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일상 속 투표로 찾는 즐거움 ‘이거 어때요’ 로 만끽하자! [T스토어/이거어때요/어플추천/설문조사어플]

일상 속 투표로 찾는 즐거움 ‘이거 어때요’ 로 만끽하자! [T스토어/이거어때요/어플추천/설문조사어플]

· 댓글개 · 버섯공주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며 서로에게 가장 자주 하는 말 중의 하나가 "우리 뭐 먹을까?" 인 것 같아요. 끙. 이거 기뻐해야 하나요. 말아야 하나요. -.-

그만큼 먹는 것이 저희 커플 데이트의 반 이상을 이루고 있는 듯한… 끙. 그 와중에 정말 괜찮은 어플을 하나 발견했어요. +_+ 두둥! 그 이름은 바로 '이거 어때요' 라는 어플인데요. 요즘 매일 같이 이용하고 있는 어플이랍니다.

친구들과 약속 날짜, 약속 장소, 좀 더 쉽게 정하는 방법 : 친구들에게 Poll 날리기 

  

설문조사어플,이거어때요,어플추천,


[오빠, 오늘 저녁 뭐 먹고 싶어? 내가 쏠게! ^^]

라고 문항을 만들어 남자친구에게 쓩! 날렸어요. 아래에서 다시 소개하겠지만 '이거 어때요' 어플은 UI가 너무 심플하고 쉬워서 누구나 한번에 쉽게 활용할 수 있어요. 설문조사 하나 만드는데 몇 분씩 걸리고 버튼이 조잡하면 솔직히 ㅡ.ㅡ 귀찮아서 잘 이용하지 않을텐데 말이죠. 남자친구는 제가 만들어 보낸 이 Poll을 보고 그러더군요.

 "보기 항목이 다 너가 좋아하는 것만 쓴 것 같아." 네. 딱 걸린거죠. 제가 사는건데 제가 좋아하는 걸로만 보기에 다 써야 되지 않겠어요? (흐흐. 사는 사람 마음임.) 

설문조사 어플 추천

미참여로 한참동안 뜨게 될 경우엔 우측의 '독촉하기' 버튼을 눌러 SMS 재전송을 할 수 있답니다.

미참여자로 남자친구 1명이 떠있네요. 아직 설문조사에 응하지 않은 상태랍니다. '이거 어때요 어플'은 트위터로 설문조사를 날릴 수도 있고 주소록에 있는 상대방을 지정하여 진행할 수도 있답니다.

오늘 저녁은 남자친구와 오붓하게(응?) 단 둘이 먹을거니까 설문조사 대상도 남자친구 한 명으로 지정을 했죠. 여러명의 친구들과 약속을 정할 거라면 상대방을 여러명을 지정하면 되겠죠?

이렇게 작성한 설문조사는 문자로 상대방에게 전송이 되는데요.

이거어때요_어플추천_티스토어_SK텔레콤

     

이거어때요_어플추천_티스토어_SK텔레콤
정말 좋은 점은 상대방이 안드로이드폰이건 아이폰이건,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폰이건 상관없이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일반 폰 유저가 선택하고자 하는 항목의 번호를 [1, 1번, 일번, 일]과 같이 회신을 하면 제가 보고 있는 '이거 어때요' 어플 상에서 1번이 선택되어 보여진다는 점이에요.   

이거어때요_어플추천_티스토어_SK텔레콤

'이거 어때요' 어플은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Poll을 만들 수 있는 어플입니다. 티스토어에서 '이거 어때요'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이거어때요_어플추천_티스토어_SK텔레콤
이거어때요_어플추천_티스토어_SK텔레콤
앞서도 언급했지만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App으로 아이폰 사용자는 모바일 웹으로 일반폰 사용자는 SMS를 통해서 모두 Poll 참여가 가능하답니다. 어플로 제공되는 설문조사니까 스마트폰 사용자끼리만 되겠지- 하는 편견을 무너뜨리게 해 줬네요.


한 가지를 결정하고 또 다른 걸 정하고 싶을 땐, Repoll을 통해 동일한 친구들과 계속 공유 가능하답니다.  

 

Repoll 만들기_이거어때요어플_어플추천

Repoll 만들기

 

얼마 전, HTC 행사장에서 장재인과 BMK의 라이브 공연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었는데요. 두 분 모두 각기 다른 개성과 음색으로 마음을 사로 잡기 충분했어요.

트위터로 대중의 의견을 묻다 : 트위터로 Poll 날리기

마침 폰으로 찍어둔 사진이 있어 사진형 Poll로 트위터 설문조사를 날려봤습니다. +_+ 슝!

다소 단순한 질문으로 말이죠. "어느 가수가 더 좋아요? 장재인? BMK?"

이거어때요_어플추천_티스토어_SK텔레콤

트위터를 날린지 하루만에 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주셨어요. 총 참여자 67명.
우와! +_+ 

'이거 어때요' 어플은 날짜형, 공감형, 선택형, 사진형으로 총 4가지의 Poll이 제공되고 있어요.

이거어때요_어플추천_티스토어_SK텔레콤
이거어때요_어플추천_티스토어_SK텔레콤

앞서 제가 BMK와 장재인 중 선택하게끔 한 Poll은 사진형인데요. 저처럼 사진을 사진형 Poll을 택하여 자신의 앨범에 담긴 사진을 불러 올 수도 즉석에서 바로 촬영하여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답니다.
이거어때요_어플추천_티스토어_SK텔레콤
소개팅 나갈 건데 이 옷이 괜찮을까요? 저 옷이 괜찮을까요? 와 같은 단순한 이미지를 활용한 설문조사도 쉽게 할 수 있겠는데요?  그 외에 여러 명의 친구들과 함께 만나기로 약속을 정할 때는 날짜형을, 업앤다운으로 공감형 투표와 사진 없이 진행하는 선택형 Poll도 마음껏 활용할 수 있죠.
이거어때요_어플추천_티스토어_SK텔레콤

이거 어때요 어플의 기능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이 정도가 될 듯 해요.

1) 다양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Poll 만들기 UI
2) 주소록 친구들을 Poll에 초대하거나 트위터로 Poll 업로드 가능
3) 실시간 App noti 뿐 아니라 모바일 웹페이지와 SMS 투표를 지원하여, 비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일반폰 사용자도 Poll에 참여 가능
4) 각 Poll에 댓글, 참여현황, Re-Poll 탭이 있어 참여자들간에 흥미로운 그룹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요
친구들과 함께 약속을 정할 때나 웹상에서 궁금한 점이 있을 때 무작위로 질문하고픈 내용도 많았는데 '이거 어때요' 어플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거 어때요'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해 보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