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생활용품
  3. 인덕션 전용 뚝배기 추천, 인덕션 사용 가능 뚝배기 IH 표시 확인 방법

인덕션 전용 뚝배기 추천, 인덕션 사용 가능 뚝배기 IH 표시 확인 방법

· 댓글개 · 버섯공주

가스렌지를 쓰다가 인덕션으로 바꾸게 되면 그에 맞춰 평소 사용하고 있던 냄비나 후라이팬 종류를 모두 재확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보통 스텐으로 된 냄비나 후라이팬은 인덕션에서 사용 가능한 경우가 많죠. 쉽게 자석이 붙느냐 안붙느냐로 판단하면 된다고들 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단순히 자석이 붙는지 붙지 않는지, 또는 스테인레스 제품이니 그냥 이대로 써도 되겠지- 하고 쓰다 보면 노노노! 

처음엔 저도 인덕션으로 바꾸고 나서 가스렌지와 같은 화력이 없다며, 가스렌지가 더 나은 것 같다며 인덕션 탓을 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인덕션에서 사용 가능한 인덕션 전용 냄비가 아닌 냄비를 사용하다 보니 열손실이 어마어마하게 발생하더라고요. 예를 들어 똑같이 5분을 끓여도 인덕션 전용 냄비에선 화르르 바글바글 끓는 반면, 인덕션 사용 가능 냄비가 아닌 냄비에선 아직까지 감감 무소식인 느낌이랄까요. 그 문제를 '인덕션 탓' 을 하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자, 그럼?!

인덕션 사용가능 뚝배기 인지 알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뭘까요? 바로 바닥면을 보는 것입니다. 보통 바닥면에 IH 표시가 있더라고요. 바닥면에 IH 표시가 없는데 인덕션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 되는 뚝배기는 보통 바닥면에 인덕션에서 사용가능하게끔 스티커(쉽게 표현) 같은 것을 붙여 인덕션에서 사용 가능하게 만드는 것인데...

여러 인덕션 뚝배기나 냄비를 사용해봤지만 겉면에서 인덕션 사용 가능하게끔 작업을 한 것보다는 자체적인 공정에서 인덕션에서 사용 가능한 내열 냄비에 공정이 들어간 것이 더 튼튼하고 안전하더군요.

인덕션 전용 뚝배기 추천

친정 어머니가 인덕션을 사용하고 계시다 보니 어머니께 선물로 드릴 인덕션에서 사용 가능한 냄비를 열심히 찾았어요. 스텐 냄비가 아닌, 도자기 냄비를 말이죠.

이전 글 보기 >> https://mushroomprincess.tistory.com/2048

그런데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으셨나봐요. 질문을 많이 주셔서 업뎃 합니다. 

인덕션 전용 뚝배기, 인덕션 사용가능 뚝배기이자 하이라이트에서도 사용 가능한 뚝배기 입니다. 사실, 오븐 외에는 다 사용 가능한 가스렌지, 인덕션, 하이라이트, 전기렌지, 전자렌지... 모두 사용 가능한 뚝배기에요.

인덕션 사용 가능 뚝배기 IH 표시 확인 방법

국내에서는 아직 인덕션 뚝배기 기술력이 없는 것 같아요. 열심히 찾아봤는데 대부분 국내산이라고는 하지만 중국에서 만들어진 뚝배기였고, 실제 바닥면을 봐도 스티커 방식으로 후 작업처리가 된 인덕션 냄비가 많더라구요. 

1.7L 도자기 뚝배기에요. 꽃무늬가 각기 다른 디자인입니다. 일본 브랜드인 타마키(TAMAKI) 뚝배기이고 제작은 말레이시아 OEM 이더라구요. 

인덕션 전용 뚝배기 추천

보기 드문 디자인의 뚝배기 냄비라 더 마음에 들어요!

인덕션 전용 뚝배기 추천
하이라이트 뚝배기 추천

바닥면을 보면 그 기술력을 알 수 있어요. 스티커 방식 아니구요. 자체 공정에서 IH 기술력을 탑재해 겉면에 스티커 같이 올록볼록한 모양이 없어요. 매끈하죠! 그래서 식기세척기에도 마음 편히 스윽- 집어 넣고 있어요.

인덕션 사용 가능 뚝배기 IH 표시 확인 방법

식기세척기를 구매하고 나서는 무조건!!!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한 주방식기만 구매하고 있어요. 크크.

골드와 실버 벚꽃 문양 뚝배기

벚꽃 문양 뚝배기

 

화려한 컬러감의 블루플라워 인덕션 뚝배기

블루플라워 인덕션 뚝배기
블루플라워 인덕션 뚝배기

 

별다른 무늬가 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뚝배기를 좋아하신다면, 단색 뚜껑으로 된 인덕션 뚝배기를 추천해요.

 

좀 더 큰 사이즈를 찾으신다면 2~3인용으로 구매하세요!

네이비 뚜껑 인덕션 뚝배기(중)

 

인덕션용 하이라이트 고급 뚝배기 계란찜 인덕션 냄비 무균열 2인 3인용 식기세척기 가능 : 신혼

인덕션 뚝배기 계란찜 인덕션용냄비 미니 신혼부부 자취 무균열 무흡수 솥 1인용 2인용 최고급 인덕션뚝배기 계란찜 냄비 미니 신혼부부 자취 무균열 무흡수 솥 1인용 2인용 1인용 2인용 된장 찌

smartstore.naver.com

 

네이비 뚜껑 인덕션 뚝배기(대)

 

인덕션뚝배기 계란찜 인덕션 고급 인덕션뚝배기 계란찜 냄비 미니 신혼부부 자취 무균열 무흡수

수입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신혼이야기에서 고급 도자기 인덕션용 뚝배기 대용량 3L를 할인가로 만나보세요!

smartstore.naver.com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뚝배기와 모두 같은 브랜드 제품인데요.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써 본 인덕션 뚝배기 중 가장 잘 만든 뚝배기 같아요. 그래서 지인이나 친구들에게도 선물을 많이 해 주고 있어요. 냄비 하나 살 때마다 너네 집은 인덕션이야? 가스렌지야? 하이라이트 써? 물어보고 사주곤 했는데 이제 그런 단계도 필요 없고, 사용 후에는 식기세척기에 넣어 세척도 수월해 너무 좋아요.

식기세척기 설치기 및 후기는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집니다!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