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핑 최적화! 스마트폰 베가 사용해 보니 [SKY VEGA/IM-A650S/안드로이드 베가폰 사용후기]

팬택의 SKY VEGA (IM-A650S) 체험단으로 참여하여 작성한 사용후기(리뷰)입니다.

옴니아2에 이어 시리우스, 시리우스에 이어 접하게 된 스카이 베가. 솔직히 지금까지와의 그립감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그립감 하나만으로도 황홀했습니다. +_+ 베가가 제 폰에 머문 지 거의 2주가 다 되어 가네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은 하나하나 언급하기 힘들 정도로 굉장히 다양합니다. 하지만, 제가 종전 사용하던 스마트폰도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베가폰에 이르기까지, 나날이 스마트폰이 업그레이드 되어 등장하면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었지만 그래도!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한 기능은 다름 아닌 '웹서핑'입니다. 웹서핑을 즐겨하는 제게 베가는 무척이나 매력적이네요. 베가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이 바로 이 웹서핑과 관련된 기능을 소개할게요.

'한 번의 입력'으로 다양한 검색엔진 결과 확인 가능

검색엔진 별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보니 컴퓨터 보다는 베가가 낫다! 라는 것이 저의 결론입니다. 하핫. 왜냐구요?
바로 이 베가폰 바탕화면에 있는 스마트 검색 위젯 때문이랍니다!

주로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거나 뭔가 다른 일을 하다가도 뭔가 궁금한게 있을 때는 바로바로 스마트폰으로 검색해서 확인 하는 편인데 검색할 때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시키고 검색할 네이버나 다음 웹페이지를 열어 검색해 보고 검색 결과가 원하는 결과가 아니면 다시 웹페이지를 이동하여 검색하고 그래도 나오지 않으면 구글 검색, 보통 이런 식으로 검색 페이지 화면을 열어번 바꿔 가며 검색해야 되는데요. (이건 컴퓨터에서도 마찬가지죠)
그런데 베가폰에서는 홈 스크린 자체에서 스마트 검색 위젯이 설치 되어 있어 검색어를 한번만! 딱 한번만 입력하면 탑재되어 있는 검색엔진(구글, 네이버, 네이트, 다음, 위키피디아(한/영)까지)을 이용해 자유롭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오호라!

하나의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되지 않아 다시 다른 검색 사이트를 열어 검색할 필요 없이 바로 터치 한 번으로 검색엔진을 바꿔 검색이 가능하거든요.
네이버로 검색엔진을 선택하고 실행해 볼게요. 컴퓨터로 인터넷 검색을 할 때와 동일하게 검색어를 입력하면 연관된 검색어가 주루룩 뜬답니다. 오호. 제가 찾고 있는 베가라는 검색어가 하단에 바로 뜨네요.

구글, 다음, 네이트의 각 검색 결과 화면입니다. 설명 드렸듯이 각 웹페이지를 열어 검색 한 것이 아니라 검색 위젯에서 바로 검색어를 한번 입력 한 후,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상단의 다른 검색 엔진을 '톡' 눌러 나온 화면들이랍니다. 

누가 누가 검색 빨리 하나- 내기를 해도 이길 수 있게 만들어 줄 검색 위젯인걸요? 오호- 
+_+  
베가폰의 이전 스마트폰인 스카이 시리우스를 사용할 때부터 기존 제가 사용하던 옴니아2에서 지원하지 않던 Flash를 재생할 수 있는 엔진을 탑재하여, PC와 같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속 시원하게 뜨는 플래시와 각종 이미지를 보며 얼마나 기뻐했는지 모릅니다. 모바일 화면에서 컴퓨터와 동일한 웹페이지를 보여준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대다수 웹페이지는 별도의 모바일 페이지를 만들고 있죠.

얼마 전, 스마트폰 세미나에 참석했을 때도 들은 말이지만, 이제 더 이상 별도의 모바일 페이지를 구축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스마트폰이 그 속도를 따라잡을 것이다- 라는 말을 하셔서 인상깊게 들은 적이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스마트폰이라는 명칭으로 여전히 존재할지, 다른 어떤 기기의 명칭으로 존재할지는 모르지만 말이죠. :)


구글 음성 검색 서비스 제공

베가에서는 시리우스에서 또 한번 업그레이드 되면서 '구글 음성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렸던 스카이 자체 검색 위젯인 빠른 검색 위젯에서도 구글 음성 검색 서비스가 연동되어 있어서 위 위젯을 통해서도 음성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구글 검색 서비스 위젯을 통해서도 검색이 가능하죠. 마이크 모양이 인상적이죠? 
노래라도 한번 불러줘야 할 것 같은 느낌. (응?) 


생각 외로 검색 인식율이 좋아 놀랬습니다. ('아나운서 뺨치는 내 발음이 좋아서 그런 걸지도' 응?)

홈 스크린으로 불러오거나 북마크에 집어 넣거나!

제가 즐겨 찾는 웹페이지를 즐겨찾기로 넣어둔다 하더라도 인터넷을 켜고 다시 즐겨찾기를 눌러 사이트를 들어가야 하다 보니 다소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딱 한번에! 들어갈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방법이 있다구요? 네. 방법이 있습니다. 홈 스크린 화면에 덕지덕지 즐겨찾는 사이트를 아이콘으로 마구마구 깔아 놓는 방법이죠. 헙...

-_-;;; 컴퓨터 바탕화면 절반 이상이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가득차 있던 직장 내 어느 한 분의 컴퓨터 바탕화면이 떠오르는데요. 그렇게 될 경우, 컴퓨터의 부팅 속도도 느려지지만 스마트폰이라고 오죽할까요?

이에 대한 해법이 스카이 베가폰에 구현되었습니다. 바로 홈 화면에 있는 북마크입니다.


요고 요고 정말 대빵 강추!!! +_+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시켜서 메뉴를 눌러 북마크, 원하는 북마크를 길게 꾹 누르기만 하면 홈화면에 추가가 된답니다.

개인적으로 북마크 위젯을 강추하지만, 혹 바로 홈 스크린으로 바로가기 북마크를 불러오길 원하는 분들을 위해 홈 화면 추가 방법을 동영상으로 소개할게요.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즐겨찾기 추가할 인터넷 브라우져 실행 -> 메뉴 -> 북마크 -> 원하는 북마크 롱클릭 -> 홈화면에 추가의 순서입니다. :)

베가폰은 1GHz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OS 2.1 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추후 안드로이드 OS 2.2 Froyo 출시되면, OS 업그레이드를 무료로 지원받아 성능을 높일 수 있답니다. 빨리 나와랏!!!

www.androians.com

베가폰 사용 후기는 틈틈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 베가폰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