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를 말하다/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3. 발목인대수술 발목내시경 수술 2주후 걷기 시작 - 발목인대수술 후기 (2)

발목인대수술 발목내시경 수술 2주후 걷기 시작 - 발목인대수술 후기 (2)

· 댓글개 · 버섯공주

발목인대수술 발목내시경 수술 2주후 - 발목인대수술 후기 (2)

발목인대수술 후 대부분의 시간을 누워 보내는 요즘 입니다. 발목인대완전파열 이후, 어쩔 수 없이 발목인대수술을 결정했고 이후 연달아 허리 디스크까지 터져 ㅠ_ㅠ 싱숭생숭했던 요즘이네요. 


관련글 보기 >>

발목인대수술 후, 발목인대수술 보조기 착용하고 있어요 - 발목인대수술 후기 (1)

결국 발목인대수술, 수술 결정 잘한걸까?


발목인대수술로 입원 1주일, 퇴원하던 날 허리 통증을 호소하며 입원해 지금은 디스크가 다행히 조금씩 나아지고 있고, 이번주 금요일엔 퇴원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먹고 살려면 회사를 나가야 하기에; 쿨럭; 두 아이도 보고 싶고; ㅠ_ㅠ


발목인대완전파열 판정을 받고 총 3개의 인대 중 2개가 완전 파열 1개가 90% 이상 파열; 덜덜; 발목내시경 수술 이후 열심히 냉찜질을 해 주었고 발목인대수술 보조기 에어캐스트도 정말 벗어 던지고 싶은 마음을 억누르며 잘 착용하고 지냈습니다. (통깁스 대신이니까요)


발목인대수술후, 발목인대수술 후기, 인대파열 냉찜질, 발목인대수술 보조기, 발목인대완전파열


덕분에 이제는 기존의 무겁고 답답했던 발목인대수술 보조기 에어캐스트에서 조금은 가볍고 날렵한 발목 부목 보조기로 바뀌었습니다. 


발목인대수술후, 발목인대수술 후기, 인대파열 냉찜질, 발목인대수술 보조기, 발목인대완전파열


그래도 아직 두 발로 잘 걸어 다니는 분들을 보면 부럽습니다. (하하하)


발목인대수술후, 발목인대수술 후기, 인대파열 냉찜질, 발목인대수술 보조기, 발목인대완전파열


이제 난 높은 굽의 구두나 힐은 엄두 내기 힘들겠구나 싶어 착잡하기도 한데요. 그래도! 이렇게 발목인대수술후 두 발로 절뚝이긴 하지만 걷는 게 어디냐며 제 스스로를 위로하고 있어요. 디스크 판정까지 받아 절뚝이며 걸으면 허리 통증이 같이 오니 여간 힘든 게 아니었는데 발목이 나아짐에 따라 디스크도 서서히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발목내시경 수술을 하고 난 후, 수술 부위는 겉으로 티가 잘 나지 않아요. 구멍 2개에 내시경을 넣어 발목인대를 이어주는 재접합 하는 수술을 한 건데 요즘 기술이 좋아졌군요. 엄지척! 절개를 하지 않고 수술을 하다니! 


지금은 허리 디스크로 입원을 해 있는 상황이다 보니 자연스레 이동 반경이 넓지 않고 좁아 수시로 침대에 누워 스트레칭을 많이 합니다. 다치지 않은 발목에 비하면 다친 발목 가동범위가 넓지 않지만 그래도 스트레칭을 하고 운동을 하는 만큼 발목 회복이 빠른 것 같아 흐뭇합니다. 도수치료도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구요.


발목수술 재활, 발목인대수술 후 통증


수술 2주 후 다시 찾은 정형외과. 의사 선생님의 안내대로 앞으로 2주간은 부목 보조기를 착용하고 목발 없이 걷기 연습을 하게 됩니다. 첫 날은 너무 아팠는데 1주일이 지난 지금(수술일로부터는 3주 후)은 목발 없이 부목 타입의 보조기만 착용하고 걷고 있어요. 다행히 수술 부위 발목이 아프지 않더라고요. 오히려 발바닥 정 가운데가 찌릿찌릿 합니다. 이상하네요;;


어쨌거나! 목발과 발목인대수술 보조기 에어캐스트 안녕! 27만원이나 주고 산 에어캐스트는 정말 2주만 딱 쓰고 버리는거군요. 후덜덜. 


인대파열 수술, 발목인대 재활, 발목내시경


입원 기간이 길어지면서 떨어져 있는 두 아이들도 보고 싶고, 회사도 어서 출근해서 일하고 싶고 두 발로 당당히 걸어 다니며 이것저것 보고 싶은 것도 많은 요즘입니다. 역시, 건강이 최고군요. 어서 나아서 또 좋은 글 많이 많이 쓰고 싶어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