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떠나기 전 꼭 깔아야 할 필수 어플! [SK텔레콤/T로밍요금계산기/T로밍스마트가이드/여행어플추천]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떠나기 전 꼭 깔아야 할 필수 어플! [SK텔레콤/T로밍요금계산기/T로밍스마트가이드/여행어플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여름 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 전 좀 더 여유 있는 여름 휴가를 보내기 위해 일부러 8월 말일쯤으로 미뤘답니다.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다 보니 지난 해, 어머니와 함께 다녀온 일본 나오시마가 생각났어요.


어머니와 함께 다녀온 첫 해외여행이기도 했고, 업무상의 이유가 아닌, 정말 휴식을 위한 여행도 처음이었기에 더 잊지 못할 추억으로 자리매김한 것 같아요.


일본 나오시마라고 하면 '호박'이 떠오르죠. 노란 호박~ 빨간 호박~ +_+
 


다만, 당시 해외로 출국을 하며 해외 로밍 설정을 제대로 하지 않아 애먹은 기억이 있습니다. 집을 홀로 지키고 있었던 동생에게 수시로 연락 하고 싶었으나 해외 로밍 요금 폭탁이 걱정되어 자주 연락하지 못했고, 스마트폰으로 블로그를 확인하고 싶었지만 해외 데이터로밍 요금 폭탄을 우려해 그러지 못했었죠.


해외 여행 계획은 구체적으로 세웠지만, 결정적으로 해외 로밍은 제대로 신경 쓰지 못했던 것 같아요. 조금만 더 신경썼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당시 스마트폰을 옴니아2를 사용중이었는데요. 해외로 나가면 자동으로 로밍이 되는데 무슨 걱정이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로밍 사업자를 어떤 것으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요금이 천차만별이랍니다.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그 한번의 경험으로 "다음 번, 해외 여행을 갈 땐 꼭 해외 로밍도 신경써야지!" 라고 마음 먹은 것 같네요. 이와 관련하여 '해외 로밍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가이드라인이라도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_+ 정말 관련 어플이 등장했더군요.  

여행 가기 전, 미리 다운로드 받아 두어야 할 필수 어플! T로밍 스마트가이드와 T로밍 요금계산어플입니다.


해외여행 전, 꼭 다운로드 받아야 할 어플!
- T로밍 요금계산기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이것 저것, 종류별로 정말 많은 어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웹서핑도 즐겨하고요. 그렇게 즐겨 이용하는 어플이나 웹서핑을 해외에서 즐길 수 없다니... ㅠ_ㅠ 실시간 해외 데이터 요금이라도 확인 가능하다면 적절히 조절하며 로밍 데이터를 사용할텐데 말이죠.

그런데 실제 해외에서 실시간 사용 요금 조회가 가능한 어플이 등장했습니다.  
 

나라별 요금도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올까봐 불안에 떨곤 했는데 T로밍 요금계산기 어플 하나만 있으면 그럴 걱정은 잠시 놓아도 좋을 듯 합니다.

데이터 사용 이후, 사용한 로밍 요금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어 스스로 사용량을 조절하며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발생한 데이터 요금뿐만 아니라, 음성, 영상, SMS 로밍 사용 금액을 계산하고, 이를 알림 및 위젯 기능을 통해 미리 알려줘요.


이렇게 어플을 설치하면 홈화면에 위젯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전 T로밍 요금계산기 (4X1) 위젯을 홈화면에 깔았어요. 음성통화, 문자, 영상통화, 데이터 요금 순으로 사용 금액을 보여주죠. 지금 전 한국에 있는데다 사용한 누적 요금이 없다 보니 표시되지 않고 있어요.
   

 

특히, 사전에 설정해놓은 예산 금액을 넘으면 팝업으로 고지해 예상치 못한 초과 요금이 나오는 것을 방지해준답니다. 한번 다운로드 받으면 데이터 접속 없이 단말 내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고, 여러 국가를 경유하며 이용할 경우에도 국가별로 요금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해외 여행 떠나기 전, 이 어플이 있으면 알 수 없는 로밍 요금 폭탄에서 해방 될 수 있겠죠?

로밍에 대해 잘 모르겠다면?
- T로밍 스마트가이드 어플

 
해외 여행을 몇 번 가보긴 했지만, 자주 가는 편도 아닌데다 특히, 로밍은 사용한 경우가 많지 않아 로밍에 대해선 모르는 게 훨씬 많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만 잘 몰라 헤매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떤 사업자의 어떤 요금제를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도 막막해지고요)

저처럼 로밍에 대해 잘 모르는 로밍 초보를 위한 어플이 등장했습니다. T로밍 스마트가이드 어플이에요. 
 


이 어플을 통해 로밍가이드(텍스트와 이미지), 동영상가이드(동영상)로 정보를 나눠 제공하고 있는데 로밍 네트워크설정, 로밍 데이터 설정 등 평소 고객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데이터 설정법을 알려 주고 있어요.
 

로밍가이드

충전에 필요한 충전기 무료 대여 서비스 혜택이 있다는 것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_+

 

동영상 가이드


고객센터 클릭시엔 로밍 관련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될 수 있는 통화 연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고객센터

 

해외 여행을 떠나기 전, 자신에게 어떤 로밍 서비스가 맞는지, 어떤 요금제가 맞는지 확인하여 합리적인 서비스와 요금제를 택하는게 좋겠죠? 

현재 SK텔레콤은 고객들이 해외 데이터로밍을 제대로 이해하고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 위원회와 공동으로 여행 성수기에 해외 데이터로밍 과다요금 방지를 위한  '안전하고 스마트한 해외 데이터로밍' 캠페인(http://www.smartroaming.kr/tip.php)을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알뜰 사용법 중의 하나로 '무제한 데이터로밍 요금제'도 소개하고 있어요.

장기간 해외 여행을 하게 된다거나 데이터 로밍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면 전세계 40개국 어디에서나 데이터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T로밍데이터무제한One Pass'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도 요금 절약 비법 중의 하나랍니다.
 


특히, 8월중 T로밍데이터무제한One Pass를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요금제 3일 이용시 1일을 더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Wi-Fi로밍은 전체 로밍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요.
 

그리고 이번 8월 2일부터 로밍 MMS 수신 요금을 전면 무료화 하고 발신 요금을 건당 과금한다는 기사를 접했어요. 
 
해외 로밍 이용 중 데이터로밍차단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이제는 MMS 수발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안심하고 MMS를 수신할 수 있게 되었어요. (잘 아시겠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이 첨부된 MMS 수신시에는 SMS와 달리 스마트폰의 "3G"에 불이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 로밍시, 수신시에도 과금이 되었던 MMS가 SMS와 동일하게 전면 무료화됨에 따라 해외에서도 안심하고 MMS를 수신할 수 있게 되었네요. :)

+덧) 스마트폰이 아니어서 T로밍 스마트가이드를 볼 수 없는 건가? 하시는 분들이 계실 듯 한데요. http://www.tworld.co.kr/ 티월드 홈페이지로 가시면 스마트가이드를 PDF 파일로도 다운로드 받아 확인 가능하니, 해외 여행을 떠날 계획이신 분들은 로밍 가이드를 꼭 한번씩 확인하고 떠나세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