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다! 얇다! 스카이 베가 사용기 [SKY VEGA/IM-A650S/안드로이드 베가폰]

팬택의 SKY VEGA (IM-A650S) 체험단으로 참여하여 작성한 사용후기(리뷰)입니다. 
솔직히 이번 글은 사용후기라기보다 '개봉기'라 하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 

개인적으로 옴니아2를 사용하다가 팬택 시리우스를 사용하면서 너무 마음에 들어 했던 터라 가칭, 시리우스 알파로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있을 때부터 그 기대가 상당했습니다. 출시될 때는 '시리우스 알파'라는 가칭을 버리고 '베가' 라는 이름으로 등장했죠. 두둥!

베가폰을 수령하자 마자 냉큼 케이스를 열어 봤습니다.

베가폰의 색상은 이전 포스팅에도 소개해 드렸지만 총 4가지 색상인데요. 제가 수령한 베가폰은 블랙이네요. (아쉽다- 핑크-)

베가는 3.7인치 아몰레이드(AMOLED)디스플레이, 1Ghz 초고속 프로세서, 지상파DMB, 모바일 결제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광커버&유광커버, 개인적으로 지문이 묻지 않는 무광커버 홀릭!

이러한 사양의 하드웨어과 더불어 다양한 동영상 코덱(DivX, XviD 등), Adobe Flash, 정전식 멀티터치를 지원하여 멀티미디어 및 인터넷 성능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1주일 정도 전에 베가폰을 수령했습니다만, 리뷰 쓸 생각은 하지 않고 이것저것 만져보기 바빴습니다. 아, 이전글(핸드폰 기기변경 이제 홈페이지에서 바로 하자)에도 소개해 드렸지만, 기기를 변경하실 땐 굳이 대리점을 찾아가지 않더라도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기기변경이 가능하답니다.

SD카드 장착 & USIM 장착

그렇게 냉큼 베가폰으로 갈아 탔습니다. 슝슝~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가볍다


스마트폰 구입을 망설이신다면, 본인이 왜 스마트폰을 구입하려고 하는지,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된다면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기능이 뭔지 생각해 보시고 그 기능에 맞춰 구입하셨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에 대한 개념과 필요성 조차 제대로 인지되지 않은 상태에서 회사에서 주길래, 그냥 덥썩 받아 쓰게 된 옴니아2. 처음엔 스마트폰이라는 말에 마냥 좋아했습니다. 하아- 처음엔 마냥 좋기만 했는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손에 들고 다니는 것 자체가 무겁게 느껴지기 시작하더군요. 그러다 시리우스를 만지고서는 상당히 가볍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 베가폰을 막상 손에 잡아 보니 시리우스가 무겁게 느껴질 정도로 훨씬 더 가볍네요. 계속 그립감, 그립감 말이 많아 도대체 그립감이 뭐 어떻길래?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잡아 보니 사이즈가 딱입니다. +_+

또한 베가폰은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가벼운 114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크기 또한 전작인 '시리우스'에 비해 15% 작아 손목 부담이 덜하답니다. '시리우스에 비해 크기가 줄었으니 액정 크기도 줄었겠군-' 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전체 사이즈가 줄어든데 비해 액정크기는 동일하답니다. 

그리고 한국인의 특성을 고려한 유선형 후면 커버 디자인으로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기존 웬만한 피쳐폰 못지 않은 가벼움으로 여성 유저분들이 사용하기 매우 좋을 듯 합니다.

난 베가폰, 여성유저!


베가폰은 카메라가 전면부에 위치하지 않아 아, 난 폰을 거울처럼 자주 쓰는데다 폰카를 활용한 셀카의 여왕인데 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셀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전면부에 카메라가 없기 때문에, 본인의 모습을 거울처럼 보며 촬영 하는 셀카는 연출할 수 없다는 거죠. 대신 그러한 단점으로 남을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인물 촬영 시, 인물이 렌즈를 벗어나면 렌즈를 벗어났다는 신호음을 줍니다.

남자친구와 둘이서 후면부의 카메라를 보며 사진을 찍더라도 렌즈에 벗어났는지 벗어나지 않았는지 신호음으로 가늠할 수 있는 거죠.

난 영상 통화 필요 없어 VS 난 영상 통화가 꼭 필요해

"난 집에 있는 아내와 아기들의 안부를 자주 묻고, 얼굴을 보고 영상통화를 자주해- 애인과 영상통화를 즐겨 하는 편이야-" 하시는 분들에게도 베가폰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영상통화가 가능한 옴니아2를 사용하면서도 실제 영상통화를 쓴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음, 그러고 보니 이전 3G 피쳐폰을 사용할 때도 영상통화가 가능한 폰이었음에도 영상통화의 요금 부담으로 인해 사용하지 않았었네요) 그런데 이제 막 태어난 아기가 있는 분들은 영상통화를 자주 하시더라구요.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무작정 '이거 좋다더라!' 하며 이것저것 많은 기능이 탑재된 것을 구입하려 하시기 보다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에 맞춰 가장 활용도가 높은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도 현명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요령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출퇴근의 장시간 동안 한 손에 가방을 메고 한 손에 폰을 들고 웹서핑을 즐기는 시간이 많다 보니 저처럼 장시간 폰을 들고 웹서핑을 즐기는 분들이 선택하면 딱 좋을 듯 합니다. 가벼운 무게감과 최상의 그립감이 그 첫 번째 이유이자, 웹서핑에 최적화된 베가폰의 특성이 그 두 번째 이유죠. ^^

베가폰 화면 구성

친구가 와이파이는 공짜라며? 라고 이야기 하더니 3G를 켜둔 상태에서 와이파이를 실행시키더군요. 덜덜. 와이파이를 실행시킬 땐, 3G를 꺼두고 실행하셔야 3G로 나가는 요금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올인원의 정액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신다면 꼭! 필요하실 때만 3G를 켜 두는 것도 불필요한 데이터 요금을 막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베가폰 메인화면에서 볼 수 있는 북마크 위젯입니다. 제 블로그도 즐겨찾기 쏙! 자주 찾는 사이트를 이 북마크 위젯을 활용하여 메인화면에 배치시켜 놓을 수 있답니다. 시리우스에도 보였던 SNS 매니저도 보이죠? 트위터와 미투데이를 동시에 관리하고 업데이트 할 수 있어 상당히 요긴하죠. ^^  
상당히 알록달록하죠? 기능에 따라 아이콘 배경 색깔이 다르답니다. 아래 제가 설치한 어플을 보시면 회색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스카이 베가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과 제가 직접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어플을 색상을 통해 구분할 수 있습니다.  

회색 배경 아이콘은 모두 제가 설치한 어플입니다

카메라 촬영음을 없애주는 Silent Camera 어플도 좋더군요.

SK텔레콤과 팬택은 베가 이용자에게 '멜론' 1년 이용권을 프로모션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앨범 통째로 다운로드 받아 듣는 기쁨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또 모바일교통 결제 'T cash'를 비롯해 T map, T store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안드로이드 서비스도 기본 내장되어 별도 설치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www.androians.com

간단하게 버섯공주 나름의 개봉기를 소개했구요. 다음 포스팅부터 구체적 베가폰의 일상 속 사용기를 들려 드릴게요. ^^ 

+덧) '베가'의 권장판매가는 구입처 및 구입시기에 따라 일부 차이 날 수 있지만 올인원45요금제 선택 시 195,000원, 올인원55 요금제 선택시 115,000원, 올인원80 요금제 선택 시 0원이라고 하네요. (※ 24개월 약정 기준) : 출처 - 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