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를 말하다/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3. 문화가 있는 수요일, 컬쳐데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5천원으로 영화 보는 날, 시간 변경(저녁 5시~저녁9시)!!!

문화가 있는 수요일, 컬쳐데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5천원으로 영화 보는 날, 시간 변경(저녁 5시~저녁9시)!!!

· 댓글개 · 버섯공주

문화가 있는 수요일, 컬쳐데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5천원으로 영화 보는 날, 시간 변경(저녁 5시~저녁9시)!!! #문화의날 영화할인 #문화가 있는 날 #10월 문화가 있는 날 #문화의날 영화할인 시간 #문화의날 영화할인 #10월 문화의 날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컬쳐데이!!! 오늘은! 10월의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컬쳐데이입니다!!!


컬쳐데이? 그게 뭥믜?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컬쳐데이? 

2014년 1월부터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한 날이죠. 


저 역시, 이 사실을 안 건 올 해 상반기 느즈막히 알았어요. 하지만 수요일이면 평일. 직장인이라 늦게 퇴근 하는 날도 있고, (야근 싫어!) 이런 저런 약속이 있는 때가 있다 보니 놓치는 때도 있는데요. 


그래도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이 바로 영화관람! 


내심 아쉬웠던 부분이 저녁 6시부터 8시 상영영화라는 부분이었는데요. 언제부턴지 정확히 모르겠으나, 지금 확인해 보니 저녁 5시에서 9시 상영영화로 변경되었더라고요. 와우! 그래... 직장인에게는 너무 빠듯한 시간이었어. ㅠ_ㅠ 저녁도 못먹고 영화 5천원 혜택 누리기 위해 굶주린 배를 안고 영화를 보고 있었으니...


전 CGV에서 영화를 보기 위해 예매했어요. 으하하하. 5천원의 행복! 심지어 할인되는 신용카드를 쓰면 중복 할인도 되니 말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 10월 문화가 있는 날, 문화의날 영화할인 시간, 문화의날 영화할인, 10월 문화의 날


영화관람 외에도 문화가 있는 날, 컬쳐데이에는 스포츠관람, 공연관람, 전시관람, 문화재관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반값 또는 할인,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www.culture.go.kr/wday 


영화관람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직영관 등 전국 주요 영화관 할인

저녁 5-9시 9000원 → 5000원

※ 지역별로 일부 영화상영관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관람

프로농구, 프로배구, 프로축구, 프로야구 관람료 50%할인

※ 초등학생이나 더 어린 자녀와 부모가 함께 입장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공연관람

국립극장,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등 주요공연장 공연할인


전시관람

국립현대미술관 등 박물관, 미술관 할인 및 무료


문화재관람

경복궁, 창덕궁, 등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무료


기타문화공간

거리공연, 프리마켓, 문화 회식, 재능 기부, 작은 운동회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