁜 직장인이라는 핑계를 대며 촬영하러 나가는 시간보다 집 엔에 고이 모셔두는 시간이 더 많은 듯 합니다.

 

부피가 그 첫 번째 이유이고, 무게가 그 두 번째 이유입니다. (어이; 그럴거면 왜 산거야;;) ㅡ.ㅡ

"대체 DSLR 왜 산거임?"


항상 DSLR을 소지하고 다니진 못하지만 햇살 좋은 날 길을 걷다가 문득 셀카를 찍고 싶어지는 때가 있고, 길에 핀 꽃 한 송이를 보고선 한 컷 찍고 싶어지는 욕구를 느끼는 때가 많습니다.

 

DSLR의 부피와 무게로 인해 (들고 나오지 않아) 담지 못하는 순간을 옵티머스LTE가 대신 담아 주고 있답니다. 늘 소지해 다니는 핸드폰(스마트폰).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웬만한 컴팩트 디카 이상의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또한 훌륭한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기본 800만화소의 후면 카메라, Full HD 영상 촬영 가능, AF(자동초점기능), 얼굴인식, BIS 센서 등이 탑재되어 있고요.

+_+

 

으흥! 전면 카메라도 있으니 셀카 찍기 너무 편해요. 제가 차마 민망하여 공개하지 못하는 제 셀카 컷도 여러 장입니다.


옵티머스LTE, 어두운 곳에서도흔들림 없이 촬영한다


옵티머스LTE폰의 BIS센스는 빛이 약한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 좀 더 빛을 많이 받아 들여 좀 더 나은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가능케 합니다.


어둡더라도 흔들림 없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니 상당히 좋죠.

 

이전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경우, 어두운 곳에서 찍으면 일체 분간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밝은 곳에서만 사용하는 경향이 있었는데요. 옵티머스LTE는 어두운 곳에서도 좀 더 선명하게 촬영을 해 주더라고요.

최근 남자친구와 노래방에 갔다가 정밀채점을 해 주는 노래방 기계를 보고 '헉' 했습니다. ㅡ.ㅡ 정밀채점 점수만 보면 음치에 박치 같아요. 쿨럭; 


아시다시피 노래방 내부는 상당히 어두운데다 조명이 현란해 좋은 화질로 사진을 찍기란 쉽지 않은데요. 옵티머스 LTE로 점수가 뜨는 순간을 놓치지 않고 찍었는데 너무 잘 찍힌 것 같아요. 


한밤 중에 탄천을 거닐다 조명에 비친 탄천을 찍었는데 한밤 중에 촬영한 컷임에도 흔들림없이 상당히 잘 찍혔어요.


어두운 와인바에서 촛불 하나에 의존하여 촬영해 보기도 하고요.
 

 

실제로는 이보다 훨씬 어두워 사진으로 담아내기 어려운데 옵티머스LTE가 좀 더 밝게 담아내는 것 같아요. 
 


다시 봐도 또 먹고 싶은! +_+ 전 고르곤졸라 피자를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으흐흥-

 

옵티머스LTE가 어두운 곳에서 잘 찍히는 만큼, 맑은 날씨가 아닌 다소 우중충한 흐린 날씨에도 선명함을 잃지 않으면서 그 분위기를 잘 담아 내는 것 같아요.  

스마트폰 카메라도 이젠 아웃포커싱을! AF기능으로 감성 담아내기!



한 때, 웬만한 똑딱이로는 표현되지 않는 '아웃포커싱 효과'에 매료되어 DSLR을 지르고 싶다! 를 여러번 외쳤었죠. 특히, 인물 컷에서 아웃포커싱이 주는 효과는 상당합니다. 인물은 선명하지만 배경은 날려 버리는 +_+ 더 멋스러운 사진을 연출해 주니 말이죠.

일반 풍경이나 사물을 찍을 때도 아웃포커싱을 준 사진과 그렇지 않은 사진의 느낌은 사뭇다릅니다.


옵티머스LTE를 꺼내 카메라를 실행하면 자동초점을 잡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만, AF기능으로 원하는 곳에 초점을 두고 촬영을 하면 멋스러운 사진을 연출 할 수 있어요. 저와 같은 사진 초보도 말이죠.
 


자, 위 사진은 어디에 초점을 맞췄을까요? 맞춰보세요.

너무 어렵나요? 그럼, 아래 사진의 좌우 컷을 보면 확연히 느끼실 것 같네요. 옵티머스LTE폰 카메라로 동일한 사물을 촬영한 컷이에요.



하나는 초점을 꽃에, 하나는 초점을 의자에 두고 촬영했어요. 그 차이가 보이시나요?

개인적으로 아래컷은 제가 찍었지만 너무 분위기 있다며 좋아라 하고 있어요. LG옵티머스LTE, 카메라 성능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LTE 하나로 웬만한 똑딱이 디카 그 이상의 화질과 성능으로 마음껏 일상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