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행사*축제
  3. 베가S5, 5인치 스마트폰의 휴대성 한계를 극복하다! 스카이 베가S5쇼케이스에서 만난 Vega S5(IM-A840S)

베가S5, 5인치 스마트폰의 휴대성 한계를 극복하다! 스카이 베가S5쇼케이스에서 만난 Vega S5(IM-A840S)

· 댓글개 · 버섯공주

베가S5, 5인치 스마트폰의 휴대성 한계를 극복하다! 스카이 베가S5쇼케이스에서 만난 Vega S5(IM-A840S)

"5인치 스마트폰? 어우. 부담스러워. 커서 어떻게 들고 다녀?"

 

스마트폰 교체를 하려는 친구들 사이에서 5인치는 너무 커서 부담스럽다- 그립감이 좋지 않다- 등의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저 역시, 스마트폰이 5인치이면 한 손에 쏙 들어오지 않아 불편할 것 같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얼마 전, 청담동 비하이브에서 개최된 스카이 베가S5 쇼케이스를 통해 5인치는 한손으로 잡기 힘들다는 편견을 깨뜨리고 돌아왔습니다.

 

스카이 베가S5

 

이름에서 눈치 채셨겠지만 스마트폰 '베가 S5(Vega S5, 모델명: IM-A840S)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5인치 대화면이 인상적인 모델입니다.  

 

스카이 베가S5

 

 

입구에서부터 당당히 타사 제품과 함께 블라인드 그립감 테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스카이 베가S5

 

처음엔 스티커만 보고서 블라인드 테스트가 아닌 줄 알았습니다. 지나치다 싶을 만큼 베가S5로 몰표가 몰려서 말이죠;;;

 

스카이 베가S5

 

1280x720 해상도를 지원하는 베가 S5의 5인치 IPS HD LCD는 '제로 베젤' 기술로 가로 사이즈가 기존 5인치 스마트폰보다 20% 가량 줄어든 69.8mm로 대화면임에도 불구하고 한 손으로 잡을 수 있는 그립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S5

 

한국인의 평균 손 너비인 약 8㎝에 맞춰, 엄지손가락으로 LCD 어느 곳이든 터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5인치 스마트폰의 약점으로 지적될 수 있는 휴대성 부족을 극복한 듯 하네요.

 

스카이 베가S5

 

처음엔 베젤이 너무 줄어들어 잠깐 당황했었습…니다. 쿨럭; 화면이 너무 꽉 차 보여서 말이죠. +_+ 거기다 손으로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의 가벼운 무게에 또 한번 놀랬습니다.

 

스카이 베가S5

 

베가S5의 무게는 139.8g인데요. (갤럭시노트(5.3인치) : 182g, 옵티머스뷰(5인치) : 168g) 기존 4인치 스마트폰과도 비교했을 때 차이가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5인치대 스마트폰 중에서는 그립감이나 무게면에서 가장 실용성이 높은 듯 합니다.

 

IM-A840S (VEGA S5)

 형태 - 바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디스플레이 - 5.0인치 정전식 터치스크린
  - 멀티터치지원
 카메라 - 화소 : 1300만화소
  - 해상도 : 4,192 x 3,014
  - 초점 : 트래킹 포커스
 멀티미디어 - 지상파DMB
  - VOD
  - MP3
 인터페이스 - 3.5mm 오디오 단자
 배터리 사양 - 용량 : 착탈식 2100 mAh 배터리
  - 통화시간 
  - 최대 11시간
 특징 - GPS
  - T맵
  - 멀티태스킹
  - 음성인식
  - 멀티터치
  - 3.5mm 단자
  - 파일뷰어
  - 전자사전
 색상 - 센슈어스블랙, 러스터화이트
 크기 - 122.4(L) x 64.2(W) x 9.9(H) mm
 무게 - 130 g(배터리미포함)

 

제가 가지고 있던 4.5인치 LTE폰인 베가LTE와도 나란히 놓고 비교해 봤는데요. 헙;;; 정말 베젤 얇죠?

 

스카이 베가S5

 

제 눈에 가장 쏙 들어온 것은 국내 스마트폰 중 최고 스펙인 1300만 화소를 지원하는 후면 카메라 +_+ 최대 4192x3104 해상도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 대상이 움직여도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트래킹 포커스'를 비롯해 '제로 셔터 랙'. '300장 연사' 기능도 지원합니다.

 

베가 S5는 기존의 베가 레이서2에 들어간 1.5GHz 듀얼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S4 (MSM8960) 프로세서를 탑재해 LTE 기능까지 원칩으로 통합시켜 배터리 효율을 개선했는데, 팬택은 세계 최초로 WTR(RF칩의 종류)을 사용해 전파 송수신시 전력 효율 약 20% 개선 및 2100mAh 대용량 배터리로 LTE폰 중 가장 긴 11시간의 연속 통화시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내장 메모리는 1GB DDR2 RAM에 16GB 내장 스토리지, 스카이에서 제공하는 16GB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 베가 레이서2의 메모리 사양과 동일합니다.

 

 

스카이 베가S5

 

그 외에 베가 S5끼리는 물론 TV와도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스크린 링크' 기능을 비롯해 동영상, DMB, 음악, 노트, 사전 등을 작은 창으로 띄워주는 '미니 윈도우' 기능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스카이 베가S5

 

음성인식 기능인 '스마트 보이스'에도 알람, 이메일, 구글 지도, 캘린더 등의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음. 다른 부분에서는 삼성 갤럭시S3와 유사하네요.

 

<VEGA S5 기능 소개 동영상>

 

베가S5는 이 외에 스마트폰에 익숙치않은 사용자들을 배려해 기존 피쳐폰과 같은 화면을 제공하는 기능도 있었어요.

 

스카이 베가S5

 

메인 화면에 있는 `심플모드'를 실행하면 큼지막한 글씨와 버튼, 단순한 화면 구성으로 설정돼 한결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S5

 

베가S5는 화이트와 블랙 색상으로 이번 주 중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흠. 스마트폰 전쟁이군요. +_+

 

 

스카이 베가S5

 

+ 덧) 이 날, 참석한 블로거 중 제비뽑기로 베가 S5 3대를 나눠주는 깜짝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역시나 제게 행운의 여신은 오지 않았… ㅠ_ㅠ 으헝;

 

스카이 베가S5

 

다음에 기회가 되면 베가S5를 직접 체험해 보고 좀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 이만 슝슝~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