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3, 4:3 대화면 사용할수록 매력적 – 뷰3 내비게이션 사용기

뷰3 후기 – 뷰3 내비게이션 사용기 , 뷰3 웹툰 보기

지난 뷰3 리뷰 포스팅에 이어지는 뷰3 후기 입니다.

 

뷰3 리뷰 >>

 

뷰3는 뷰 시리즈의 특징인 4대3 화면비로 큰 화면이 특징인 모델입니다. 앞서 출시되었던 옵티머스 뷰2와 같은 길이를 가지고 있지만 상하좌우 베젤이 줄어 들어 화면은 0.2인치가 더 커졌습니다. 그래서 5.2인치의 대화면 뷰3가 된 거죠.

 

뷰3의 4대3 대화면 크기를 두고 호불호가 나뉘어지는데요. 직접 1주일 가량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은 뷰3의 큰 화면이 사용할수록 매력적이라는 것입니다.

 

 

뷰3, 큰 화면 제대로 활용 - 내비게이션 사용기

 

제가 차를 구입하면서 옵션으로 내비게이션을 넣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항상 소지한 스마트폰을 이용해 SK텔레콤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 map 을 실행시켜 길 안내를 받습니다.

 

지금까지 소지한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으로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크게 느끼진 않았는데 뷰3를 내비게이션으로 한 번 이용하고 나니 다른 스마트폰으로는 더 이상 내비게이션을 실행시키기 싫더군요.

 

좌측이 뷰3, 우측이 아이폰 5S 입니다.

 

 

제가 왜 큰 화면의 뷰3를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는지 확 느껴지시죠? 초보운전자인 제겐 지금 당장 눈 앞에 있는 길 못지 않게 그 다음길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4:3 화면비율을 가지고 있는 뷰3가 상단 폭이 더 넓게 보이니 내비게이션으로 딱이더군요. 

 

한 화면에 담아 내는 맵 자체가 뷰3가 훨씬 많이 담아 내고 어떤 상황에서도 가독성이 좋다 보니 말이죠.  

 

 

거기다 뷰3는 LG전자 G2에 이어지는 LTE-A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광대역 LTE는 물론, LTE-A 빠른 속도까지! 제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뷰3는 교과서, A4용지 등에 적용된 4:3 비율로 전자책, 웹 페이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가독성이 중요한 콘텐츠에 딱 입니다.

 

 

 

HD+ 화질은 1280×960급 화소로 고화질(HD)보다 1.3배 선명합니다. 평소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바로 웹서핑이죠. 뷰3는 웹서핑을 할 때 시원시원한 화면과 더불어 선명한 화질로 가독성이 높아 편리함을 느낍니다. 한 번 큰 화면에 익숙해지니 작은 화면으로 돌아가기 어렵더군요.

 

 

특히, 모바일 웹화면이 아닌, PC화면으로 전환해서 웹서핑을 할 경우, 이 장점은 배가 됩니다.

 

 

이것 저것 앱을 많이 깔아도 화면이 크니 한 눈에 쏙! +_+

 

뷰3, 웹툰을 즐겨 본다면 - 4:3 큰 화면 웹툰 보기 딱!

 

평소 웹툰을 즐겨 보진 않는데, 이번 뷰3를 사용하면서 웹툰을 즐겨 보게 되었습니다.

 

 

그럴만도 한 것이 큼지막하고 넓은 화면 덕분에 눈이 피곤하지 않고 웹툰 몰입감을 높여 주더군요.

 

 

이 날도 어김없이 밥 먹으며 -.- 웹툰보기에 푹 빠졌습니다.

 

 

스마트폰을 들고 화면을 자세히 보려고 애쓰지 않아도 밥 먹으면서도 충분히 그 거리에서도 웹툰 읽기 수월하더군요.

 

'그러고 보니 그자는 보이지 않는군요.' 라는 글을 보고서 다음 컷으로 넘어가는 뷰3. 반면, 아이폰 5S는 글자가 너무 작게 보여 답답함에 폰을 집어 들고야 마는...

 

 

밥 먹으면서 웹툰 보기 좋은 스마트폰은? 뷰3 입니다. (뭐냐. 결론이...)

 

안들려! 말 걸지마! 나 웹툰 보는 중이야!

 

뷰3, 큰화면에는 멀티태스킹! - Q슬라이드

 

웹툰을 즐겨 보다 보면 종종 저와 같은 욕구를 느끼시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아, 저 정도는 나도 그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디 한 번 나도 똑같이 그려봐?

 

 

웹툰을 보다가 문득, 따라 그리고 싶은 욕구가 활활! 뷰3는 Q슬라이드 기능을 통해 실행하는 앱을 화면에 작게 실행시켜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의 '낢이 사는 이야기' 웹툰 작가가 그림을 귀엽게 그리니... 나도 따라 그려봐야지... 라며 웹툰 인터넷창을 화면의 한 귀퉁이에 띄어 놓고 열심히 따라 그려봤습니다.

 

그러나...

 

 

결과물은... (응?)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는 알겠는데... 자, 아무말 하지 마세요. 못그렸다고 하면 상처 받아요. 아하하하하하하...

   

마찬가지로 웹서핑을 하다가 친구에게 카톡이 와서 확인해야 하는 정보가 있으면 Q슬라이드를 이용해 창을 하나 더 실행시켜 보곤 합니다. 가계부도 따로 필요 없어요. 그냥 메모장에 그 때, 그 때 메모해뒀던 것들을 계산기 앱을 Q슬라이드로 실행시켜 합산하면 되니 말입니다.

 

 

이 사람. 무려 내게 빚을 25,300원이나 졌네 -_-; 발끈하기.

 

메모앱을 Q슬라이드로 실행시키면서 알게 된 건데, 저 귀여운 강아지 이미지가 인상적이죠? 메모에 사진을 넣었더니 Q슬라이드로 실행시켰을 때도 이미지가 보여지네요.

 

 

아, 귀여워!!! +_+

 

 

뷰3를 이용하면서 스마트폰 요 녀석 참 괜찮다 - 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결정적으로 뷰3의 러버듐펜을 이용하면서 많이 느꼈어요.

 

뷰3 필기감과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

 

'LG 뷰3' 스펙 


크기 132.1 x 85.6 x 9.4 mm
무게 161g 
색상 화이트, 인디고 블랙, 민트 
네트워크 LTE-A
칩셋 Qualcomm Snapdragon 800(MSM8974)
CPU Quad-core 2.3GHz (2.26 GHz measured speed)
디스플레이 5.2인치 HD+ IPS 디스플레이 
카메라 13MP BSI  /  2.1MP BSI 
배터리 2610mAh 착탈식 
메모리 16GB eMMC / 2GB LPDDR3 
운영체제 Android 4.2.2 젤리빈 
연결성 BT 4.0  / USB 2.0 / Wi-Fi 802.11 a/b/g/n 
A-GPS  /  Slimport  / N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